나 님은 이렇게 생각함..

기본적으로 인벤 글리젠이랑 망겜이랑 하는거는 검은사막 인구수가 줄었다는 느낌은 안듬

원래 잠수컨텐츠가 워낙 많으니 인겜에서 사람 적어졌네? 이런 느낌은 안든다는 거심

인벤 글리젠은 모르겠음;; ㄷㄷ 나도 요즘 검자 심하게 와서 몇개월째 접속해두고 허수아비만 치는중 ㄷㄷ

근데 검은사막 자체가 인싸, 씹덕 겜은 아니라.. -메-나 -던- 처럼 사람 바글바글 해질일은 없을것 같음

여기에 기본적인 bm도 사람 없는데 한몫하는 것 같은데

검사는 연어질 하기 꺼려지는 게임임.. 캐릭터 하나 키워야지, 바꿔야지, 다른캐로 뭐 복귀해야지 이런 생각이 들다가도

시벌탱 무게랑 가방 생각하면 토악질 나옴 이것 땜에 밸패 하나에 미치광이 처럼 날뛰는 것도 있고

또 사냥터도 검자에 한몫함.. 대채 사냥터도 없고 특정공구간 효율킹은 정해져있고 거기 안갈바에 힘들게 사냥해야지 생각이 안드는 거심;

차라리 사냥터 몹젠 시간을 줄여서 사냥터 분할이 더 되게끔 했음 이사단이 줄어들 것 같고.. 더 좋은건 대체 사냥터를 만들어 주는게 맞는 것 같음..

그리고 뭐 같은 줌찢도 30분 1시간 이렇게 되어있고 이게, 안하면 효율이 안나오고... 사냥 한 20~30분만 해야지 하자니 줌찢 아깝고 이러다보니 사냥을 쭉안하게 되면서 자연스레 검자옴

기본적으로 줌찢을 세분화 하던지 디폴트로 가져오던지 했음 좋겠다는 거심..

J는 각성해라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