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벼버려
2021-01-18 15:29
조회: 1,330
추천: 6
이게임은 잡기가 캐릭간 밸런스 망치는데거의 100% 확정 CC기 쿨타임을 5초로 주는 것이 이해가 안가네요.
심지어 검은사막 PVP를 하는 대부분 유저들도 ㅇㅈ 하는데 개발자 분들은 거들떠 보지도 않는 느낌인것 같아 참 씁쓸합니다. 잡기 없는 캐릭 키우다가 결국 유저 대부분 잡기, 뒷방막 캐릭으로 눈을 돌리고 이젠 점점 무잡기 무뒷방막 캐릭들은 보스용 캐릭터가 되고 있는 실정이 참 아쉽게 느껴지네요. 불과 1~2년 전만해도 캐릭터들 참 다양했는데 칼페온 연회였나? 캐릭터 생성 비율 분석표 봤지만 실제로 개발자들은 유저들 본캐 집계부터 파악해야 하는것이 맞는것 같기도... 개인적인 생각으론 잡기라는 시스템을 바꾸지 않는 이상 이 흐름 계속 유지 될 것이며, 유저이탈의 큰 비중을 차지 할거라 생각합니다. 물론 PVE를 즐기는 분들에겐 큰 영향이 없겠지만, PVP를 즐기는 분들이라면 많이 공감할꺼라 생각되네요. PVP를 하며 가장 희열을 느끼는 부분이, 캐릭터 및 스킬 이해도, 상황 대처 등이 있을텐데 잡기 하나로 가위 바위 보 싸움이니 잡기를 하는 입장, 당하는 입장 모두 보아도 그냥 헛웃음이 나오는 스킬 인것 같다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잡기하나만 개선해도 자연스럽게 뒷방막 / 캐릭터 회피기 스킬의 사거리 등에 영향을 주면서 더 재미있는 PVP 시스템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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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벼버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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