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랑글 X
정보글 O



안녕하세요
제피르팰컨 길드의
가문명 Schaf 
'달콤한맛소금'입니다
--- 귓말 환영입니다

이번에 본서버(는 무슨 테스트서버) 
새로 나온 기존 범선의 증축 선박
'에페리아 증축 무역선'을 증축하게되었습니다

아마 증축해보신 분들도 있으실 것이고
기존 스펙들은 연구소나 다른 정보통에서도 
공개가 되었지만 실제로 보시고 이후 컨텐츠를 
즐기시는 방향에 도움이 되시길 바라는 마음에 글을 올립니다



-------------------------

A. 증축 필요 아이템 및 주의사항

a. 낡은 선박 장비는 강화마다 내구도 10 소모하며 8강(내구도 20남은 시점)에서 멈추고 내구도 회복이 필요하다(기파)





b. 10강 까지 강화 잘되고 터지지 않는다(편-안)






c. 다만, 증축에 투입되기위해서는 준비된 +10강 낡은 선박 장비 4개(돛, 함포, 선수상, 장갑) 모두 기파로 내구도가 100으로 회복되어 있어야 한다 


d. 증축 요구 아이템들이 모두 모인 사진




- 증축 허가증 : 에페리아 NPC -> 팔라시에게서 4억은화
- +10강 낡은 선박 장비 : 에페리아 NPC -> 팔라시에게서 구입 후 [신록을 머금은 블랙스톤]으로 확정 강화 총 220개 필요( 4파츠 x 10강까지 55개 = 220개) 
- 증측용 재료 : 라비니아 NPC 퀘스트(현재 막힘) or 직접 채집 or 거래소 -> 가공(가공 경험치 1도 안줌 ㅅㅂ)
- 암염주괴, 합판 : 물물교환으로 획득(랜덤이라 그전 단계 품목 잘 쟁여두었다가 확보)
- 아교, 심해초 줄기(10개 아님 6개가 필요 갯수)  : 오킬루아 해달조합상인 일일 퀘스트

e. 증축 준비 완료 및 증축 과정 

*** 선원 모두 하선해야하며, 기존 장비도 모두 해체된 상태에서 시도










-------------------------------------------------------------------



B. 에페리아 증축 무역선 정보 및 사진 

a. 에페리아 무역선 완성 

- 외형은 기존 범선과 완-전히 똑같다(그냥 조팝나무배)
- 현재 껴줄 템이 없기때문에 항해 속도 및 스펙이 기존 범선(경범선)과 동일 



 b. 물물교환 관련 세부 스펙

 - 적재량 10000LT (-> 기존 대비 2배 상승. 이건 개꿀이자나)



 - 선실 수치 30 ( -> 기존 대비 3배 상승)
 - 즉, 덩치 5, 10인 각 일꾼을 많이 태울 수 있음, (ex. 5/5/10/10) 함께 경험치를 먹고 스펙공유를 해서 장착 장비가 없이도 선원의 효과를 기존 범선보다 높은 효율로 볼수 있다는 뜻. 선원 스펙 및 스킬 그리고 신규 선원들이 빨리 해금되길. (저는 7렙까지 올려봄) 




c. 차후 공개될 중범선 증축식 및 사진 외형 정보

 중범선 - 점진 정보

 


 중범선 - 균형 정보 



 재료는 거의 비슷하나 약간의 차이가 있음 (지금도 ㅈ망인데 언제 구하냐...)


 d. 중범선 증축식에 나타난 무역선 파템 정보 

  무역선 선수상 정보 및 스펙(+10강)


 
  무역선 장갑 정보 및 스펙(+10강)
 
 


   무역선 함포 정보 및 스펙(+10강)




  무역선 돛 정보 및 스펙(+10강)




  
 개인적으로 새로 증축이라는 이름 붙이고 나온 템으로 기대한만큼의 고스펙은 아니지만 무역선의 '일제사격' + 무역말고 '물물교환'의 효율을 높이는데는 도움이 되보입니다

 e. (추가) 포탄 적재량 및 식량 소모 

 - 포탄 적재량 기본 범선 100 -> 300 (기존대비 3배 상승!)
 - 식량 수치 : 기존 범선 1000 -> 1100 (기존대비 +100포인트 상승) 
 


  참고로, 식량소모는 개량 범선, 개량 호위선 급으로 쫘악 쫘악 체감상 내려갑니다.... (후하후하)... 패치가 필요하다고 생각듭니다. 이름이 무역선인데 에페에서 벨리아까지도 못가겠네 ㅡㅡ

  그리고 포탄 적재량이 기존 대비 3배로 급상승 했습니다. 어린 해왕류 파밍해보니 구 범선 노강 수준으로 정말 약합니다. 고강 파템 갖춰질때까지 파밍용으로는 못쓸것 같습니다(포탄은 많아서 좋네 포방부의 나라 ㅅㅂ)

 + 기존 개량 범선, 호위선 처럼 사격하면 두발씩 나갑니다 펑펑 










----------------------------- 끝 ---------------------------------

















p.s.

월챗으로 무역선 증축 제보 후 가장 많이 들어온 질문이 
지금 확보가 가장 어렵다고 이야기되는 +10강 낡은 선박 장비(신록을 머금은 블랙스톤으로 강화)입니다
그리고 [신록을 머금은 블랙스톤(이하 신록 블스)] 이녀석 구하는게 문제죠. 
사실 라비니아 퀘스트가 진행이 잘 되었다면 어렵지 않은데 버그로 막혀있습니다(9월2일 00:30 기준)

그래서 뻘팁으로 신록 블스를 당장에 필요로 하신다면 제가 찾은 방법을 공유하고자합니다. 
저도 물물교환 1단계 품목으로 신록 블스 구하기 너무 어렵다 싶어 
공부 잘하는 사람들은 교과서만 봤다 카더라 홈피 패치를 열심히 읽어보다가,

● 오킬루아의 눈을 둘러싼 전설과 진실에 대해 자렛 도몬가트의 용병으로 그 비밀을 파헤칠 수 있는 ‘[대양의시대] 오킬루아의 눈’ 메인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의뢰는 레벨 50 이상의 캐릭터로 흑정령에게서 ‘화색의 벨리아’ 의뢰를 수주하면 오킬루아의 눈 지역으로 보다 생동감 있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어? '캐릭터'? 50레벨 이상? 가문 1회퀘스트가 아닌 거네? 퀘스트 수주 제한이 렙제말고는 없는거네? 그리고 첫번째 패치 되자마자 클리어 했었을때 최종 선택 보상 중 하나가 신록 블스 5개(또하나는 대양 괴수의 진액-이건 파밍 쉬움)였습니니다. 

그래서 바로 50레벨 넘는 부캐들로 퀘스트 '파밍' 시작. 총 8캐릭 정도 퀘스트 돌렸더니 5 x 8 = 40. 모자른 신록 블스가 모이더군요. 퀘스트 진행 시간은 처음 흑정령 의뢰 수주 -> 벨리아 -> 서부 경비 캠프 -> 하이델 -> 레마 -> 오킬루아 까지 총 1시간에서 1시간 30분이 걸렸습니다. 그리고 퀘스트 완료하면 항해 초급 lv.1이 -> 숙련 lv2 or lv3이 됩니다. 즉, 아무 스킬도 못쓰는 캐릭터가 쾌속까지 배우고 돌아오는겁니다(이건 펄없도 사전에 의도한 항해 레벨 경험치 같습니다). 

이 방법이 4시간 마다 갱신되는 물물교환에서 9-12개를 얻는 것보다 훨씬 빠르고 선원 경험치, 부수적인 템들도 얻어 개이득이었습니다. 물론, 개량선박이나(일제사격은 항해렙에 상관없이 쓸수 있기 때문에) 호위선을 들고 가시면 좀 더 빠른 퀘스트 완료가 가능합니다. 

요약 : 
퀘스트할 시간이 충분하고, 
50레벨이 넘는 캐릭터가 있고, 
개량선박 or 호위선 or 고강 마노스 항해복이 있다면 부캐에게 껴주고, 
오킬루아 신규 대양 퀘스트를 싹 밀고 신록 블스 5개를 받자 


개인적으로는 존버하시다가 9/4일 이후 라비니아 퀘스트가 열리고 
펄없이 보상이나 수집 루트를 제법 제공해줄 거라 생각이 듭니다

저는 대양주화나 다른 컨텐츠를 좀 포기하고 증축만 보고 빠르게 달려온 루트입니다
스샷에도 보셨겠지만 개량 범선도 만들어서 사용했고, 범선도 여러대 돌렸습니다. 
누가 뭐래도 증축하고 나니 편안하고 재밌고 행복하네요

다만, 패치가 거지같은 이시국에 재료 수급이 수월해질 예정인 시점에서 
굳이 힘들여서 신록 블스 파밍에 힘들이시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위에 퀘스트 파밍 팁은 그저 모자른 신록 블스를 보충하는데만 썼기때문이죠. 

이상입니다 

긴 내용과 정보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