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백어택 판정 

백어택이 있긴한데 초근접으로 딱 달라붙어서 쏴야 들어감 
사실상 없는 수준 
근데 타직업과 잡템수 먹는거 보면 컨셉인가 싶기도함 

2. 스킬 계수와 타격수 

레인저에겐 병x 같은 스킬이 몇개 있다 
바람길, 울부짖는 바람 

바람길 815 * 4 , 최대 7타격 
이와 비슷한 타 캐릭터 스킬들을 보면 
미스틱 창파각 701 * 1, 최대 10타격 누가봐도 701% 데미지를 가진 1타격이 10번 들어가는 구조
다른 클래스의 모든 스킬 다 둘러봐도 다 이런방식으로 적용된다 

하지만 바람길은 815 * 4 의 단 1타격만 들어간다 
뭐 계수 다 합치면 815 * 4 * 7 = 22,820 이니까 겁나 쎈건 맞는데
실질적으로 3,260% 의 딜만 들어감

내가 여러번 문의 해봤지만 문제 없단다

또 울부짖는 바람은 타격 피해 1368% x 1, 최대 6타격 
누가봐도 1368 * 1 타격이 6번 들어가야 정상이다 
하지만 몹 뭉탱이에게 쏘면 1타격밖에 들어가지 않는다 
하지만 치명 20퍼 상승 버프때문에 그냥 쓴다 

1368 * 6 의 총 8,208퍼의 계수를 가진 스킬을 1368%로 쓰는 자체 패널티를 가진 캐릭

울바와 바람길을 보면 걍 캐릭이 가진 버그인걸로 보여지는데 
여태껏 문의를 수십번 넣어봐도 고쳐지질 않음 

근데 한마리에게 살짝 최대사거리에 걸쳐서 쓰면 2~3타가 들어가긴한다 
버그 x망 캐릭 

3. 숨찢 몬스터 뎀감 

진:숨찢도, 강숨찢도 몬스터 뎀감 똑같이 있음 
정신 나간스킬 문의 결과 정상 
피빕에서 분산딜은 이해라도 하지 

몬스터 대상 분산딜은 왜 만들었는지 이해가 안간다 

참고로 캐스팅이 있는 이 스킬은 비각이든
회폭후에 캐스팅 없이 사용가능한 전승이든 
캐스팅 후 사용, 회폭후 사용이라는 선딜레이가 분명히 존재하기 때문에 
무한으로 사용한다고 해도 DPS가 높은편이 아니다 
이게 사기라면 몹 한마리 세워두고 숨찢만 갈겨서 몹 죽여보시던가  

4. 쓸모없는 스킬 한무더기

 전승 캐릭터들이 출시되면서 그동안 상대적으로 관심을 받지 못하던 기술들을 돌아볼 기회가 생겼습니다. 이 기술들이 하나씩 제 역할을 해냄에 따라 저희는 모험가님들이 자신만의 전투 스타일을 찾기 위해 더 많은 기술을 배워보고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에 오늘부터 2주 동안 사냥터에 출현하는 의문의 기사에게 특별하게 전수받을 수 있는 버프 효과를 통해 기술 경험치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이 업뎃공지에 있는 말은 19.10.23 업뎃 노트에 적혀있는 말인데 

진 : 수호의검
진 : 약점 노리기 
이동사격
진 : 반달 차기
진 : 돌진 차기
진 : 회전 차기
회피 착지 사격 

흐름 스킬중 바모 및 특정 스킬 뒤에 회폭을 넣으면 공중에서 샤랄라하면서 선후딜 오지게긴 쓸모없는 흐름도 있고
활용성이 피빕으로 한정되어 있는 

대지의 소명
숨을 찢는 질풍

공지에 있는 말처럼 관심을 받지 못하던 기술들을 돌아봤는가 ? 응 ? 
변경된게 하나라도 있는가 ? 
입만 벌리면 구라는 또 있지 

마지막으로, 모험가 여러분께 직접 캐릭터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피드백을 듣기 위해 검은사막 내에서 캐릭터별 모험가 여러분의 목소리를 듣는 시간을 마련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해 드릴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9.12.31 업뎃 노트에서 말한 피드백을 위한 캐릭별 미니 간담회 ㅇㄷ ? 

난 이거 진행하면서 밸패 진행할줄 알았는데 워리어 그냥 패치 진행한거보니 
피드백 들을 맘도 없어보이는데 또 입벌려서 구라 뱉었구요

우선 레인저의 경우 원거리 캐릭터 특성을 살리기 위해 '강' 기술들에 한해 사정거리를 증가시켰으며, 제자리에서 강력한 피해를 주는 극 : 단명의 질풍 등과 같은 기술을 추가하여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자 하였습니다.

19.10.23 레인저,발키리 전승 패치내역 中

극단명 추가해서 부족한 부분 보완하고 또 쳐내서 부족하게 만드셨구요

지금까지 레인저는 큰 장점 하나로 작은 단점을 가리면서 꽤나 쓸만한 캐릭인척 했지만 
사실 병x 캐릭임 
그런데도 그냥 한다 
오픈 베타부터 함께한 애정캐라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