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점.
1. 준수한 이동기(용뚫 뿌리 도약)로 ㅌㅌor 치고빠지기 양호.
2. 각성버프까지 5개의 힐스킬로 인해 원콤만 나지않으면 재개가능.
3. 4개의 잡기로 인해 잡기가 삑나더라도 다른 잡기로 대체 가능.
4. 일격 및 흑정도약(제자리)의 준수한 딜.
5. 각성버프시 대포(견제용치곤 나름 준수한 딜)
캔슬로 킬딸or원거리견제 지원 가능.

단점.
1. 용뚫 방향전환이 힘듦.
앞에 장애물이 있으면 한 쿨을 버리는격.
2. 뿌리치기 따닥.(타클은 대부분 무쿨기인데 반해 자이는 강제 무쿨기로 사용.)
3. 유용한 스킬들의 선딜 후딜 시즈모드.
(황폐화 시즈모드, 난타 여러방때리기, 기모으기 등)
4. 대체적으로 긴 스킬 쿨.
황폐화에 경우 쿨이 16초? 쯤되는데 슈아지만 시즈모드라
다구리에 노출. 그래서 디버프만 바르고 빠지는 경우가 많은데 그 한번을 위해 16초는 너무 길다 생각함. 풀 딜은 쏘쏘.
일격은 딜이 준수하나 30초라는 긴 쿨이 단점. 삑나는순간 하나있는 한방딜이 사라짐. 참고로 발키리 단일 딜로 제일 쎈게 쿨이 20초이하였음.(딜 개쎔)
전체적으로 움직이지 못하고 한곳에서 때려야하는 스킬들이 많아 위험노출도가 높음.(쟁 거점중엔 2초도 길다봄)
5. 비각 딜스킬 중 슈아전가 부재.(타클도 그런지는 모르겠음) 광파맹공 등 몇개 없는 비각 딜스킬은 cc기에 쉽게 노출. 적이 2명만되도 쓰면서 기도해야됨.

공이 조금 부족한분들은
잡기 견제 및 용뚫 밥상 일격 쓰고 백도약으로 빠지는 플레이
나쁘지않다 봅니다.

걍 급 생각나서 적어봤는데 아마 생각이 다른분들도 많을거에요.
주관적 생각이고,  요즘 자이 넘어온다는분들이 보여서
참고하시라고 적어뒀습니다.
외모에 대해선 안적었습니다.(커마에 관심 0임)

스펙기준은 교복이하입니다.
(260이상은 제가 안해봐서 모르겠네요.)

성능 충분히 좋은면 많고 그에따른 나쁜면도 있는 쏘쏘한 캐릭입니다.
스펙에따라 다양한 역할도 가능하구요.  뿅

자이분들 파이팅하세요. 우리도 1티어 갈일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