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 큰 단점

딜약하고 스킬 구성상 콤보 안정성이 너무 떨어짐

예를 들어 상대를 분출이나 그림자 불꽃으로 눕혔다
전승의 경우 응축쓰고 밤까 심불 긴밤 또는 파도f 긴밤등 콤시작으로 긴밤넣기 전에 선딜먹이고 갈수있음

심불같은경우 데미지는 좀 약해도 긴밤과의 2경직으로 CC 안정성을 높일 수 있고 파도f 의 경우 데미지가 꽤 강해서
긴밤 찌르기도 전에 20%에서 말랑한 애들한텐 50%까지 먹고 들어감

근데 각성은? 안그래도 딜도 약한데 심불 파도 죄다 병신이라 못쓰고 선딜로 쓸만한 스킬이 전무

게다가 각성은 분출이나 그불 하나만 빠져도 콤보딜이 너무 떨어짐
전승은 그뿌로만 띄우고 까불부리심불만 해도 까불 에어덕분에 데미지 잘 나옴

심지어 각성은 유린이나 포획으로 넘어뜨리면 불필요한 스왑때문에 응축 쓸 시간도 빡빡함
그래서 예전에 할때 낫상태에서 넘어뜨렸다? 긴밤후 경직시간동안 응축-빠르게 SC유린으로 2CC
이후 흑정포획 덮어 그불 멸꿈 뭐 이런식인데

상성계수 패치에 피감버프 패치까지 요새 고스펙한테 안 그래도 딜 안박히는데 걍 존나약함 스킬이

망자사냥, 유린, 포획 이런거 딜 쥐꼬리만하고 비각딜은 강화된 전승보다 당연히 약함

각성기술중에 그나마 봐줄만한거 심판인데 이거 보고하기엔 너무 별로고

각성 유틸도 좋다고 하는데 많이

전승시대 되면서 스왑없어지고 움직임이 다 빨라진 직업들이 많음 쿠닌무매위자등

각성소서가 가드가 있어 안정성이 좋아보이지만 

스왑운영, 각성상태시 밤까 쿨 1초때문에 제약인 경우가 많이 생긴다고 생각함

오히려 상시밤까 가능한 전승이 저런 직업들한테 빠르게 대처하고 기동하기에 더 괜찮다고 보임 

방막캐들 방막갉는것도 그렇고

지구력 유지가 힘들다고 해도 까불 회복 이후엔 운영할만하기 때문에 각성할 이유가 1도없음 현재로써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