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The MMORPG, 검은사막 입니다.


2018년 6월 14일(목) 검은사막 업데이트 사항을 안내 드립니다.
금일 점검을 통해 PROLOGUE, 에페리아 - 징조 이벤트 진행  56 업데이트 (패치 용량 약 451.28MB)가 진행되었습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벤트

● PROLOGUE, 에페리아 – 징조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 6월 14일(목) 점검 이후부터 ~ 7월 19일(목) 점검 전까지

- 에페리아 항구에서 수상한 징조들이 발견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벤트 기간에만 수주할 수 있는 '한정 의뢰'들을 완료해 보세요!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  <해적의 유실물> 보물 상자를 트리나 파괴 도끼로 타격 시 피해량이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해적의 유실물> 보물 상자가 세렌디아 지역에 출현할 확률이 약 0.5배 감소되었으며, 세렌디아 외 지역에서 출현할 확률이 약 2배 증가되었습니다.

● 낚시로 [이벤트] 떠내려온 빨래를 획득할 확률이 약 2배 상승했습니다.


【캐릭터

● 캐릭터 생성 시 등록이 불가능한 캐릭터명을 입력하면 캐릭터의 시선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워리어

● 비전투 상태로 좌, 우로 이동 중 전투 자세로 전환 시, 발차기 기술을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레인저

● 흐름 : 날카로운 깃털 III 기술을 Shift + 우클릭 입력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조작 방법이 추가되었습니다

기술 설명에 관련 내용이추가되었습니다

● 흐름 : 날카로운 깃털 III 기술을 Shift + 우클릭 키를 입력하여 사용 시피해량이길을 여는 바람 기술과 동일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기술사용 시 습득한 길을 여는 바람 기술의 레벨에 따른 피해량이 적용됩니다.)

● 흐름 : 날카로운 깃털 III 기술을 습득한 상태에서 돌진 차기 기술 사용 후 길을 여는 바람 기술 사용 시, 상태 이상 효과가 첫 타격 및 PVE에서만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길을 여는 바람 기술을 재사용 대기 시간중 사용 시, PVP 피해량이 감소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칼슈타인 단검 착용 시장궁에서 정령검으로 무기를 전환하면 칼집이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자이언트

● 맹수의 밀치기 기술의 상태 이상 효과가 먼 거리의 적에게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금수랑

● 흑랑 흡수 사용 시, 아군 3명에게만 버프 효과가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나무 오르기 기술 사용 시, 간헐적으로 타격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발키리

● 거룩한 일격 기술 사용 후, C키 입력 시 전방으로 이동하며 각성 무기로 전환할 수 있도록 동작이 추가되었습니다.


【쿠노이치

● 시카리오스 갑옷과 르 블라디안 속옷을 함께 착용 시, 갑옷이 부자연스럽게 표현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닌자

● 누스의 조각 투구 착용 시, 머리카락이 부자연스럽게 표현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누스의 조각 의상 착용 시, 수라도 전투 상태에서 뒷목 부분이 부자연스럽게 표현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격투가

● 무릎 망치 기술 사용 후 흐름 : 진공 회축 기술 사용 시, 피격자의 동작이 간헐적으로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누스의 조각 투구 착용 시, 머리카락이 부자연스럽게 표현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미스틱

● 제자리에서 강권 기술 사용 시, 2번째 공격의 이펙트가 수정되었습니다.


【란

● 플로리 의상 착용 시, 가슴 부분이 부자연스럽게 표현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 고급 포도주 아이템을 창고에 보관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의 제작 가구를 상인 NPC에게 판매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드벤크룬 브랑 램프

- 드벤크룬 갈고리 램프

- 드벤크룬 황혼 샹들리에

- 드벤크룬 여명 샹들리에

- 드벤크룬 고풍 장의자

- 드벤크룬 넓적 장의자

- 드벤크룬 세로줄 장의자

- 드벤크룬 고목 장의자

- 드벤크룬 목비석 의자

- 드벤크룬 어름 의자

- 드벤크룬 목모루 의자

- 드벤크룬 사각목 의자

- 카마실비아 규격 장의자

- 카마실비아 아타니스 장의자

- 카마실비아 고리나무 장의자

- 카마실비아 조화 장의자

- 카마실비아 기상 의자

- 카마실비아 이룸 의자

- 카마실비아 각네모 의자

- 카마실비아 모멜 의자

- 카마실비아 그늘 의자

- 드벤크룬 삼목 진열대

- 드벤크룬 보목 진열대

- 드벤크룬 다용도 도구함

- 드벤크룬 원단 거치대

- 드벤크룬 장식 거치대

- 드벤크룬 마름모 거치대

- 드벤크룬 측백 소형 책장

- 드벤크룬 측백 대형 책장

- 드벤크룬 친원목 협탁

- 드벤크룬 가공목 협탁

- 드벤크룬 호롱 협탁

- 드벤크룬 잎사귀 장식 협탁

- 드벤크룬 거목 옷장

- 드벤크룬 과녁목 식탁

- 드벤크룬 목혜성 식탁

- 카마실비아 레모르 서랍장

- 카마실비아 은혜 협탁

- 카마실비아 시계종 협탁

- 카마실비아 천칭 협탁

- 카마실비아 목갈퀴 협탁

- 카마실비아 패임목 협탁

- 카마실비아 숲줄기 칸막이

- 카마실비아 그믐월 탁자

- 카마실비아 고운목 탁자

- 카마실비아 선율 탁자

- 카마실비아 그늘 와인병

- 카마실비아 하월 와인병

- 카마실비아 대둥금 와인병

- 카마실비아 대둥금 와인장 1단

- 카마실비아 대둥금 와인장 2단

- 카마실비아 대둥금 와인장 3단

● 고대 정령의 가루와 카프라스의 돌을 도축과 혈액 채취를 통해서도 획득할 수 있도록 획득 방법이 추가되었습니다. 


【콘텐츠

● 점령전에서 트리나 파괴도끼로 성문을 공격 할 때 적용되는 추가 피해량이 삭제되었습니다.

- 내부 테스트 진행 중 트리나 파괴도끼로 성문을 공격할 때 비정상적인 현상이 발견되었으며, 이를 방지하기 위하여 임시 조치되었습니다. 추후 문제가 해결되는 대로 피해량이 재적용될 예정입니다.

● 점령전 현황에서 연맹이 점령했음에도 길드의 이름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점령전이 종료되었지만 간헐적으로 점령전 진행 중이라고 표시되거나 PVP 시 공격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점령전 시작 시 민병대가 '자 모여라기능을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간헐적으로 거점전/점령전 부속 건물이 겹쳐서 설치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대장전 진행 시목책 문 위에 올라가면 캐릭터를 움직일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클랜원 추방 기능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포장된 그믐달 야영 모루가 추가되었습니다

밀봉된 그믐달 야영 모루와 제작 재료는 상이하지만개봉 시 기존 밀봉된 그믐달 야영 모루와 동일한 그믐달 야영 모루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포장된 그믐달 야영 모루 가공식 및 집제작 방식이 추가되었습니다

가공 하기 - 공작

그믐달 방식제 10 

강철 20

순수한 바나듐 결정 2

다듬어진 석재 2

순수한 진은 결정 15

타리프 마을 2-2번지 1층 그믐달 공방

그믐달 방식제 10 

강철 20

순수한 바나듐 결정 2

다듬어진 석재 2

순수한 진은 결정 10

그믐달 야영 모루 지식에 새로운 제작 방법에 대한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몬스터

● 사우닐 궁병 몬스터의 활이 공중에 떠있는것처럼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사냥터의 몬스터 처치 시 보상 획득 확률이 변경되었습니다.

 사냥터

보상 아이템

획득 확률

사냥터

보상 아이템

획득 확률 

이빨요정 산림
(숲 로나로스 무리)

청아한 숲의 숨결

200% 상승

만샤움 숲

 카프라스의 돌

70% 상승 

요동치는 대지의 조각

250% 상승

 고대 정령의 가루

50% 상승 

수호의 정령석

70% 감소

만샤움의 주술 인형

25% 감소 

카프라스의 돌

70% 상승

 물의 정령석 파편

20% 감소 

대지의 정령석 파편

80% 감소

 트쉬라 폐허

블랙스톤

20% 감소 

용의 비늘 화석

33% 증가 

● 로스 해역과 마고리아 해역 경계 주변으로 어린 나인샤크, 어린 칸디둠, 어린 검은무쇠이빨이 추가되었습니다.

- 어린 나인샤크, 칸디둠, 검은무쇠이빨을 처치하면 어린 해양 괴수의 내단, 어린 칸디둠의 갑각, 어린 검은무쇠이빨의 턱뼈, 어린 나인샤크의 각파편등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 어린 나인샤크, 칸디둠, 검은무쇠이빨을 처치하면 항해 기술 경험치를 획득 할 수 있습니다. 단, 생활 경험치 획득 증가 버프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녹색 등급의 어린 칸디둠의 갑각, 어린 검은무쇠이빨의 턱뼈, 어린 나인샤크의 각파편 10개를 가열하기하면 각각 파란 등급의 [길드] 칸디둠의 갑각, [길드] 검은무쇠이빨의 턱뼈, [길드] 나인샤크의 파편 1개를 획득 할 수 있습니다.

- 어린 해양 괴수의 내단 10개를 가열하여 [길드] 해양 괴수의 내단 1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드롭 아이템 정보의 사냥터 순서가 지역별 적정 공격력 순서로 정렬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나도 아빠처럼 될래!' 의뢰 요약에 가방 확장 아이템은 가방 공간이 최대일 경우 사용할 수 없다는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다음 몬스터의 지식 설명 내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파우스트숲 잡목 돌멘게

- 고대 트롤 주술사

- 트롤 정예 전사

- 중형 글루토니

- 수풀지기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샤카투의 별채 내부에서 길찾기가 보다 자연스럽게 안내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발렌시아 초승달 광장 지역에서 이동이 자연스럽도록 지면이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 설정에서 화면 품질을 최적화 모드로 설정 시투구족 주둔지 일부 지역의 오브젝트들이겹쳐서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캐릭터가 횃불을 들면 횃불 이펙트가 보이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웨이타 섬 일부 지역에 캐릭터가 위치해 있을 때현재 위치가 크론 군도로 표시되는 현상이수정되었습니다.

● 벨리아 마을 내부 특정 지역의 문을 열지 않고통과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주간 비밀 상점 상인 모르코가 수도 발렌시아그라나드벤크룬에도나타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NPC를 바라보았을 때 외곽선이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드벤크룬 마라크 농장의 재료상인NPC 데미하르의 지식을 획득하지 않았을 때는 미니맵에 물음표(?)로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UI

● 게임 설정 내 '중첩형 생명력 게이지 보기'의 설명글이 보기 편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게임 설정의 저작권 창이 전체 화면으로 보이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카마실브의 축복, 밸류패키지, 메르브의 팔레트의 남은 시간 표시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 해당 아이템의 남은 시간이 3일(72시간) 이하일 때, 남은 시간 알림 말풍선과 알림 이펙트가 해당 아이콘에 표시됩니다.


【시스템】

● 게임 패드의 ↓키를눌렀을 때키보드의 Enter 기능을 사용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서버 선택 화면에서 아르샤 서버의 아이템 획득 관련 설명이 다음과같이 변경되었습니다.

사냥 시 아이템 드롭 확률이 다른 서버보다 50% 높습니다.

● 월드 우두머리 출현 중 서버 선택 창에서 접속 시도 시 안내되는 메시지의 설명이 보강되었습니다.

● 길드 음성 채팅을 8명이상이 동시에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검은사막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