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번지에서는 여정을 계속합니다.

게임에 대한 소식을 알려드리기 전에, 프랜차이즈의 미래에 대해 잠깐 설명하고자 합니다.

데스티니 프랜차이즈 책임자 Luke Smith:

안녕하세요.
 
데스티니팀을 대신해 제가 세 가지를 전달해 드리고자 합니다.
 
첫 번째: 데스티니를 플레이어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Activision, 포세이큰 작업에 도움을 주신 High Moon Studios, 데스티니 PC 커뮤니티를 정립하는 데 도움을 주시고, 전쟁지능 작업도 함께해 주셨으며, 지금도 새 [비공개] 시즌에 공개될 콘텐츠를 만들고 계시는 Vicarious Visions의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두 번째: 단기적으로는, 연간 패스로 약속드린 콘텐츠를 계속해서 만들 예정입니다. 저희는 검은 무기고를 통해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이를 다음 콘텐츠에 적용하도록 하겠습니다. 무엇보다도, 새로운 콘텐츠가 처음 출시되었을 때 이를 바로 시작할 수 있는 플레이어 기반을 좀 더 현명하게 결정해야 하겠습니다. 검은 무기고에서는 첫 번째 대장간에 도전하는 데 필요한 전투력 수치를 너무 높게 잡았습니다. 따라서 일부 새로운 콘텐츠를 바로 경험할 수 없었습니다. 많은 플레이어가 플레이할 수 있으면서도, 한층 발전된 다음 단계가 될 수 있도록 균형을 잘 잡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시즌에서 플레이어들이 전투력을 빠르게 따라잡을 수 있는 여러 방법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오랫동안 번지에서는 데스티니를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번지가 만들어낸 데스티니 세계의 미래는 이제 완전히 저희 손에 달려 있습니다. 미래의 플레이 경험과 전투원을 기획하고, 2014년부터 만들어가고 있는 수호자가 싸우는 방법을 기획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계속해서 노력하겠습니다.
 
완전히 독립적인 스튜디오가 되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 스스로 퍼블리싱하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플레이어 입장에서 미래의 데스티니는 어떤 모습일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아주 바쁜 시기를 보냈습니다. 올해도 아주 바쁘게 지낼 것 같습니다.
 
데스티니와 데스티니의 방향에 대해 생각해 보면 저는 아주 밝은 미래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억에 남을 만한 과거를 가지고 있죠. 시간의 어두운 구석에서 길을 잃지 않은 것도 있습니다.
 
또 뵙겠습니다.
 
-Luke


 

공격력 상승



데스티니 가디언즈 2.1.4 업데이트의 궁극기 변화와 더불어 또 다른 변화가 있습니다. 사용되지 못하고 금고에서 기다리고 있는 무기 유형을 살짝 조정할 예정입니다. 디자이너 Victor Anderson이 이번 변화의 목표와,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노력에 대해 설명해 드립니다.

Mr. Anderson: 2.1.4 업데이트에서는 다음 목표를 가지고 여러 무기를 조정합니다.
  • 많이 활용되지 않는 무기 유형 강화
  • 텔레스토나 파장 분할기와 같은 PvP에서 결정적인 요인이 되는 무기 조정
  • PvE 효율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만한 PvP 조정 제외

간단히 말하자면, 현재 샌드박스 느낌은 그대로 유지하되, 적절한 활동 영역에서 공격력을 따로 조정하는 것이 저희의 목표입니다.

변경되는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무기 유형

자동 소총
  • 속사, 적응형, 고충격 유형의 공격력을 높입니다. 특수 화기로 가득한 세계에서 자동 소총의 사거리를 감안해 볼 때 조금 부당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위험성이 더 높은 만큼 공격력을 높이기로 했습니다.

정찰 소총
  • 경량 및 속사 유형의 공격력을 높입니다. 또한, PvE에서 모든 정찰 소총의 공격력을 높입니다. 정찰 소총은 사거리가 긴 만큼 안전한 위치에서 공격할 수 있으므로, 공격력이 비교적 낮습니다. 하지만 현재 정찰 소총과 다른 주 무기 사이의 공격력 차이는 너무 큽니다. 따라서 그 차이를 조금 줄이기로 했습니다.

저격총
  • 속사 유형의 저격총으로 몸체를 두 번 사격하면 적을 처치할 수 있도록 공격력을 높입니다. 저격총은 이미 꽤 성능이 좋은 무기이기는 합니다만, 이번 변화로 인해 더 다양한 상황에서 저격총을 활용할 수 있을 거라 예상합니다.

경이 무기



아크리우스의 전설
  • 공격력을 높이고 사거리를 조금 늘렸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전투력이 전반적으로 상승했습니다. 따라서 포세이큰 출시 후에는 아크리우스의 전설이 다른 경이 등급 중화기에 비해 성능이 떨어지게 되었습니다.

텔레스토
  • 표준 융합 소총 충전 속도에 맞춰 PvP 공격력을 낮췄습니다. 대신, 원거리 조준경을 가진 융합 소총에 맞춰 확대율을 높였습니다. 텔레스토는 성능이 좋아서 시련의 장에서 매우 악명 높은 무기가 되었습니다. 폭발력이 매우 강해서 의도하지 않은 다중 처치가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이와 같은 현상을 조정하기 위해 충전 속도에 맞춰 PvP 공격력을 낮췄으나, 이번에는 텔레스토의 활용도가 크게 떨어질 우려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대신 확대율을 높이기로 결정했습니다. 예전만큼은 아니겠지만 텔레스토는 여전히 성능 좋은 무기로 남을 것입니다.

추적 소총
  • 특수 화기 탄약 상자로부터 받는 최소 탄약 수를 늘립니다. 추적 소총에는 수집가 특성이 없기 때문에 시련의 장에서 예비 탄약을 채우기가 어려웠습니다. 이제 시련의 장에서 추적 소총의 효율이 높아질 것입니다. 이 변화는 PvE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PvP에서 파장 분할기의 위력을 줄였습니다. 탄약에 변화를 주고 나자, 파장 분할기가 갖고 있던 단 하나의 약점이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패치를 배포하기 전에 파장 분할기의 위력을 다른 추적 소총과 비슷하게 맞추기로 했습니다.

무기 조정은 끝이 없는 작업입니다. 향후에 이에 대해 또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는 PvE의 추적 소총과 기관단총, 산탄총 공격력의 조정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중화기 슬롯 옵션도 전체적으로 살펴볼 예정이며, PvE 장비 구성에 어떤 영향을 줄지도 분석해볼 예정입니다. 저희는 각 무기의 활용도를 항상 살펴보고 있습니다. 같은 무기만 계속 사용하는 것보다는 선택의 범위가 넓은 게 더 좋으니까요.

이와 같은 변화는 1월 29일에 배포할 계획입니다.


대장간 연료 공급


다음 업데이트에는 샌드박스 외에 다른 변화도 있습니다. 검은 무기고에 대한 플레이어 피드백을 주의 깊게 살펴보았습니다. 다음은 무기 제작과 관련하여 계획하고 있는 변화입니다.

검은 무기고


  • 초기화 진행 시 탄도 기록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 캐릭터 당 탄도 기록을 5개까지 가질 수 있도록 제한을 늘렸습니다.
  • 다음 초기화가 진행될 때까지 남아 있는 무기 프레임은 다음과 같이 환불됩니다.
      • "골드" 프레임은 탄도 기록 1개로 환불됩니다.
      • "실버" 프레임은 표준 보고서 3개로 환불됩니다.
      • 주간 초기화 진행 시 모든 광채 매트릭스가 제거됩니다.
      • 에이다의 소지품에서 매주 프레임이 사라지는 문제는 이제 해결되었을 겁니다.
      • 매주 구매 가능한 "골드" 프레임은 2개로, 변동이 없습니다.
  • 검은 무기고 지식의 획득률을 10%에서 20%로 늘립니다.
      • 대장간을 성공적으로 점화해야 지식을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 네소스에서 고가치 표적을 처치해야 하는 퀘스트 단계를 진행할 때 결정타에 성공하지 않아도 되도록 변경합니다.
  • 표준 보고서와 탄도 기록을 잃어버린 경우 우편 담당자에게 전송되도록 수정합니다. 소지 가능한 표준 보고서는 계정당 15개로, 변동이 없습니다.
  • 대장간을 완료하면 대장간 문양이 주어집니다. 특정 현상금을 완료하지 않아도 되도록 수정합니다.

다음 업데이트에 계획하고 있는 변화는 더 있습니다. 아래에서 플레이어 지원 보고를 확인해 보세요. 2.1.4 업데이트에서 다루는 알려진 문제에 설명해 드립니다.


보수 공사



지난 몇 주간 토론장 경험을 어떻게 개선할지를 주제로 커뮤니티 멤버와 플레이어 지원팀, 번지넷팀이 만나 회의를 가졌습니다. 첫 번째 변화는 토론장 구조의 재편성입니다. 중재 툴도 함께 개선됩니다.

토론장에서 어디로 가야할지 모르겠다는 피드백을 많이 받았습니다. 그래서 이를 해결하고자 합니다. 데스티니 가디언즈 관련 토론장에서 자주 사용되지 않는 하위 토론장을 없애고, 컴패니언 토론장을 따로 분리하는 것으로 토론장을 정리합니다. 또한, 번지넷 토론장을 데스티니 가디언즈에 대해 편안하게 토론할 수 있는 장소로 만들고 싶습니다. 본인의 경험에 대한 중요한 피드백을 전달하거나 방금 찾은 재밌는 지식을 공유할 때, 건전한 커뮤니티를 유지하고 싶습니다. 데스티니 가디언즈를 어떻게 개선할지에 대한 토론은 항상 환영합니다. 하지만 토론에 참여하려면 운영 정책을 따라주셔야 합니다.

1월 22일, 번지넷 토론장이 다음과 같이 변화합니다.

  • 데스티니 가디언즈
    • 피드백
    • 게임플레이
    • 보상
    • 지식
  • 데스티니 1
  • 클랜 모집
  • 컴패니언
    • iOS
    • Android
  • 도움말
    • 기존의 플레이어 지원 하위 토론장
  • 자유 게시판
토론장 변화에 대한 의견이 있으면 알려 주세요. 플레이어 피드백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보고드립니다


 

플레이어 지원팀에서는 매주 플레이어 여러분들이 겪고 있는 문제를 찾아 개발팀과 함께 조사하느라 열심히 일합니다. 저희가 늘상 하는 얘기지만, 죽은 버그만이 좋은 버그입니다.

아래 내용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데스티니 가디언즈 2.1.4 업데이트 해결된 문제 미리 보기 - 1부

이번 주에는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일부 알려진 문제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다음 오류는 1월 29일 배포되는 데스티니 가디언즈 2.1.4 업데이트에서 해결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광채 매트릭스 실종: 광채 매트릭스가 우편 담당자 소지품에서 밀려나는 경우 검은 무기고 활동을 진행할 수 없는 문제가 있습니다.
  • 에이다-1의 무기 프레임 실종: 특정 주간에 에이다-1의 소지품에서 무기 프레임이 사라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 [에디터 코멘트: 이 문제는 위에서 언급한 탄도 기록 시스템 변화로 인해 더 이상 발생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신비한 상자 열쇠: 신비한 상자에서 대장간 열쇠가 적용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소지품에서 열쇠가 사라집니다. 소모한 열쇠는 나중에 소급 적용할 예정입니다.
  • "욕심 많은 구두쇠" 업적: 꿈의 도시에서 관련 상자를 모두 열었음에도 "욕심 많은 구두쇠" 업적이 잠금 해제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 에이다-1으로부터 받는 목표: 목표 소지품이 꽉 차 있을 때 에이다-1으로부터 무기 프레임을 구매하면 재료만 소모하고 프레임은 받지 못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 네소스에서 돌아다니는 대장: "시빅스의 납품 수령서" 목표에서 화력팀의 한 멤버가 네소스의 고가치 표적을 처치하는 경우 다른 멤버들은 표적을 처치한 것으로 인정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 레드릭스의 브로드소드 획득: 관련 퀘스트를 완료해도레드릭스의 브로드소드를 받을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데스티니 가디언즈를 다시 실행해야 해당 아이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칼 묘기" 감정표현 "칼 묘기" 감정표현이 영구히 반복되지 않습니다.

다음 주에 해결된 문제 미리 보기 2부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달에 배포될 데스티니 가디언즈 2.1.4 업데이트에서 해결될 다른 문제들에 대해 설명합니다.

업데이트 일정에 대한 최신 정보를 확인하려면 데스티니 서버 및 업데이트 상태 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Twitter에서 @BungieHelp를 팔로우하거나 help.bungie.net/ko/의 지원 피드를 모니터링해 주세요.

대장간 시즌 중요 정보 및 알려진 문제
위에서 말씀드린 사항 외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알려진 문제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검은 무기고 열쇠 주형: 검은 무기고 열쇠 주형을 받은 첫 번째 캐릭터에서만 열쇠 주형을 이용할 수 있는 문제를 계속해서 조사하고 있습니다.
  • "성물의 신음" 업적: "성물의 신음" 업적이 잠금 해제되지 않는 오류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 "기관단총 학살자" 메달: 시련의 장에서 "기관단총 학살자" 메달이 나타나지 않는 문제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 이자나기의 짐 조준경: 빛의 샘과 관성 무효화에서, 그리고 갬빗에서 침입할 때 이자나기의 짐 조준경에 문제가 있다는 제보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알려진 문제에 대해 빠르게 확인하려면 데스티니 가디언즈 알려진 문제 및 중요 정보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잊혀진 구역 발견



일주일 내내 저희는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재미있는 몽타주와 창작물을 찾아 헤맵니다. 자신의 기술을 보여주는 것도 힘든데, 우주 마법으로 만들어진 불꽃 검으로 거미 탱크를 뒤덮어 버리다니요? 정말 굉장합니다.

이번 주 명화: 이런, 이런.


다음 선수: 미니멀리스트


운명의 렌즈 문양을 받고 싶으시면 번지넷 창작물 페이지에 콘텐츠를 올려 주세요. 한 번 도전해 보세요!



끝내기 전에, 2019년 1월 11일 금요일(PST)로 시간을 잠깐 돌려볼까 합니다.

여러 수호자들이 힘을 모아 니오베 연구실에서 퍼즐을 풀기 위해 애쓰고 있었습니다. 수호자들을 돕기 위한 마지막 힌트도 게시되었습니다. 3.5일 뒤에 니오베의 자만이 발견되었고, 퍼즐이 풀렸습니다.

세계 최초: 데스티니 커뮤니티



화력팀 세 명이 이 퍼즐을 풀기는 했지만 훨씬 더 많은 분들이 퍼즐 풀이에 참여해 주셨습니다. 퍼즐을 풀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커뮤니티 여러분께 감사 말씀 드립니다. /r/RaidSecrets 서브레딧을 통해 많은 분들이 도와주셨지만, 다른 소셜 미디어를 통해서 도와주신 분들도 많았습니다. 토론장, 트위터, 문자, 스트리밍 채팅창을 통해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다음 시간까지 저는 강철 깃발에서 시간을 보낼 생각입니다. 갬빗도 잠깐 할까 합니다. 갬빗 경기에서 두 번 더 이기면 드레젠을 받을 수 있거든요. 온라인에서 만납시다.

감사합니다.
Dmg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