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2MC를 통해서 공식 홈페이지에는 공개되지 않은 대검 캐릭의 스탯과 스킬 일부가 공개되었는데요.


많은 분들이 대검 클체를 준비하고 계실꺼라 미리 보시라고 캡쳐해서 공유 드립니다.


모든 정보는 아직 확정된것은 아니므로 나왔을때 변동가능성이 있습니다.!!


일반, 고급, 희귀스킬은 정보가 없어서.. 25일에 나와봐야 알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먼저나오는 대검 캐릭들은 모두 부무기는 창입니다.


먼저 전설변신인 자나크의 스탯입니다.


전설 캐릭 통틀어 힘1빠가 스크라이더 28이였는데 힘과 콘에 특화된 캐릭이네요. 부무기는 창이며 전설 과 영웅스킬을 두개씩 각성 희귀스킬이 4개 각성을 보유하고 있네요.

여기서 보시면 아직 안나온 전설 변신들이 나와있는데.. 한손만 보더라도 총 6개입니다. 아직 4개 더 남았네요 ㅡㅡ;;


+ 신화

공속이 15퍼 시전속도가 5퍼 더 높고 각 클래스별 주스탯이 31입니다.

전직업 각성스킬 보유 +신화 각성 모든 공격스킬이 광역으로 나감. (얘뽑고, 신화스킬 뽑으면 뭐...) 


다시 대검 클래스로 넘어와서 스킬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웅 스킬부터 보시죠.


1. 배쉬


고급 희귀 영웅 각각 하나씩 배우면 연속 사용이 가능한 콤보스킬이죠. 데미지 피해와 함께 확률적 스턴이 걸리고, PD의 말로는 스턴은 랜덤시간이 아닌 정해진 시간만큼 들어가서 시간 계산이 가능한 콤보를 넣을수 있다는데,,, 주력 공격스킬이 될것 같습니다. (뒤에 나오겠지만 신화스킬은 배쉬의 강화로 광역 스턴이 들어갑니다.)


2. 가디언 실드


1인 뮨이라 생각하시면 될듯, 오브의 뮨과 중첩은 안되며 절반 정도의 성능이라고 합니다.(PD피셜 지속시간등등), 전설, 영웅스킬에 각성이 있는것으로 보아 오브처럼 30퍼 50퍼뮨일수도 있고, 다른각성이 될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3. 리플렉트 스턴


이스킬 적용시 스턴을 넣으면 일정확률로 스턴을 반사시키구요. 현재 유지시간은 10초 쿨은 15초정도로 보입니다. (PD캐릭이 쿨감이 있어서인지 11초부터 쿨이 돌더라구요). 그냥 쟁중에는 계속 켜놓고 아다리맞으면 스턴 반사가 될것 같습니다. 스턴 적중에 영향을 받는건지.. 스턴내성에 영향을 받는건지 이스킬 키면 스턴내성이 전혀 필요없는건지.. 나와봐야 알것 같습니다. 쟁 온니 스킬 같네요 (상아탑 마법사의 스턴공격도 반사?)


여기까지가 공개된 스킬이고 나머지는 유출된 화면을 통해서 유추해 보았습니다.


4. 주변을 약화 시키는 스킬 (범위 디버프인듯)


4번째 쿨 50초돌아가는 스킬입니다. 바닥에 장판이 깔리면서 여기에 들어가는 적들에게 디버프가 들어가는것 같습니다.

스킬 모양으로 봐서 각성스킬은 아닌것같습니다.


5. 각성스킬



PD가 해당 스킬을 사용하지 않아서 어떤 각성스킬인지 모르겠습니다.  생긴거 봐서는 버프 스킬인것 같기도 합니다. (느린 공속을 커버하는 무엇인가가 있다고 언급한것을 봐서 이도의 퓨리같은 스킬일지도..)



현재 클래스별 영웅스킬은 아덴스킬을 제외하고 6개씩인데 나머지 하나 스킬은 공개가 전혀 안되어서 25일이 되어봐야 알수있을것 같습니다. (일단 각성스킬은 아님)



전설스킬

현재 나와있는 클래스별 모든 각성 전설은 코인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공개된 두개의 각성스킬 + 미공개된 전설스킬 1개 는 코인으로 하나는 배울수 있고 미공개된 1개의 스킬은 뽑기로만 배울수 있습니다.


1. 드레인


공개된 전설스킬이고 1분이상의 쿨 (2분까지는 안되는것 같고) 1분30초 정도로 예상합니다.

방송중에는 25%체력에서 사용시 만피가되는 사기적인 스킬이였는데, 시연캐릭이 너무 강해서 그런지 어느정도로 빨아드릴지는 나와봐야 알것같습니다.. 공개된 정도로만 나와도 뭐 디아블로도 아니고... 뮨쓰고 빠지면 피흡 다시 만피 뮨... 혼자 무쌍찍을것 같습니다.


2. 차지 스턴 (이름이 이건지는 모르겠는데 스킬이 그렇습니다.)


적진으로 파고들면서 길목에 있는 적들을 스턴시킵니다. 각성스킬이라 각성효과가 스턴이 될수도 있겠습니다. (쿨은 25초정도 되는것 같습니다.)


나머지 비각성 스킬 + 뽑기 스킬은 나와봐야 알것 같습니다.


신화스킬

기간틱 배쉬


배쉬 콤보가 광역으로 사용가능해짐



대검으로 가야하나 고민중이신 많은분들


일단 공개된 내용으로만 보면.. 대검은 스킬 도중에 스턴이 발동됨 (스턴 적중의 영향을 받고 삑사리도 날듯) 스증과 같이 스턴 적중을 올리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챠지 스킬(전설)을 배우지 않으면 적앞에까지 찾아가서 떄려야하고, 광역 공격은 현재로는 피흡말고는 없는것으로 보여서 사냥에는 좋은 효율을 낼것 같지는 않습니다.


기존 근거리 캐릭과의 차이 및 대비

 : 한손검 : 체인을 통해서 적을 댕겨올수 있으나, 차지는 적진으로 자기가 들어가야함 뮨이중복 불가기때문에 때쟁에서는 불길속을 뛰어드는 나방이 될수있음.(단 신화 스킬을 배우면 광역턴을 걸수있음) 

               사냥효율은 한손, 대검은 비슷할것으로 보임 (대검이 공속은 더느릴듯) 한손검의 특성상 방어에 최적화되어서 기본 방은 한손을 넘을수는 없을것 같음 동스펙의 1:1 스턴전에서는 한손검에는 밀릴것으로 예상


 : 이도 : 원거리 트리플 사냥이 가능한 이도보다 딜은 떨어질것으로 예상. 원거리 턴과 비슷하게 도망가는 적은 차지를 통해서 스턴을 걸수있을듯.  물몸인 이도 보다는 지속력있는 사냥 및 쟁은 가능하나 딜 및 버프와 디버프능력에서는 이도보다는 떨어질듯


 : 단검 : 단검의 폭딜과 빠른 이속 하이드에는 미치지 못하나 침묵이라는 강력한 무기가 있으므로 이도와 마찬가지로 침묵걸린 대검은 스킬을 사용하지 못하므로 앞에서 칼질하는 한손검과 비슷하게 될듯 즉 침묵걸리면 아무것도 못함..

단검의 스킬 및 독뎀을 통한 폭딜 수준까지는 안될것 같고 딜을 넣는 스킬이 베쉬 하나라면 단조로운 공격패턴일듯


: 창 : PVP에서는 단단한 몸빵으로 창보다 강할듯 하나 광역사냥은 불가 창의 렙업속도는 따라오지 못할듯


정리 : 영웅급 변신과 스킬만으로는 원거리 적을 공격할 방법이 현재로서는 없습니다. (고급이나 희귀스킬이 있을지도 모름) 그래서 또다른 한손검 캐릭이 될수도 있습니다.. (쟁 Only캐릭)

전설 스킬까지 다 바꿔서 클체 하겠다라는 분들은 권장해드리고 영웅급에서 빠른 사냥과 쟁을 동시에 즐기고 싶어서 넘어가겠다라는 분들에게는 비추입니다. 자뮨으로 유지력은 좋아질수 있으나, 한명한명 찾아가서 죽이는 답답함은 존재합니다.+느린공속)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