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븐즈 옵션

추가대미지 4
스킬대미지 증가 15%
손상방지
재질:오리하루콘

드슬 옵션

치명타추가대미지 +5
스킬대미지증폭 +10%
스턴적중 5%
손상방지
페이탈스트라이크 8%(7강기준)

무댐,명중은 동일옵으로 빼고 보겠습니다. 


추댐4 vs 치추타5 
스증15% vs 스증10% + 스턴적중5% 
언데드추타 vs 페이탈스트라이크8% 

치추타5보다 추댐4가 대미지 공식상 우위는 맞습니다. 해븐즈 승 

스증5%가 큰 차이를 느끼기위해서는 전반적인 스증이 높고 기본 스펙이 높아야합니다. 
또한 
본인 스펙보다 상위사냥터 사냥시 스증5%로 인해 타격횟수가 줄어들 수 있지만 무한자사가 가능하거나 
평타 1~2방에 헬파이어나 스핀소드로 사냥하는 일반주력 사냥터에서는 스증5퍼 의미없습니다. 
(가령 스증10%오르는 노제련 마제링 빼도 무한자사 하는곳에서는 솔직히 체감 안됩니다 잡는 타격수 같음) 

효율안나는 사냥터 돌아다니면서 대검광역 하시는분은 없을것이고 결국 본인에게 맞는 사냥터에서 스증5퍼는 
산술적 대미지 계산에서나 보여지는 차이이지, 실제 사냥상으로는 차이가 없다고 보는게 맞습니다. 

그럼 피빕에서는 스증5퍼가 차이가 날수 있지 않느냐? 맞습니다. 피빕에서는 어쨋든 차이가 날수 있겠죠. 
허나 스증5퍼의 차이보다 스턴5%의 차이가 더 크다는건 인정들 하시겠죠? 


마지막 재질추타 vs 페이탈스트라이크 발동 

재질추타의경우 언데드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는 옵션입니다. 
사냥에서 재질추타 무시할수 없는것 사실입니다. (언데드몹한정) 

반면 페이탈스트라이크의 경우 모든 몬스터 또는 피빕시 유저에게도 발동시 대미지를 줍니다. 
무기강화 수치가 증가할수록 확률도 증가함에 따라 대미지 기댓값도 상승하겠죠. 

더욱이 대검이 평타기반의 한손검과는 다르게 소핀소드와 헬파이어의 대미지가 상당하여 
평타로 먹고 사는 클래스가 아닙니다. 


리니지의 경우 사냥엔 오리 재질이 갑이었지만 (리니지와는 대미지공식이 좀 다른걸로 알고 있습니다)

린투엠에서는 대미지공식에 더해지는 다양한 변수(더블,크리,치추타,퍼펙트,무댐증,스증 등등)이 많기 때문에 

재질만 고집할게 아니라는 말입니다. 

헤븐즈만 쓰는사람은 헤븐즈가 좋은줄 알지만 

헤븐즈, 드슬 다 써본 사람은 결국 드슬 씁니다. 

물론 일반인들이 본인사냥터에서 크게 체감할만큼의 차이도 아닙니다. 

쓰고싶은거 쓰셔도 되는데, 멀리~ 길게 본다면 드슬 선택하는게 현명한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