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것 보상이 있는 <영예의 판다리아 영웅> 업적 중 <변신의 산성 물약 실험> 업적입니다.

 

변신 효과가 있는 1시간 지속 버프인 "변신의 산성 물약" 버프를 받은 상태로 여섯 네임드를 처치해야 되는데,

 

여섯 네임드가 모두 다른 던전에 있고 사망시 버프가 사라지기 때문에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물론 한 번 물약병에 담으면 3번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3시간이라는 시간이 주어지긴 합니다.

 

그런데 우연히 "변신의 산성 물약"을 6번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내서 글을 올립니다.

 

 

 

스칼로맨스에서 막넴 앞에 있는 "교수 슬레이트"를 잡으면 "빈 변신의 산성 물약"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사족으로, 5인팟으로 가도 한개밖에 드랍이 안되기 때문에 파티로 가신다면 미리 일반으로 각자 가서 빈 병을 얻어와야 합니다.

 

 

빈 병을 얻고 탁자 위의 녹색 물약을 클릭하면 1시간짜리 버프가 생기고, 이 상태에서 얻은 빈 병을 우클릭하면

 

버프와 빈 병이 사라지면서 거의 다 찬 약병이 생성됩니다.

 

여기까지가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저 아이템을 쓰면 버프가 생기고, 그 버프가 사라지기 전에 다시 빈 병을 우클릭하면 반 정도 찬 약병이 생기고, 그걸 다시 한번 반복하면 거의 빈 약병이 생성되며 거의 빈 약병을 사용한 다음엔 빈 병에 다시 담을 수가 없습니다.

 

 

이제 여기서

 

 

방금 생성된 거의 다 찬 약병을 쓰고, 변신이 되어 있는 상태에서 탁자 위의 물약을 클릭하면 버프가 2개 생깁니다.

 

그 때 가방의 빈 약병을 우클릭하면

 

반 정도 찬 약병 거의 다 찬 약병이 하나씩 생성됩니다.

 

이때 반정도 찬 약병을 먹고 다시 빈 병에 담아

 

가방에 거의 빈 약병  거의 다 찬 약병 이 있게 만듭니다.(아래 사진)

 

 

이 상태에서 첫번째 작업 (거의 다 찬 약병반 정도 찬 약병거의 다 찬 약병 하나씩으로 만드는 작업)을 한번 더 하면

 

 

거의 빈 약병, 반 정도 찬 약병, 거의 다 찬 약병 하나씩을 가방에 가지고 다닐 수 있습니다.

 

변신 가능 횟수는 1 + 2 + 3 = 6 으로, 업적에 필요한 횟수와 동일합니다.

 

 

 

중요한 점은, 세 아이템이 서로 다른 고유 아이템으로 취급을 받기 때문에

 

업적을 위해 약병을 사용하는 순서는

 

거의 빈 약병 -> 반 정도 찬 약병 -> 거의 다 찬 약병

 

이 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거의 다 찬 약병을 먼저 사용하면 빈 병에 담으려 할 때 가방에는 이미 반 정도 찬 약병이 있으므로 담아지지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