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타고 - 도착 - 한마리 잡고 계단 위까지 가는 부분은 별 내용 없으니 생략합니다



탱커 취향대로 어느정도 해도 되는 부분입니다.

보통은 파수병들만 잡은 다음 2번 시냇물을 건너서 가는 루트를 많이들 사용합니다만

1번 다리위에 있는 골렘을 잡고 가거나, 3번 자리 봉화 주변에 있는 몹들을 정리하고 가는 것도 괜찮습니다.

2번 루트를 사용할때는 소환수가 있는 클래스는 소환수를 해제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예전에는 괜찮았는데 어느 순간부터 1번자리 골렘을 애드내더군요.

골렘 두마리 상대 잘못하면 시작하자마자 빠른전멸 하게 될 수도 있으니 주의.



1번과 2번 집 안에는 각각 쫄이 한마리 있습니다.

1번은 봉화 앞 몹들 광치다가, 2번은 파수병 잡다가 각각 애드가 날 수 있으니 주의.

특히 강화주간에는 이구간 봉화 몹은 광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리구간에서는 당연하지만 호랑이 점사해주시면 좋습니다.



봉화를 다 끄면 막넴 말이 길어지니까 하나는 남겨주시면 좋습니다.

사실 스펙에 자신이 있다면 봉화 안끄고 세마리 다 광쳐도 별로 상관 없습니다.

1넴이 봉화로 소환하는 쫄들은 강화주간 효과를 적용받지 않습니다.

1넴을 잡고 나서 오른쪽 계단 위에 있는 골렘을 잡을때는 1분 내외 짧은 쿨기는 아낌없이 써주셔도 됩니다.

잡고나서 계단 왔다갔다 하다보면 쿨 다시 옵니다.

이건 맨 처음에 배타고 도착했을때 마중나오는 쫄 한마리도 마찬가지.



각종 버프위치 등등...은 이미 다른분께서 잘 설명해주신 글이 있으니 생략하겠습니다.

올라와서 눈폭풍이랑 임프무리 정리하고 오른쪽을 보면 1번 자리에 서큐버스랑 똥꺠 있습니다.

지금 가재 있는 자리까지 땡겨서 잡아줍니다.

걔네들 다 잡고나면 임프무리 돌아댕깁니다.

잡아줍니다.

임프 잡을땐 발구르기 넉백 침묵 고핀 등등 끊을수 있는 수단 있으면 뭐든지 써서 끊어주시면 좋습니다.



1번 자리에 덫이 있으면(그리고 덫을 쓸 수 있는 클래스가 있으면) 그 왼쪽 로밍몹을 정리해주시면 좋습니다.

지옥폭발을 탱킹하실때는 2번자리나 3번자리에서 탱킹해주시면 매우 좋습니다.

보스 뒷길로 가지 마시고 다시 분수 앞으로 돌아오셔서 오른쪽으로 다리 건넙니다.



이쪽 길을 정리해주시는게 동선이나 안정성 면에서 보스 뒷길보다 더 좋은것 같습니다.

이번주 무리주간이라서 눈폭풍 두마리 나오던데 안되겠다 싶으면 메즈하고 골렘 먼저 잡아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1번 자리는 별로 중요한건 아니지만 기묘하게 애드가 잘나는 자리입니다.

1번자리 애드를 피하시려면 임프무리/로밍몹들 잡을때 2번 대문 안까지 끌고 들어가서 잡아주시면 안정적입니다.

위와 마찬가지로 지옥폭풍을 잡을땐 가능하다면 3번 자리에서 탱킹해주시면 매우 좋습니다.



*나머지 자잘한 팁들


1넴 앞까지 스킵할수 있는 몹들 전부 스킵해도 2넴 구간에서 어떻게든 퍼센트 채울수 있습니다.

2넴 주변의 중보 세마리와 군단 첩자는 쫄 퍼센트를 채워주지 않습니다.

2넴구간 로밍몹들은 무리당 약 4~5%를 채워주며, 지옥폭발은 그보다 약간 더 많이 채워줍니다

골렘은 혼자서 거의 지옥폭발에 근접한 퍼센트를 채워줍니다.

벽뒤로 잘 숨으실수 있다면 지옥폭발로 퍼센트를 채우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별궁은 12분 이상이 3상, 6~12분이 2상입니다.

골렘을 두마리 동시에 잡게되면(그리고 메즈기가 없다면)빠른전멸을 선택하시면 시간단축에 도움이 됩니다.

2넴 잡고 증거 모으러 들어갈때 각자 어느쪽을 맡을지 정해두시면 시간단축에 도움이 됩니다.

첩자 피가 간당간당할때 이속버프 있는 원딜/힐러가 미리 문 앞으로 달려두시면 시간단축에 도움이 됩니다.


다들 별궁 3상 하시고 세트템 드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