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의 메인 스토리인 아르곤과의 싸움을 마무리 짓는 “아르곤의 여왕 파트2”(이하 파트2)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이 공개되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스토리적인 완결과 함께 새로운 콘텐츠 추가 등이 이뤄질 예정이며, 기존에 문제가 되던 직업 밸런스 수정과 PvP 콘텐츠에 대한 보완 등도 함께 진행된다.




▲ 아르곤과의 스토리를 완결 짓는 아르곤의 여왕 파트2



파트2의 주요 업데이트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초보자를 위한 연습모드 추가

게임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을 위한 연습모드가 파트2에서 적용될 예정이다.

연습모드는 게임을 처음 시작할 때 해당 클래스의 20레벨 캐릭터를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모드로, 캐릭터를 생성하고 게임 시작을 선택하면 “바로시작”과 “연습모드”의 선택지가 뜨게 된다.

연습모드는 본편보다 몇 년 전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엘리온 쿠벨”을 비롯한 1차 원정대가 어떻게 되었는가에 대한 이야기와 함께 2차 원정대가 여명의 정원에 가게 된 이유 등을 다루고 있다.




▲ 1차 원정대의 전멸과 2차 원정대 성립의 계기를 확인할 수 있다.



플레이어는 연습모드를 통해 기본적인 게임 조작과 해당 캐릭터의 스타일을 확인할 수 있어 직업 선택을 하는데 보다 쉬워질 전망이다.



2. 스테미너의 등장 및 수호 계열의 전면 개편


파트2에서는 검투사의 탱킹 능력과 창기사의 솔로 플레이에 대한 강화가 이뤄진다.

이를 위해 수호 계열 캐릭터에게는 새롭게 “스테미너”라는 자원이 도입되며, 검투사의 탱킹 능력 강화와 창기사의 솔로잉 보완을 위한 신규 스킬도 추가될 계획이다.


■ 스테미너 시스템 추가

스테미너는 검투사와 창기사에게 새로 도입된 자원으로 회피, 방어 스킬 사용 시 기존의 MP 대신 스테미너를 소비하게 된다.

스테미너는 레벨과 무관하게 고정 값을 가지며, 소모 시 느린 속도로 자연 재생이 되기를 기다리거나 적에게 공격 기술을 사용해 추가 획득을 하는 것이 가능하다.




▲ 창기사, 검투사는 MP바 아래에 새로 스테미너 바가 생긴다.



스테미너의 추가로 공격 기술을 사용하고 싶어도 MP 부족을 느끼던 창기사가 보다 다양하게 기술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검투사의 경우에도 회피의 재사용 시간이 없어진 대신 스테미너를 소비하는 형태가 되어 연속 회피나 적을 빠르게 공격하면서 회피의 재사용 시간을 단축시키는 식의 플레이가 가능해졌다.(회피 2회 연속 사용 후 적 1~2회 타격 시 다시 회피 사용 가능)




▲ 방어, 회피를 위한 기술 사용 시 스테미너가 소모된다. 무한정 방어만 하는 건 불가능!



■ 신규 스킬의 추가

검투사에게 3종, 창기사에게 2종의 신규 스킬이 추가될 예정이다.

검투사의 경우 2종의 방어 기술과 스택을 폭발시킬 수 있는 1종의 공격 기술이 추가되며, 창기사는 적을 넘어뜨릴 수 있는 공격 기술과 후퇴 기술인 “물러서기”가 추가되어 좀 더 다이나믹한 전투를 벌일 수 있게 된다.



◆ 검투사 신규 기술



쌍검 방어

검을 교차하여 전방으로부터의 공격을 방어합니다. 방어 가능한 최대 피해량은 장비의 성능에 따라 달라집니다. 스킬 버튼을 누르고 있는 동안에만 효과가 발휘되며, 방어 중인 시전자 뒤의 아군도 받는 피해가 감소됩니다. 강철의 결의 중에만 사용 가능합니다.







그림자 바꾸기

방어 상태에서 자신의 위치에 그림자를 소환하고 적의 뒤로 이동하여 반격을 가합니다. 그림자 바꾸기를 당한 대상은 짧은 시간 동안 기절하게 되며, 그림자는 등장과 동시에 시전자의 적대치를 이어받습니다. 쌍검 방어 성공 시 약 15m 거리 내에 있는 대상에게만 사용 가능합니다.







파열

전방을 향해 몸을 회전시켜 공격을 가하고, 대상에게 질풍 가르기 명중 시 데미지를 25% 증가시키는 디버프가 발생됩니다. 스택이 5이상 누적될 경우 폭발시킬 수 있으며, 누적량에 따라 스킬 데미지와 버프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 창기사 신규 기술



압도

전방을 향해 점프하여 방패를 땅으로 내려찍어 공격을 가하고, 일정 확률로 적을 다운시킵니다. 진격 찌르기, 방패 연타, 방어구 부수기, 반격 찌르기, 도약 공격 뒤에 이어서 사용하면 더 빠르게 발동 됩니다.







물러서기
후방으로 점프해 정면으로부터 거리를 벌립니다.





3. 신규 던전 추가


■ 아르곤 멜디티아



시칸더의 불을 가져간 샨드라 마나이아의 흔적은 카르고네아 북서쪽을 가르킵니다. 연합의 선발대에 의하면 아르곤 멜디티아의 수장 멜디타는 주요한 아르곤들인 라마얀 아카칼라쉬들의 판단과 행동에 직접적으로 개입하여 두뇌의 역할을 한다고 보고하고 있습니다.

이곳 멜디티아는 아르보레아에서 수집한 에너지를 이용하여 아르곤들을 생산하는 주요한 장소이지만, 에너지를 이용하여 어떤 목적을 달성하려 하는지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아르곤 멜디티아는 새롭게 추가되는 인스턴스 던전으로 시그누스, 아카칼라쉬 간다르바, 라마얀 니르바나, 멜디타 등의 보스 몬스터가 등장하며, 기존에 등장하던 형태의 몬스터도 새로운 패턴을 가지고 등장하는 등 전략적인 공략이 필요한 던전이다.

하급과 상급의 2개 난이도가 제공될 예정이다.




▲ 새로운 전투 패턴을 보이는 보스들이 다수 등장한다.




■ 실유카의 회랑



말라키는 실유카의 회랑을 통해 코어를 정제하고, 코어의 힘을 분리시키는 연구를 하고 있었습니다.

툴사가 사라진 뒤 말라키의 실험실은 미스테리움에 의해 철저히 통제되고 있었지만, 악의 기운이 실유카 회랑에서 느껴지고 있습니다.

외부의 침입과 동시에 파괴되는 수정체를 지켜내어 연구결과를 확보해야 합니다.


실유카의 회랑은 철벽의 수련장과 유사한 던전으로 새롭게 추가되는 고급 문장을 획득할 수 있는 곳이다.

단순히 수정체를 보호하는 것뿐만 아니라 주어진 조건에 맞춰 점수를 획득해야 하는 새로운 플레이 방식이 적용되며, 획득한 점수에 따라 더 좋은 보상을 획득하는 것이 가능하다.




■ 샨드라 마나이아



아르곤 전쟁을 일으킨 장본인 샨드라 마나이아가 존재하는 이곳은 아르곤 멜디티아에서 멀지 않은 깊숙한 곳입니다.

신의 무기인 시칸더의 불을 가져간 샨드라 마나이아를 처치하기 위하여 연합은 공격을 감행하려 하지만 전신 카이아는 자신이 선택한 용사만이 샨드라 마나이아의 욕망을 잠재울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샨드라 마나이아가 무엇을 위해 이렇게 고통스럽고 잔인한 전쟁을 게속하는지는 모릅니다. 그녀가 원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자신의 창조주를 위해 희생하고 잇다는 대마법사의 외침이 희미하게 들릴 뿐입니다.



아르곤의 여왕 최종 보스인 샨드라 마나이아가 등장하는 던전으로 아르곤 멜디티아 상급보다 높은 난이도를 갖는다.

파멸의 야수 당시 켈사이크의 포지션에 해당하며, 전투 자체도 몇 개의 단계로 나뉘어 전혀 다른 방식의 공략을 진행하게 된다.




▲ 최종 보스인 아르곤의 여왕 "샨드라 마나이아"



▲ 여러 단계에 걸쳐 다양한 공략법이 사용된다.




4. 신규 룩과 블랙 에디션 장비 등장

새로 등장하는 아이템의 경우, 새로운 룩을 갖게 되며 일부 아이템의 경우 기존 장비의 디자인에 색상과 광택을 차별화 시킨 블랙 에디션 형태가 제공될 예정이다.



▲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이는 철기장 세트



▲ 이것이 바로 리얼 블랙! 블랙 에디션 아이템인 무흐락 블랙라벨 세트



5. 봉인/재봉인 용 보존의 가루 추가

그동안 유저들에게 스트레스가 되던 재봉인이 전면 개편된다.

이제 재봉인을 할 때 “보존의 가루”를 사용해 원하는 옵션을 고정할 수 있으며, 봉인 해제를 할 경우 고정된 옵션은 변화 없이 나머지 옵션만이 무작위로 설정된다.




▲ 원하는 옵션의 명품 뽑기가 더 쉬워졌다.



이에 따라 특정 옵션(공격 속도, 중형 몬스터 데미지 등)이 여러 개 붙은 아이템을 만들기 쉬워지고, 어중간한 옵션을 재봉인하면서 많은 골드를 소모하던 것이 대폭 완화될 전망이다.




6. 전장 개선 및 공격대 UI 도입

전장이 기존 10:10에서 15:15으로 인원이 조정되고, 매칭 방식도 서버 간 파티 매칭 형태로 바뀌어 쉽게 참여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신규 전장 추가와 평점제 전장 도입 역시 계획되어 있는데, 다수의 인원이 전투를 하는데 보다 편리하도록 20인까지 그룹을 지을 수 있는 공격대 시스템 역시 적용된다.

이 공격대 시스템은 개선된 전장 뿐만 아니라 검은 틈의 추가적인 콘텐츠인 “검은 틈의 차원”(가칭)에서 이용되며, 기존 검은 틈에서 3단계 클리어를 하면 공격대를 구성해 진입할 수 있는 특수 공간이 형성되어 이 곳에서 특별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게 된다.




▲ 단순히 리젠되는 몬스터 처치 외에도 간이 공격대 인스턴스 공간이 추가되는 검은 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