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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테라입니다.

 

이번 겨울 업데이트와 함께 새로운 분노의 힘에 눈을 뜨게 된

광전사와 검투사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던전 입구에서 파티를 든든히 지탱해 줄 탱커가 찾아오기를

오매불망 기다렸던 기억은 최근 역할수행게임 전반의 현상이기도 합니다.

 

단단한 중갑과 거대 도끼를 통한 방어! 만약 광전사가 탱커를 할 수 있다면?

이라는 상상을 한 쯤 해보셨을지 모르겠습니다.


둔칸 가문의 탕아 타크룸은 지식의 고향 이르카에 당도 후

일생에 걸쳐 획득한 비기를 후대에 남기고자 합니다.

 

65레벨을 달성한 광전사가 배우게 될 비기 중 일부를 간략히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지루한 매칭 대기 시간은 그만! 65레벨 광전사라면 누구나 이르카 전망대에서 찾을 수 있는

타그룸 둔칸에게 새로운 비기를 배울 수 있다.

 

분노의 역류 I / 65레벨 / 타크룸 둔칸에게 습득
역류한 분노는 주위 약 8m 내 몬스터들에게 지속적으로 적대치를 퍼트립니다. 또한 적대치 유지에 적합한 스킬들의 사용 가능해지며, 일부 스킬의 경우 기존 효과 대신 탱킹에 적합한 형태로 바뀌게 됩니다. 예) 광신 강림: HP를 소모해 MP를 회복했던 효과가 MP를 소모해 HP를 회복하는 효과로 변경됨

 

올려 베기 I / 65레벨 / 타크룸 둔칸에게 습득 / 분노의 역류 상태 전용 스킬
도끼를 올려 쳐 적대치를 획득하는 기술로 분노의 역류 상태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킬 버튼을 연속해서 누르면 크게 전진하는 2연타 공격으로 이어지며 피격된 대상의 맷집을 감소시킵니다. 탱킹 시 적대치를 유지하는 주력 공격 스킬 중 하나로 빠르게 이어지는 콤보 공격을 통해 몬스터의 헛점 사이 사이에 사용이 가능한 스킬입니다.

 

광폭화 VI / 65레벨 / 스킬 교관에게 습득 / 상태에 따라 효과가 달라지는 스킬
분노의 역류 상태에서 사용 시 기존 효과 대신 주변 약 10m 범위 내 몬스터들을 도발해 시전자에 대한 적대치를 대폭 증가시킵니다. 광전사의 주력 적대치 유지 스킬로 넓은 범위의 몬스터들에게 순간적으로 높은 적대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강습 공격 I / 65레벨 / 타크룸 둔칸에게 습득
빠르게 대상에게 돌진해 올려 치기 공격을 가하고, 높은 확률로 다운 시키는 기술로 그 동안 광전사의 약점으로 지적당했던 돌진 스킬이 추가되었습니다.

 

 


광전사 탱커는 적대치 장비 파밍에 많은 힘을 쏟지 않아도 기본 적대치 획득량이 높게 설정되어

창기사와 비교 시 적대치 획득, 유지 능력이 뛰어난 반면, 파티원 보호 능력과 유틸리티 스킬(분노유발,

스턴)이 상대적으로 부족하며 10인 이상의 공격대 던전이나 최상급 던전보다는 최고 레벨에서 탱커가

가장 부족한 5인 이하의 던전에서 쉽게 탱커 역할을 수행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되었습니다.

 

 

 

두 가지 역할 수행이 모두 가능한 검투사는 공격, 보호 역할 모두

그 성능이 부족하다고 판단하여 개선될 예정입니다.

 

검투사의 전반적인 개선 사항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강철 검투사가 일부 상위 던전에서 배척 받는 현상의 해결이 중요하다고 판단,

검투사에게도 분노 유발 스킬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리고 보호 임무의 원활한 수행을 위해 스태미너 총량이 1500으로 증가하였으며,

쌍검 방어 스킬의 재사용 시간이 삭제됩니다.

 

리고 기존 두 번 스킬 버튼을 눌러야 적을 당겼던 속박의 검이

시전 즉시 적을 당겨오도록 변경되었으며, 적대치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강철의 결의 상태에서 반격 뒤돌리기가 사용 금지로 변경됩니다.

 

이로 인해 스턴기가 줄어드는 점을 보완하기 위해 활용도가 낮았던 파열 스킬이

무조건 스턴을 부여되는 스킬로 변경되며 강철의 결의 시에도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이로 인해 파열 스킬에서 일시적인 질풍 가르기 데미지 증가 효과가 삭제된 대신

질풍 가르기의 공격력이 영구적으로 35% 상향될 예정입니다.

 


이제 보호막 시에도 스택을 쌓을 수 있도록 변경된다.

 

 

 

검투사가 더욱 빠르게 스택을 쌓고 강력한 폭발을 일으킬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맹독의 일격 녹테늄 효과가 스택 1 증가 효과로 변경되며

던전 보스의 보호막 공격 시에도 스택이 쌓이도록 변경됩니다.

 

단 다른 클래스도 피해를 주지 못하는, 공격자체가 불가능한

완전무적 보호막 시에는 스택이 쌓이지 않습니다.


주력 공격 스킬인 투지의 일격, 몰아치기, 질풍 가르기의 스킬 공격력이 대폭 상승되며

일부 스킬과 문장의 치명타 유발 효과가 치명타 확률 효과로 변경됩니다.

 

그리고 일부 스킬의 재사용 시간 감소와 아울러 이전에는 연계가 불가능 했던 스킬 콤보가

가능해 지도록 개선되어 더욱 빠른 연속 공격을 적에게 퍼부을 수 있도록 개선될 예정입니다.


그러나 원활한 파티 플레이와 개인 플레이의 균형을 위해 찌르기 스킬의 맷집 감소 효과가

소폭 하향될 예정이오니, 검투사 고객님들의 많은 양해를 부탁 드리겠습니다.

 

 


많은 고객분들이 탱커 부족 현상으로 느끼셨던 어려움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해결될 수 있도록,

이후에도 특정 직업 부족으로 인해 게임 진행이 곤란한 상황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에 대해 다듬고 조정하려고 합니다.


해당 업데이트는 1월 14일에 여러분 앞에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와 관심, 그리고 건설적인 의견과 피드백을 부탁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