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리그 최종 결과

길고 길었던 LPL 리그일정이 끝났습니다. 

A조에서는

EDG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다만 막판 힘빠진 경기력으로 연패로 리그마무리 했다는, 그것도
잠재적 플옵 상대팀인 IG WE 전을 다 졌다는 점에서 우려를 남겼습니다. 
 

WE는 2위입니다. 마지막 라운드에서 IG와 스네이크에 진것이 1위싸움에선 치명타였습니다. 
팀웍 좋은 팀 답게 이 팀은 누구하나 폼이 오락가락 하는 것이 아닌 팀 전체 폼이 같이 오르락내리락하는 것 같습니다.

IG가 3위입니다. 롤드컵에 진출했었던 그 옛날 루키-카카오 시절 이후 
드디어 최고의 폼을 보여주면서 연전연승으로 리그를 마쳤습니다. 

SS 즉 스네이크가 4위입니다. 5승 11패인데 정말 간신히 플옵 턱걸이는 했습니다. 

IM과 DAN은 탈락했습니다. 


B조에서는 

RNG가 예상대로 3R 전승으로 여유있게 1위를 차지했습니다. 변수많은 LPL 유일의 상수. 

OMG는 2위입니다. 리그 끝까지 롤코를 탔지만 워낙 1R 전승의 승점이 어마무시한 덕에 2위에는 무리가 없었습니다. 

NB는 3위입니다. 잡을팀은 확실히 잡고, 줄 경기만 착실히 준 모습으로 안정적으로 3위에 안착했습니다. 

SN은 4위입니다. 리그 마지막 경기 사실상 플옵 결정전에서 기세좋던 JD를 꺾고 막차를 탔습니다. 

JD와 LGD는 탈락했습니다.  


이번 시즌부터는 1부에서 2부로 강등이 없습니다. 즉 탈락 팀들도 내년시즌 1부에 잔류하게 됩니다. 


  



2. 플레이오프 방식
플레이오프의 모든 경기는 5전 3선승입니다. 단 8강에서만 3위팀이 4위팀에 대해 1승 어드밴티치를 받습니다. 

리그 A,B조 1~4위 총 8팀을 밸런스 맞게 섞어서 
두 조로 나눠서 플옵을 치릅니다. 
1조는 1조끼리               2조는 2조끼리     최종 승자를 가려서 
9월 1일 각조 우승팀들이 최종결승전을 치릅니다. 

그러니깐 이렇게 섞입니다. 
          
                                              1조                                         2조    
1위슬랏     (4강에서 대기)                 EDG (A조 1위)                            RNG(B조1위)        
2위슬랏     (6강에서 대기)                OMG (B조 2위)                             WE (A조 2위)                       
3위슬랏(8강에서 1승 0패로 시작)           IG   (A조 3위)                             NB (B조 3위)                      
4위슬랏(8강에서 0승 1패로 시작)           SN   (B조 4위)                             SS (A조 4위) 
 
1조를 예로 들자면 
8강에서 IG랑 SN이 먼저 붙어서(IG 1승상태로) 이긴팀이 
6강에서 OMG랑 붙고 거기서 이긴팀이 
4강에서 EDG랑 붙고 거기서 이긴팀이 최종 결승전에 진출하는 방식입니다. 




LPL 플레이오프는 광속으로 진행됩니다. 

8강의 모든 경기들이 8월22일(화) 한국시간 오후3시부터 치뤄지고 
6강은 8월 23일(수) 오후3시 스타트
4강은 8월 25일(금) 오후3시 스타트
4강 패전팀들간의 전체 3,4위전은 8월 26일(토)  오후 5시 스타트

즉 목요일 하루만 쉬고 쉴새없이 달려서 최종 결승을 제외한 모든 일정을 소화합니다. 

최종 결승전은 다음주인 9월 1일(금) 오후 5시 스타트



추가
롤드컵 선발전도 바로 진행됩니다. 
포인트5위vs 포인트4위   9월2일(토) 5시 스타트
위 승자   vs 포인트3위   9월3일(일) 5시 스타트  의 승자가 LPL 3번시드로 롤드컵 참가

(포인트 1,2위는 롤드컵 직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