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The MMORPG, 검은사막 입니다.


위장복, 승마복 등 펄 상점에서 판매 중인 기능성 의상이 12월 1일 개편됨에 따라 

개편 공지 이전에 기능성 의상을 구입하신 뒤 미착용 상태로 보관 중인 모험가님께서는

사용을 원치 않으실 경우 아이템을 회수 및 구입에 사용하신 펄 환원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게임 내 기록을 검토하는 과정에서 다소 시일이 소요되면서

1월 5일(목) 정기 점검 시 진행될 예정이었던 펄 환원이 1월 12일(목) 정기 점검 시로 지연됨을 안내해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어 게임 이용에 불편 없으시기 바랍니다.



■ 아이템 환원 프로세스 안내

* 환원 신청 가능 대상  

- 기능성 의상 개편 공지(11월 25일 14시 30분) 이전에 펄 상점에서 기능성 의상을 구입한 뒤, 현재 미착용 상태로 보유하고 계신 모험가님


* 환원 정책 안내

- 2016년 12월 29일(목) 서비스 정기 점검 이후부터 환원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 환원 신청은 시작일로부터 최대 3개월 이내에 가능합니다.

- 펄 환원은 1월 12일(목)부터 진행되며 매주 화요일까지 신청하면, 목요일 점검 시 적용됩니다. 

예) 12월 29일(목) 신청이 시작되면, 2017년 1월 10일(화) 24시까지 신청 건에 대해서 2017년 1월 12일(목) 점검 시 펄로 환원됩니다.

- 점검 일정 변경 등이 있는 경우 차주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유료로 구입하지 않은 아이템, 개편 및 환원 사전 안내 공지 이후 구입한 아이템은 환원 신청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세일 및 패키지 등 정가에서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한 경우 해당 금액으로 지급됩니다.

- 회수 아이템 보유자 중 구매 기준으로 환원되며, 선물받은 경우 받은 사람에게 환원됩니다. (신청 시 명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의상 세트 중, 일부만을 착용한 경우 전체 구입 금액에서 미착용 상태로 보유한 아이템의 금액만이 지급됩니다.

- 환원 신청 후 환원 시점까지 보상 아이템이 미사용 상태로 남아있는 상태에서만 정상적으로 환원됩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검은사막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로 문의를 접수해주시기 바라며

언제나 모험가님의 편의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