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수랑게시판     http://m.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167&p=2&l=22262

토론게시판   http://m.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166&l=5096

설문을 한 이유는 꾸준하게 이야기하여 현재의 금수랑 상황이 어떠한지, 무엇이 불편한지, 어떤것이 문제이고 어떻게 개선되어야하는지...

우선 유저들간에 소통이있고 문제의식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뉴비이고 검은사막의 모든것을 접해보지 못했습니다.
때문에 앞서 금수랑과 검은사막을 접해오신 여러 유저분들의 의견을 들어보고자 하였습니다.

금수랑이라는 캐릭터를 공식 홈페이지의 캐릭터 설명을 보고 선택한 이후부터 소중하게 생각했고 아껴왔습니다. 다른 유저분들도 마찬가지일것이라 생각합니다.

게임을 이용하는데 속상함이 아닌 즐거움이 있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부디 금수랑에 대한 문제점들을 제대로 인식하게되는 조그마한 계기가되고 이후로도 이를 개선하기 위한 방안을 함께 고민할 수 있길 바랍니다...



차후 나름의 정리와 개인적으로 도출한 개선방안을 적어올려보겠습니다.




우선 지금까지의 유저분들이 공통적으로 생각하시는 금수랑의 문제는

------------------------------------------------


캐릭터가 정적이고 속도감이 느껴지지않는다.

기술들이 정적이다. (특히 각성에서)

소검과 봉사이의 스왑 연계가 정적이고 제한적이다.

원거리 견제기가 없다.

어그로 기술이 쿨타임이 길고 유저의 앞에서 터지지 않아  활용도가 떨어진다.

기술들의 타격범위가 매우 좁다.

회피이동이 이어지지 않아 치고 빠지는 것이 불가능하다.

각성기술에서 적절한 회피공격기술이 전무하다.

주어진 흑랑의 조작방법이 매우 조악하다.

흑랑과의 합동기가 매우 적으며 활용도가 낮아 제 역할을 하지 못한다. (각성에서는 없다시피하다)

흑랑의 공방 수치가 고정되어있어서 비효율적이다.

흑랑이 물에 녹는다.

흑랑의 탑승이 활용도가 떨어진다.

이동기 신수걸음의 활용도가 떨어진다.

버프기술의 개편이 필요하다.

--------------------------------------------------

였습니다. 다른 의견 있으시면 언제든 말씀해주십시오.

이들을 함께 개선할 수 있은 방안이 무엇일지 생각해보아야 할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흑랑과의 합동기의 개선에서 원거리 견제와 어그로 , 기술 범위, 흑랑 조작의 어려움 등에 대한 문제를 해결 하는 가닥을 잡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각성에서 부족한 회피와 이동은 소검과의 스왑모션을 개선하는 방향에서 합의점을 도출할 수 있지 않을까 싶구요.

무엇보다 기술들이 정적인점. 회피와 기술의 사용에 끊어짐이 있어서 속도감이 안나는 부분이 가장 개산되어애 하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다른 유저분들의 의견은 어떠한지 궁금합니다!!


함께 의논하여 어느정도 합치되는

구체적인 요구사항과 개선방안을 도출하여

개선을 요구하여야 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한뜻으로 개편을 요구한다면


언젠가는 기쁜날이 올거라 믿습니다... 오늘도 금수랑 유저분들 화이팅입니다...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