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조련 경험담입니다. 다른분들 특히 저같은 뉴비분들 참고 하라고 올리겠습니다.

의식의 흐름대로 적으니 그냥 이런 개멍청한 놈도 있구나 하고 봐주세요.
-------------------------------------------------------------------------------------------------------
합성으로 첫 8티 황금마를 얻었습니다.

너무 기뻐서 인벤 검색으로 조련법 및 앞발작, 속측 붙이는 방법등 검색을 합니다. 각성도 해주고 펄마구도 사줬죠!!

근데 이게 악몽의 시작이였습니다.

첨10렙까지 그럭저럭 스킬이 붙어줘서 7스킬까지 배워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하지만!! 이넘이 스킬을 안배우기 시작해서 15렙 8스킬이 되었죠..

너무 빡쳐서 프변권을 지르기 시작했습니다.

스킬이 안붙습니다. 또 빡칩니다. 계속 지릅니다. 프변권으로 말이 렙업을 계속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스탯도 개똥말에 개빡통입니다.

그래도 첫8티라 애정으로 계속 키웁니다

25렙 15스킬까지 완성합니다.

그냥 저냥 자가용이라도 쓸수 있겠구나 싶어서 스변을 해서 연순가를 배웠습니다.(27스택)

앞발 뒷발 다 바꾸니 돌진을 배웁니다.

어 이거 잘하면 준마각이 나오겠네 생각합니다. 참 멍청했습니다. 여기서 멈췄어야 했어요

27렙까지 스킬을 또 못배웁니다. 또 빡칩니다. 다시 프변질을 합니다

스킬이 안붙습니다. 계속 지릅니다. 16회 연속 스킬이 안붙습니다. 스킬은 안붙고 렙업만 합니다. 

정말 정말 멘탈이 우주로 탈출을 합니다. 마지막 남은 10만원치 펄질을 합니다.(말에 들어간 비용 총현금합 42만원)

프변질을 계속 합니다. 17스킬이 되고 프변권이 한장 남았습니다. 혹시 붙을까 싶어 지르지만 결국 또 똥입니다.

다시 결제를 하지만 (눈이 돌아 50만원 한도 넘은거 생각도 못함) 한도 초과로 펄을 사질 못합니다.ㅜㅜㅜㅜㅜ

결국 30렙 17스킬로 미친짓은 끝이 납니다.. 속측이를 배우질 못해 결국 준마가 되질 못했습니다.

진짜 눈물이 날꺼 같았습니다. 말한마리에 42만원을 부워서 준마도 못만드는 제가 너무 한심합니다.ㅠㅠ

자가용 만들 훈련권도 살 생각도 못하고 그냥 프변권 스변권만 닥치는데로 사버린 제가 너무 싫습니다.

제어판에 가서 검사를 지울까 말까 고민을 합니다... 하지만 말에 처부운 돈이 너무 아까워

다음달을 기약하며 7티 암말 조련을 시작합니다.
------------------------------------------------------------------------------------------------------
조련 이벤트로 조련 시작하면서 8티 자가용만 뽑자고 생각 했었는데...

충동적이고 욱한 제 성격상 조련은 하면 안될꺼 같네요. 7티 암말로 다른 8티 노렸어야 했는데 흑마 백마도 아니고

황금마에 너무 과하게 쏟아 부었네요. 

6월달에 또 얼마나 쏟아 부을지 걱정이 되면서도 지금까지 부은 돈이 아까워 준마를 꼭 띠우겠습니다. 

그때 총 얼마 들어갔는지 자세히 적을께요.

부디 저같은 뉴비분들 조련에 너무 과몰입하지 마시고 절제를 하시길 바라는 맘에 글을 올렸습니다. 

즐깸들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