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수만으로 스킬을 판단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만 검은사막에서 몇개 안되는
공식적으로 내민 수치인 만큼
여러가지 추가적인 부분을 전부 고려하는
어려운부분은 각자에게 맡길수 밖에 없지만
가장 간단하면서도 확실한 계수에 대한 부분은
정확하게 알아가기 위함입니다.
 
 
 
바람베기
# 노쿨 4회타격 총데미지 = 1832(1회타격-458)  - 5개체
  + 치명적바람 배울시 치명타 확률 25% 증가 = 2290(1회타격-572.5)
효과 = 경직
 
급소찌르기
# 5초쿨 총데미지 = 2584 - 5개체 * 크리,카운터,에어
  + 10초쿨 다단찌르기 배울시 한번더 사용, 최대 체력5% 추가데미지 = 5168+100(체력2000시)
효과 = 경직
 
초승달베기
# 5초쿨 총데미지 = 736 - 5개체 *에어
효과 = 띄우기
 
후려차기
# 5초쿨 2회타격 총데미지 = 1410 *에어
효과 = 띄우기
 
바닥쓸기
# 5초쿨 총데미지 = 489 *다운
효과 = 바운드,다운스매쉬,10초간 다운어택 피해량 10%증가
 
살의
# 6초쿨 총데미지 = 3306 - 7개체 *크리
효과 = 경직
 
탈주
# 8초쿨 총데미지 = 1688 - 7개체 *에어
효과 =  에어스매쉬
 
그림자베기
# 노쿨 2회타격 총데미지 = 1460(1회타격 730) - 7개체
효과 = 자신공속 10초간 5%증가
 
심장노리기
# 35초쿨 최대 체력5% 추가데미지. 총데미지 = 6356+100(체력2000시) - 5개체 *크리
효과 = 기절
 
타계낙하
# 10초쿨 최대 체력5% 추가데미지. 총데미지 = 1552+100(체력2000시) - 1개체
효과 = 주변적과 바운드
 
발목베기
# 8초쿨 총데미지 = 1576 -5개체 *크리
효과 = 바운드,5초간 20방깍
 
도깨비인사
# 6초쿨 총데미지 = 1598 -7개체 *다운,에어
효과 = 몹=띄우기,플레이어=경직
 
여우발톱
# 7초쿨 최대투지 12% 추가데미지. 총데미지 = 3621+36(투지300시) - 7개체 *에어,다운
효과 = 경직
 
그림자 밟기
# 6초쿨 총데미지 = 5005 - 5개체 *에어
효과 = 띄우기
 
그림자 분파
# 14초쿨 총데미지 = 3528 *다운,에어
효과 = 에어스메쉬 후 다운스매쉬
 
속박의 덫
# 24초쿨 총데미지 = 7104 -7개체 *크리
효과 = 기절,10초 45% 이감
 
지면꽂기
# 10초쿨 총데미지= 2008 -7개체 *다운
효과 = 바운드
 
회전칼날(ㅡㅡ)
# 15초쿨 총데미지 = 4536 *에어,다운
효과 = 띄우기 후 다운스매쉬
 
검은달빛
# 22초쿨 총데미지 = 4697 -7개체 *다운
효과 = 슈퍼아머,경직
 
망자참수
# 20초쿨 최대투지 12% 추가데미지. 총데미지 = 6912+36(투지300시) -7개체 *크리
효과 = 기절
 
 
% 스킬쿨 비례 가장 높은 계수 순위
* 데미지를 쿨타임 시간으로 나눔(1초당 데미지)
 
1. 그림자 밟기 - 834.1        2. 살의 - 551                      3. 여우발톱 - 522.4         4. 다단찌르기 - 526.8
 
5. 급소찌르기 - 516.8         6. 회전칼날 - 302.4              7. 속박의 덫 - 296          8. 후려차기 - 282
 
9. 도깨비인사 - 266.3         10. 그림자분파 - 252           11. 검은달빛 - 213.5       12. 탈주 - 211
 
13. 지면꽂기 - 200.8          14. 발목베기 - 197              15. 망자참수 - 197.4        16. 심장노리기 - 184.4
 
17. 타계 - 165.2                18. 초승달베기 - 147.2         19. 바닥쓸기 - 97.8
 
 
* 크리티컬 5단계를 맞춰 크리 없는 스킬이 25% 추가 데미지를 받았을시. ( - ←내려간순위, + ←올라간순위 )
 
1. 그림자 밟기 - 1042.6        2.-3. 살의 - 551                  3.+2. 여우발톱 - 653          4. 다단찌르기 - 526.8

5. 급소찌르기 - 516.8               6. 회전칼날 - 378                7.-10. 속박의 덫 - 296        8.+7. 후려차기 - 352.5

9.+8. 도깨비인사 - 332.8     10.+9. 그림자분파 - 315        11. 검은달빛 - 266.8          12. 탈주 - 263.7

13. 지면꽂기 - 251             14.-15. 발목베기 - 197         15.+14 망자참수 - 197.4      16.-17. 심장노리기 - 184.4

17.+16. 타계 - 206.5           18. 초승달베기 - 184           19. 바닥쓸기 - 122.25
 
 
% 한방 데미지 계수가 가장 높은 순위(크리5단계 기준. 계수 2000미만 제외.)
 
1. 속박의 덫 7104
2. 망자참수 6948
3. 심장노리기 6456
4. 그림자 밟기 6256.25
5. 검은달빛 5871.25
6. 회전칼날 5670
7. 다단찌르기 5268
8. 여우발톱 4571.25
9. 그림자분파 4410
10. 살의 3306
11. 급소찌르기 2584
12. 지면꽂기 2510
13. 탈주 2110
 
 
% 두개의 순위를 종합했을때 가장 높은것.(크리5단계 기준 순위표를 참조. 14위 이하는 모두 14위로 계산)
 
1. 그림자 밟기 1+4
2. 여우발톱 2+7
3. 다단찌르기 4+7
3. 속박의 덫 10+1
5. 살의 3+9
5. 회전칼날 6+6
7. 급소찌르기 5+11
7. 검은달빛 11+5
7. 망자참수 14+2
10. 심장노리기 14+3
11. 그림자분파 9+9
12. 후려차기 7+14
13. 도깨비 인사 8+14
14. 탈주 12+13
14. 지면꽂기 13+12
15. 발목베기, 타계, 초승달베기, 바닥쓸기 14+14
 
 
 
 
% 계산의 그 이유를 말씀 드리자면 스킬마다 여러가지 효과가 있고 상황마다 사용하는 스킬이 다르지만
 
단순 계산을 통해서 딜만 놓고 보자면 가장 강한 스킬들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함이며,
 
알아볼려고 하게된 이유는 각성이 되었을때 비각성스킬을 몇개나 혹은 몇초나 혹은 몇번이나 사용하게 될지를 몰르기에
 
미리 비각성 스킬에 대한 데미지 계산과 각종 효과를 적어 놓으면 각성스킬이 나온 후에
 
버리게될 비각성 스킬을 보다 빠르게 결정하기 위함입니다.
 
원래는 저와 지인들이 궁금해서 간단하게 계산해볼려고 했으나 혹시나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올려 놓았습니다.
 
계산에 문제가 있을수 있기에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