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 패치라고 끄적인 개발자노트 보고 경악하고 오늘 추가되는 템들 보면서 또 경악해서 써봄


현재 공성밸런스의 문제점


1. 공성감댐  : 무작정 줄인다고 능사는 아닌듯 함.  물약도 어느정도 소비하도록 해야 하고 

                 대미지가 낮은 직업이나 장비가 별로라면 대미지가 너무 안들어가서 있으나 마나 한 존재가 되어버림


2. 하급 중급 등 공성셋 문제 : 현재 수준으로 중급 풀로 착용해도 푹찍
 
                                 탱커 제외 딜러계열은 어차피 착용 못함, 딜을 포기해야 함

                                 특히 마법사의 경우 중급셋 착용한다면 몇초나 되는 병맛 캐스팅을 하고 겨우 발사해도

                                 간지러운 수준의 조 ㅅ 병신 직업이 되어버림

                                 한마디로 지금 공성셋의 문제는 착용하면 딜을 포기해야하고 딜 포기하고 착용해도

                                 어차피 디지는 ㅂㅅ컨셉 장비

 
 3. 밸런스 패치노트는 그따구이며, 공성셋 문제는 이런데 오늘 추가되는 템 등 딜은 늘어남



이런 상황에서 상급셋 감소템이고 신화급 전설급 감소템이고 뭐고 간에 단순히 HP 몇백 증가 인간감소 몇퍼 감소

이런 옵션만 달아 봣자 딜러는 어차피 못끼고 푹찍임

어차피 업뎃할수록 좋은 장비가 나와야 동기부여가 되니까 딜은 갈수록 쌔짐 

그런다고 아래 글처럼 사냥 장비는 공성때 적용 X 를 해야하냐 하면 그건 병신짓임

노력해서 좋은 장비를 맞춰서 공성같은곳에서 써먹어야 보람이 있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한가지 방법

본섭 장비창의 '특수장비' 탭처럼 추가 장비창을 만드는 것

본래 장비는 지금처럼 장비창에 계속 착용하고

지금 중급 길드원템 같은 것들을 특수장비창에 추가로 착용하는 것이다


특수장비창에 착용하는 템들은 딜적인 요소가 없는 PVP, 공성시에만 적용되는 

HP + XXXX, 원거리 감소 XX%, 근거리 감소 XX% 등

방어적인 옵션만 채울 수 있도록 하고 

템을 획득 방법으로 성 득성시 길드원은 매일 주화 획득. 

주화로 템 교환.   이런 방법으로 만들면 공성 동기부여도 되고 얼마나 좋냐


근데 이건 시간이 좀 걸릴거 같고

빠른 방법으로는 그냥 길드스킬로 공성 맵에서 길드원 HP+15000 정도 하면

그나마 나을 거 같긴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