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벨 50을 달성하신 광전사 여러분 축하합니다.
 더불어서 미궁 온라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
본 내용에 앞서서 이 공략은 미궁을 처음 접하게 되는 광전사 여러분을 위한 글임에는 틀림이 없으나,
레벨 50까지의 사냥 경험과 센스를 가지고 계신 분들이 접했을 때 조금 더 이 글에 공감하리라 봅니다.
──────────────────────────────────────────────
 
 제 1 장  폭군 바라코스는 누구인가?
 
폭군 바라코스는 기존에 20레벨대 바실리스크 존에서 네임드 몬스터로 한번 보게되고,
다시 40레벨대 기가니아/거인 구역에서 한번 보게됩니다.
그 외에 콜드락 등지에서 볼 수 있지만 실제로 거인을 한번도 접하지 못하고 미궁에서 폭군을 통해
거인을 보게 되시는 분들도 더러 있습니다.
△위 스크린샷에 거인형태의 몬스터가 폭군 바라코스로 미궁을 처음 접하신 분이라면 자주 보시게 될
흑백의 바라코스 입니다. 죽음이 익숙할 수록 몬스터가 흑백이 되겠죠?
이녀석이 황미(황금미궁)의 초보자들을 걸러내는 장치이자 황금미궁을 도는 이유라고 하겠습니다.
대체로 초보자 분들은 앞의 모든 방들은 죽으면서도 잡게되지만 여기서만큼은 쉽게 잡질 못합니다.
앞서 등장하게 되는 '마인쿠마스'는 만렙까지는 필연적으로 지겹게 보게되는 쿠마스와 같으며,
'겔페온'은 소위 눈깔괴물이라 일컫어지는 지옥불괴수이고 불카누스도 미션을 통해 몇번 보게되며
저렙 미궁에서 보는 수호자와 같아 패턴이 굉장히 익숙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바라코스만큼은 기존에 거인을 잡아서 익숙했던 사람이라도
평상시 몬스터보다 두배이상 빠른 공격속도에 당황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힘버프를 통한 공격력 강화와 분노시의 공격속도는 파티를 순식간에 전멸로 이끌 수 있습니다.
 
 제 2 장  그렇다면 준비는 어떻게 해야하나?
 
황금미궁 관련 퀘스트인 "[미션]프레이야의 운명"은 48레벨때 받게 됩니다.
하지만 실제로 이 퀘스트를 진행하기에 앞서 무조건적으로 50레벨을 달성하시기를 추천합니다.
48레벨과 50레벨에는 장비의 차이 이외에도 몬스터와의 레벨 차이에 의한 패널티나
스킬레벨에 따른 차이 등으로 인해서 무시 할 수 없는 격차가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미궁의 적정레벨이자 추천레벨은 ' 50 ' 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장비 부분은 대체로 48레벨을 넘긴 유저라면 처음엔 퀘스트로 받은 격분세트를 입고 계십니다.
그리고 일부 50레벨 장비인 금빛서리류를 착용하시거나 무기는 판노니아 4급병(인장무기)를 쓰실겁니다.
하지만 만렙을 달성하시는 유저분이 어느정도이지만 자금력을 가지고 계신다고 볼때, 혹은 50레벨에
필드사냥을 통해서라도 어느정도 돈을 버실 수 있는 분이라면 적어도 '금빛서리'류의 장비는 충분히
맞추실 수 있습니다.오히려 조금 더 여유로우신 분은 '황금미궁' 장비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대체로 인장무기에 금빛서리 방어구를 사용하시는 광전사분들이 더러 있습니다.
 
첫째로, 절대로 파템 도끼나 무기방어가 낮은 도끼는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폭군은 물론이거니와 중반에 만나게되는 불카누스의 내려찍기 공격에서 무기방어가 낮은 도끼를 사용
하신다면 가드를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빈사상태에 몰리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둘째로, 격분의 방어구를 벗어나야 합니다.
광전사는 [맷집] 수치가 매우 낮아서 사실 방어구의 효율이 그렇게 좋지 못합니다. 더불어서 피통도
가장 낮은 클래스이면서 공격속도가 느린 근접딜러라서 사실 죽음과 가장 밀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보완하기위해 중갑계열이며 가드가 존재합니다. 그러므로 적어도 50레벨에 맞는 방어력과
가성비가 높은 황금미궁세트나 금빛서리계열의 장비는 꼭 착용하시길 바랍니다.
 
셋째로, 공격속도에 너무 연연하지 않아도 됩니다.
사실 광전사는 전클래스 중에서 공격속도에 가장 영향을 덜 받는 클래스이기도 합니다. 광전사의 주력기
모두가 차징기이기 때문에 공격속도가 차징에는 전혀 영향을 주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후딜이 조금
줄어드는 효과는 있을지 모르지만 이때문에 목숨걸고 공격속도를 찾을 필요는 없습니다.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면 8%~16%만 맞추셔도 무난하다고 하겠습니다.
도끼에서 가장 중요한 옵션은 첫째도 둘째도  무기방어 수치입니다.
 
다음은 크리스탈에 관련된 부분을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크리스탈은 이미 50레벨까지 오신 광전사분이라면 개개인의 세팅이라는 것이 존재할 것이며,
어느정도는 자신이 편하다고 생각하는 세팅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만 여기서 이야기하고 싶은것은
가끔씩 파티에서 데미지딜러라는 위치를 망각하신채 크리스탈을 MP회복과 관련된 계통만 사용하시는 분들이 더러 있기때문에 따로 이야기를 합니다.
먼저 광전사가 사용하기에 알맞은 공격형 크리스탈을 몇가지 추려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강화 크리스탈 - 도전자의 위용 V
중형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가 7% 증가됩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강화 크리스탈 - 분노의 종결자 V
분노한 몬스터 공격 시 치명타 위력이 +1.54배 증가됩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강화 크리스탈 - 비열한 일격 V
후방에서 공격 시 치명타 위력이 +1.08배 증가됩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강화 크리스탈 - 도전자의 분노 V
후방에서 중형 몬스터 공격 시 치명타 위력이 +1.24배 증가됩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강화 크리스탈 - 전투의 속도 V 
전투 상태에서의 이동 속도가 13 증가됩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강화 크리스탈 - 정밀 타격 V
치명타 발생 확률이 2.7% 증가됩니다.
==============================================
대표적으로 위와 같은 강화크리스탈이 선호됩니다. 선택은 자유이며 조합 역시나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데미지딜러로서 최소한 위의 크리스탈 정도는 갖추어 주셔야 그 역할을 다한다 할 수 있습니다. 혹여 죽음과 가까워 죽음이 안타까우신 분은 적어도 상점표로라도 위와 비슷한 세팅을 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한가지 강화 크리스탈 - 전투의 속도 V 는 이후 폭군에서 치고 빠지기(Hit & Away)를 용이하게 하는데 큰도움을 주므로 폭군에서만큼은 이것을 사용하시는 것이 올바릅니다.
방어형 크리스탈은 강화 크리스탈 - 인내 V 크리스탈 - 도전자의 의지 V 중에서 선택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상점표 인내 크리스탈이 존재합니다.
죽음을 피하고자하시면 절대 강화 크리스탈 - 회복의 흐름 V 은 사용하셔서는 안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소모품에 관해서 입니다.
소모품을 무시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이 몇가지 소모품이 미궁 클리어 타임을 더욱 루즈하게 하거나
파티원 모두를 심신이 지치게 할 수 있습니다.
먼저 MP회복물약이 필요합니다. 폭군에서는 정령사의 정신의 결계가 없다면 마나가 굉장히 부족합니다.
더욱이 공격속도가 너부 빠르기에 일반공격을 할 여유가 별로 없기때문에 MP회복물약은 일반공격을
하는 시간을 줄이고 일반공격을 하다가 죽는 불상사를 방지하여 생존률을 올려줍니다.
둘째로 체력회복계통의 물약을 준비해두셔야 합니다. 힐러분이 미숙하시거나 혹은 사망한 상황이나
기타 다급한 상황에서 출혈과 같은 상태이상에 걸려서 죽음을 직감하였을 때 체력회복물약은 한번의 생명줄이 되어줄 것입니다.
세번째는 여분의 크리스탈입니다. 사망할 때마다 깨지는 크리스탈로 폭군에서는 정작 크리스탈이 없이
도전하는 파티가 있습니다. 상점표라도 여분의 크리스탈은 꼭 챙겨두도록 합시다. 딜링이 되지않아 폭군
의 체력이 줄지않는 불상사가 일어나기도 합니다.
네번째는 활력의 성수입니다. 많은양은 아니더라도 조금 준비해두셨다가 죽었을 때에는 무조건 마셔주시기 바랍니다. 실수로라도 죽었을 때에 바로 마셔주시지 않고 컨디션 0%로 전투를 진행하신다면 평소엔
크지않은 공격인데도 한대에 죽음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제 3 장  폭군의 패턴을 파악하자.
 
처음 폭군을 접하는 광전사분들은 어느 타이밍에 딜링을 해야할지 갈피를 잡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공격속도가 워낙에 빠르다보니 잘못 들어가는 순간에 죽음을 면치못하기에 다소 소극적이 됩니다.
하지만 여타 중형몬스터와 마찬가지로 패턴을 완벽히 익히신다면 공격할 틈이 보입니다.
 
★광전사 유저의 기본 패턴★
이부분이 폭군의 패턴을 알기 전에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어느 딜링 클래스나 마찬가지로 폭군의 정면은 꼭 피해야합니다.
방에 입장하실 때에는 어그로를 잡는 탱커 캐릭터와는 반대방향으로 돌아가서 후방을 잡으면 됩니다.
그후로는 폭군의 공격범위를 벗어나서 폭군을 후방을 향해 계속해서 방을 도시면 됩니다.
방을 돌면서 모아치기 쿨타임마다 차징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모아치기의 차징을 시작하자마자
폭군의 공격패턴을 보고 들어가기에 안전하다고 판단된다면 폭군의 후방을 향해 들어가서 내려칩니다.
그리고 무조건적으로 일단 가드를 올리셔야 후속타를 피할 수 있습니다.
내려찍기나 혼신의 일격으로 빠져나가려는 것보다 후속타(도끼 한바퀴 휘두르기)가 빠를 수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차징은 항시 폭군의 공격범위 밖에서하고 타이밍을 재서 후방으로 들어가 공격입니다.
덧붙여서 평소 무기막기로 공격 후딜레이를 줄이시는 무막캔슬을 사용하시는 분은 폭군에서만큼은
꼭 필요한 순간이 아니라면 사용을 자제하셔야 합니다.
2초의 쿨타임이 정작 필요한 순간에 가드를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광전사는 철저하게 Hit & Away의 스타일이 생존률을 올려줌을 명심해야 합니다.
또한 자신의 모아치기 사정거리가 몇M나 되는지를 평소에 알아두시면 치고빠지기에 유용합니다.
서있거나 누워있거나 항상 후방이 안전합니다△
모아치기의 차징량과는 관계없이 나이스 타이밍에 뒤에서 푹찍!
 
 
폭군의 패턴 I - 도끼 휘두르기
 
전방을 향해서 도끼를 한번 휘두르는 패턴입니다.
앞으로는 넓게 반원을 그리는 피격범위가 존재합니다. 더불어 공격의 측면에도 판정이 존재하므로
폭군의 전방에 가깝게 위치한다면 후방이 아니고서는 모두가 위험지역이라 판단. 가드를 해야합니다.
후딜이 짧은 공격이니 후속타에 주의합니다.
 
폭군의 패턴 II - 도끼 3연속 휘두르기
 
전방을 향해서 도끼를 두번 휘두르고 세번째에 내려찍는 패턴입니다.
폭군이 이 패턴을 보인다면 모아치기를 차징하면서 뒤를 따라 달려가시다가 폭군이 마지막 내려찍기를 하는 동안에 내려치시면 안전하게 딜링을 할 수 있습니다. 정면이라면 가드를 하시기 바랍니다. 3차째 내려찍는 공격은 일직선 판정에 가까워 정면에서 양 측면은 보다 안전합니다.
 
폭군의 패턴 III - 점프해서 내려찍기
 
준비동작이 큰 공격입니다. 대체로 중앙으로 돌아가서 제일 처음 사용하는 기술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폭군이 중앙으로 돌아간다면 일단 이공격을 사용한다고 염두해 두셔야합니다.
이 공격은 가드를 하셔서는 절대 안됩니다. 피하기엔 늦은 상황이라면 화면을 측면으로 돌리고
내려찍기나 혼신의 일격을 사용해 빠져나오시기 바랍니다. 가드는 회색의 세계로 가는 지름길입니다.
자신이 측면이나 후방에 있다면 모아치기, 대지찍기, 흡혈광타 뭐든지 가능합니다. 열심히 때려줍시다.
 
폭군의 패턴 IV - 얼음 날리기
 
이 공격은 항시 횡으로 움직이다가 근접해서 공격하는 광전사는 자주 볼 일도 없으며 더욱 조심할 이유도 없는 공격입니다. 멀리 지옥불과 같은 바닥에 원을 그리고 원거리 공격을 합니다. 공격할 때에 도끼를 휘두르는 것이 근접에는 전혀 판정이 없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다만 후딜이 짧은 공격이므로 위험한 공격은 삼가해야합니다. 간혹 뒤로 점프해서 도망가는 폭군은 앞으로 다가오거나 제자리에서 이공격을 합니다. 가끔 자신의 발밑에 원이 생긴다면 내려찍기를 사용해서 빠져나오시면 안전합니다.
 
폭군의 패턴 V - 도끼 한바퀴 휘두르기
 
광전사가 공격당한다면 대체로 이 공격에 당하게 됩니다. 거의 모든 패턴에서 후속타로 등장할 확률이 존재하며, 폭군의 공격속도가 빠른 상태일수록 대응하기가 힘듭니다. 특히 모아치기 후딜레이 상황에서 공격당하거나 폭군의 공격권에서 빠져나가다가 맞는게 대다수입니다.
모아치기 - 가드 - (패턴을 응시) - 측면이나 후방 혼신의 일격 ( or 걸어서 나옴 ) - 빠져나옴
이런식으로 하시면 공격 후 빠져나올 때 조금 더 안전하게 나올 수 있습니다. 걸어서 나올때도
전투의 속도 V 를 장착했다면 빠르게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폭군의 패턴 VI - 분노
 
기본 공격속도가 빠른 폭군은 분노시에는 공격속도가 굉장히 빨라집니다. 이때는 소량의 힘증가도
존재하므로 섣불리 딜링에 욕심을 내지마시고 생존에 우선권을 두고 느긋하게 공략하시기 바랍니다.
분노시에는 체력게이지가 2/3 이하라면 섣불리 접근하셔서는 안됩니다.
 
폭군의 패턴 VII - 트랩소환 및 힘버프
 
폭군이 중앙으로 돌아가서 사용하는 패턴입니다. 주위에 트랩을 소환하는데 이것이 작동중일때 다가가서
스친다면 바로 출혈이 걸립니다. 출혈이 걸리면 지속적으로 체력이 감소하며 이동속도가 극도로 느려지니 트랩에는 닿지않도록 항시 주의하셔야합니다. 이때는 이동을 트랩 바깥이나 안쪽으로 빠르게 도셔야 합니다.  그리고 폭군이 이 트랩에 닿으면 이펙트가 발생하면서 힘증가버프가 걸립니다. 폭군의 공격력이
평소보다 1.5배이상 강해지므로 이 버프가 걸려있을 때는 극도로 조심하셔야합니다.
체력게이지가 만피에 가깝지 않다면 섣불리 접근하셔서는 안됩니다.
가드에 실패시에는 빈사, 가드를 성공하더라도 대체로 가드가 뚫려 소량의 데미지가 들어옵니다.
 
 제 3 장  문장에 대한 고찰
 
문장은 여느 광전사나 사실 모두 비슷할겁니다. 그만큼 문장이 한정적이고 효율 좋은 문장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길게 이야기하려고 해도 이부분은 길게 이야할 거리도 없을 만큼 간단합니다.
 
대체로 이용하시는 모아치기 관련 3문장 :: 치명타2배 , 이속감소제거 , 오버차징시피감소 ::
이부분은 꼭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오버차징에 대한 부담을 줄여야만이 차징을 마음놓고 할 수 있습니다.
조금 늦게 들어가야하는 상황이라면 오버차징을 하면서 기다려주셨다가 천천히 들어가시면 됩니다.
 
둘째로 대지치기 공격속도 문장을 꼭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보스를 낮은 확률이나마 다운시키는
대지치기는 파티에서 굉장히 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누군가 죽어서 부활이 필요할 때에 대지치기로
다운을 유발시킨다면 그만한 도움도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대지치기 문장을 사용하지 않으면
대지치기 사용시에 너무 큰 부담을 안게되므로 꼭 공격속도 문장을 착용해두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질주와 뒤돌리기 쿨타임 감소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뒤돌리기는 광전사의 유일하다시피한
스턴기로 보스의 패턴을 끊을 수 있는 소중한 스킬입니다. 질주가 걸려 있는 순간에는 폭군에게
다가가서 치고빠지기가 굉장히 편해집니다. 이 두스킬의 쿨타임은 줄여두어야 조금더 여유로운 딜링이
가능합니다. 나머지 부분은 스타일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