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orldoftanks.asia/ko/news/general-news/features-2020/

여러분, 

봄과 함께 월드 오브 탱크에도 새로운 시즌이 찾아왔습니다! 

월드 오브 탱크 향후 개발 계획을 전차장 여러분과 공유하는 것은 이제 전통이 되었습니다. 올해 게임 개발 계획 및 도입 예정 기능을 위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십시오!


아 ㅋㅋ 번역 안해도 된다 갸꿀


은 됐고, Q&A 식으로 요약이라도 해드리겠습니다.


Q. 연구했던 전차가 수집 전차가 되면 경험치는 돌려주니?

A. 놉. 해주겠냐?


Q. 설계 도면 시스템 개선 해줘. 국가 다 연구했는데 남은 국가 도면을 쓸 곳이 없어.

A. 설계 도면에 대한 수정도 이루어 질 거야.


Q. 골탄 성능좀 변경해라. 마우스나 오식이 숨펑 뚤린다 (우짖음)

A. 저번에도 테스트했고, 테스트는 여러 방향으로 게속 진행될 거야. 그런 장갑을 활용해야하는 전차들이 더 활약할 수 있게 해볼게


Q. 혹시 프리미엄 포탄을 골드로 구매할 수 있게 되돌릴 생각은?

A. 없어. 우리는 플레이어들이 공정하게 게임을 할 수 있기를 원해.


Q. 고폭탄은 어떻게 되는 거야? 그리고 자주포는?

A. 고폭탄의 성능 조정에서 우리는 어려움을 겪고있어. 유저들이 고폭탄의 대미지를 철갑탄처럼 쉽게 예측하는 방향으로 잡는 중.

자주포도 폭발 충격 시스템을 조정할 거야. 말해두지만, 아군에게 폭발 충격은 계속 들어가고, 철갑탄을 내놓을 생각도 없으며, 프리미엄 자주포도 만들 생각은 없어. 계속 개발중임


Q. 승무원 2.0은 언제 할 거야?

A. 올해 여름에 테스트할 거야. 지금의 복잡한 시스템 대신 간편한 걸 우린 추구해. 테스트 전에 공지해줄게. 살짝 맛을 보여주자면...

1. 새로운 기능인 분대가 추가될 거고, 분대당 4명의 승무원이 들어갈 것이다.

2. 분대에서 승무원들은 훈련을 받고 각 국가와 병과에 배속될 것이다. (Ex. 소련 중형전차)

3. 분대는 레벨을 올릴 수 있으며, 레벨에 따라 해당 분대 승무원이 보유할 수 있는 기술 및 능력의 수가 정해진다. 

4. 각 승무원은 자신의 기술 및 능력을 보유할 수 있으며 최대 4대의 전차와 같은 국가 및 유형의 모든 프리미엄 전차에 배치될 수 있다.

5. 다른 승무원을 강화할 수 있는 특별 승무원도 추가될 예정이다.

6. 기술 및 능력은 5가지 계통도로 나누어질 것이며 각 계통도의 마지막 지점에는 2가지 최종 기술 및 능력이 존재할 것이다. 

7. 해당 시스템하에서는 한 명의 전차장이 모든 승무원을 대표하게 될 것입니다. 

어려워보이지만, 결국 우리는 승무원들이 게임 내에서 판을 뒤집을 정도로 작용하지는 않게 하겠다는 소리야.


Q. 승무원도 바꾸는데, 그렇다며 장비는 어떻게 바꿀 거야?

A. 물론 바꿀 거야. 가격도 조정할 거고. 이것도 생각해둔게 있다면... 예를 들어 1번 칸에는 장전 관련 장비를, 2번 칸에는 위장 관련 장비를 달 수 있게 끔 해볼 생각이야. 확정된 건 없어.


Q. 강화 장비 해체하는데에 200 채권은 너무 비싼 거 같아. 바꿀 생각 없어?

A. 장비 하나로 여러 전차에 쓰는 걸 방지하려고 높게 책정한 거야. 하지만 포상 장비가 추가되었으니 슬슬 조정하려고해. 예를 들자면 채권 획득량을 높히는 걸로?


Q. 공로 보상때 주던 장비 해체 도구를 왜 일일 임무에선 안 줌? 어디서 얻으라고!

A. 문제가 좀 있어서 그것만 고치면 일일 임무로 얻게 해줄게.


Q. 랭크 전투 또 할 거임?

A. 물론이지. 편의를 개선하면서 2020~2021 랭크 전투를 내놓을 거야. 특별 일일 임무같은 것도 내놓을 거고.


Q. 랭크 전투에서 그 X병할 개사기인 치프틴이나 279같은 보상 탱크는 밴하면 안 돼? 탱린이 녹는다!

A. 그 부분은 매치메이킹을 설정해야해. 그랬다간 매칭도 늦게 걸리고 시스템 상으로 우리가 설정하기엔 제한적이야. 그리고 이건 유저 측 입장도 들어봐야해서 아직은 단정하긴 힘들어.


Q. 이백이랑 숙사 버프는 잘한듯. 그리고 차륜도 좀 조져라.

A. 저번에 밝힌 버프안은 아직 확정은 아니야. 근데 웬만하면 그렇게 될 예정임. 차륜도 성능 조정을 할 거야. 특히 기동을 담당하는 바퀴부분을 조정할 거임.


Q. 올해 월탱 10주년인데 어떤 이벤트함?

A. 매우 다양하게 할 거임! 4월부터 연말까지 할 거니까 기대해


Q. 야, 규정 위반한 녀석들 사면한다면서 어케 된 거임? (분노)

A. 10주년 기념이니까 해줄 거임. 어떤 위반한 플레이어를 사면할지는 아직 비공개야.


Q. 사라진 매칭 시스템이나 이벤트는 다시 돌아오니?

A. 7/54 형식은 영구히 사라질 거야. 유럽서버에서 진행된 7/70 형식 용호상박에선 꽤 재미를 보았으니 개선 후 다시 내놓을 거야. 이 형식은 E스포츠에 적용되진 않을 거야.


Q. 저번처럼 디도스같은 거 또 걸리면 어떡함?

A. 걸려도 대체 이벤트를 내놓는 식으로 하겠지만, 애초에 걸리지 않도록 우리는 최선을 다할 거야.


Q. 클랜 가입을 했는데 클랜전 말고는 혜택이 더 없어?

A. 클랜원을 위한 이벤트도 무작위 전투에서 진행될 거임.


Q. 채권 상점 업데이트 할 거야?

A. 전쟁 채권 상점 아이템은 약 6개월에 한 번씩 업데이트될 거야. 랭크 전투 신규 시즌 시작일을 기준으로 일정을 세울 거고, 올해도 당연히 들어온다.


Q. 관통하여 사격할 수 없는 투명한 물체와 “미끄러운” 물체 관련 문제는 언제 수정할 거야?

A. 해당 문제는 외부 기술 업체의 엔진 사용에 따른 문제여서 외부 기술 업체도 수정에 참여해야해서 시간이 좀 걸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