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7일(금)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방어구 세트에 추가적인 옵션이 부여되었다. 아제리안, 탈리스, 타리타스 등 각 방어구에 부여되어 있던 고유 세트 옵션이 더욱 강화되어 3세트 효과와는 별개로 4세트 효과가 새롭게 추가된 것. 기존의 아이템 개별 옵션과 3세트 옵션에 더해 4세트 옵션이 새롭게 추가되면서, 같은 종류의 방어구를 4개 부위 모두 장착했을 때에는 기존보다 훨씬 강력한 성능을 낼 수 있게 된 셈이다.

















각 방어구 세트에는 서로 다른 4세트 옵션이 부여되면서 각 세트의 개성이 더욱 뚜렷해지게 되었다. 아제리안 세트는 4세트 착용 시 공격 속도 및 시전 속도 +2, 타리타스 세트는 적중력 +5, 탈리스 세트는 이동 속도 +2, 제레스 세트는 모든 종족 추가 피해 +5, 헤베의 체력 세트는 최대 생명력 +50, 포르투나의 행운 세트는 이동 속도 +3, 헤라클레스의 기운 세트는 최대 소지 무게 +50lt 효과가 적용된다.

방어구 4세트 옵션이 추가됨에 따라 일부에서는 방어구 세팅의 패러다임이 바뀔 것이라는 의견도 제시되고 있다. 일부 잠재력 보너스는 기존에도 어렵지 않게 세팅이 가능했을 뿐만 아니라 실제 전투에서 큰 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운 만큼, 추가 피해나 적중력 등의 옵션이 더욱 높은 가치를 보일 것이라는 것.

특히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은 아제리안, 타리타스, 제레스 정도로 압축되고 있다. 아제리안의 경우 장갑만으로도 공격속도+1, 시전 속도+1을 챙길 수 있는데 4세트 효과까지 더하면 마력의 수정의 도움 없이도 공격 속도+3, 시전 속도+3이라는 능력치를 챙길 수 있는 상황. 타리타스 역시 최고의 옵션으로 손색이 없는 적중력 +5를 챙길 수 있고 제레스는 평소 취하기 어려운 옵션인 모든 종족 추가 피해+5가 있기 때문이다. 이외 자기만의 세팅에 따라 최대 생명력 추가의 헤베 등에도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 기존의 3세트 효과에 이어 4세트 효과가 추가!
방어구 아이템 세팅에 더 많은 변수가 생겼다


새롭게 추가된 방어구 4세트 옵션은 개량된 장비에도 동일하게 적용되었다. 매혹, 위압, 민첩, 철벽, 극 접두사가 붙은 개량 아이템들은 동일 접두사가 붙어있는 동일 세트 장비를 4개 착용 시 각각의 세트효과를 적용받을 수 있다.

그루닐 방어구에는 아직 4세트 효과가 아직 추가되지 않았으며, 게임 내 툴팁을 통해 '추후 구현 예정'이라고 표시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