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검은사막은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해 여러 가지 변화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강화 확률 정보를 보여주거나 게임 내 무게 패널티 등을 줄이는 등 다양한 방면으로 노력 중이죠. 그러나 이러한 변화 뒤에도 쉬운 게임이냐고 묻는다면 아직 고개를 끄덕거리기는 머뭇거려지는 게 사실이기도 합니다.

워낙 콘텐츠가 방대하기도 하고 플레이에 강제되거나 필수라고 여겨지는 노선이 많지 않은 만큼, 오픈 월드를 표방하는 검은사막에서 단기간에 적응하기는 녹록치 않죠. 게임을 많이 해본 플레이어라고 하더라도 자주 접하는 콘텐츠가 아니라면 모르는 경우도 있을 정도니까요.

특히나 초보자들에게는 더 어렵습니다. 메인 스토리를 모두 깨면 어디로 가야 할지, 어떻게 성장해야 할지, 어떤 장비를 맞춰야 할지 직관적으로 알기 어려우니까요. 아니면 본인 스스로가 '어떤 것을 모르는지 그것조차 모르는' 상황에 빠져있을 때도 있습니다.

여러분은 검은사막에 대해 얼마나 잘 알고 계신가요? 혹시 '나 정도면 초보는 아니지.'라고 생각하셨나요? 그렇다면 검은사막 수학능력시험 4월 '검은사막 초보자 영역'을 통해 직접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초보 모험가들이 미리 알아두면 좋을 만한 정보들을 문제로 만들었습니다. 초보 모험가가 이런 문제를 어떻게 푸느냐고요? 걱정하지 마세요. 친절한 선배 모험가들이 댓글에 정답과 풀이를 써주실 테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