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2월 12일, 검은사막 본 서버에 '격투가 전승'이 출시되었다. 이제 레벨 56이상의 각성을 완료한 격투가 캐릭터는 흑정령에게 ‘[격투가 전승] 노력을 논하며’ 의뢰를 수주하여 전승 기술을 배울 수 있다.

이번 격투가 전승의 가장 큰 특징은 '강 : 기백 방출' 기술에서 나온다. 이 기술은 패시브 형태로 항상 적용되며, 특정 6종의 기술 사용 후 기백 방출 또는 낭아신장 기술을 '연계'할 수 있게 해준다. 여기서 기백 방출을 사용하는 경우 5초간 모든 회피율이 15%, 방어력이 15 증가하며, 낭아신장을 사용하는 경우 생명력이 200 회복된다.

전승 격투가는 '강' 기술 외에도 기존 주무기 기술 6종을 추가로 강화한다. 웅크린 늑대, 진 : 호미걸이, 진 : 역사, 연계 : 혼신의 일격, 흐름 : 폭잠, 흐름 : 흉포한 이빨이 그것이며, 이 기술들은 이제 타격 피해량이 증가하거나 타격 개체수가 상승하는 등의 버프를 받았다.

한편, 격투가 전승 출시 후 몇몇 유저들은 '전승으로 넘어오면서 특정 기술의 중요한 효과들이 사라졌다'며 아쉬워하는 목소리를 내고 있다. 예를 들어, '진 : 낭아신장'에 있었던 기절 효과는 전승으로 넘어오면서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는 것으로 수정되었다. 또한, '진 : 거대한 진노'에 있던 바운드 효과 역시 강 : 거대한 진노로 바뀌면 몬스터에게만 적용된다. 대신 흑정령 기술인 흑정령 : 강 : 거대한 진노에는 바운드 효과 외에 넉다운 효과가 추가되었다는 점에서, PVP 활용시 상당한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참고로 같은 격투계열 캐릭터 '미스틱'의 전승은 본래 격투가와 함께 출시될 예정이었으나 유저들의 건의로 출시가 미뤄졌다. 펄어비스는 '미스틱 전승에 대한 건의사항을 받아들였고 연구소를 통해 개선된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밝혔다.


▲ 신규 의상, 흑살무 클래식 세트



■ 격투가 전승 기술 정보

* 클릭하면 확대 가능합니다.


▲ 전승 : 격투가의 기백

▲ 전승으로 강화되는 주무기 기술 6종

▲ 강 : 잠력 개방

▲ 강 : 기백 방출

▲ 강 : 갈무리된 맹수

▲ 강 : 붉은 송곳니

▲ 강 : 무릎 망치

▲ 강 : 호포

▲ 강 : 낭아신장

▲ 강 : 권무

▲ 강 : 등각

▲ 흑정령 : 강: 거대한 진노

▲ 흑정령 : 강: 아랑포식

▲ 강 : 금강

▲ 강 : 드러낸 발톱

▲ 강 : 굶주린 맹수

▲ 강 : 도끼 찍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