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8월 13일부터 24일까지, 검은사막에서 최대 동(V) 카포티아 귀걸이를 얻을 수 있는 '테르미나 귀걸이를 부탁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유저들은 매일 접속 시 의뢰 시작 아이템인 '[이벤트] 테르미안 정령이 잃어버린 방울 l (이하 테르미안 방울)'을 도전과제(Y)를 통해 지급받게 되며, 접속 시간에 따라 '[이벤트] 파도빛 테르미나(이하 파도빛 테르미나)'를 최대 8개까지 얻을 수 있다.

테르미안 방울과 파도빛 테르미나를 획득한 유저는 올비아 마을 근처 테르미안 워터파크의 NPC 푸리에게서 '[이벤트] 테르미나 귀걸이 l' 의뢰를 수주할 수 있다. 해당 의뢰는 매일 1회 진행 가능하며, 도전과제를 통해 받았던 테르미안 방울을 건넨 뒤 특정 몬스터를 1000마리 잡아 완료할 수 있다.

해당 의뢰를 완료하면 테르미나 귀걸이 1개를 받게 된다. 테르미나 귀걸이는 도전과제를 통해 받은 파도빛 테르미나로 강화할 수 있으며, 고(III) 단계 이상 강화에 성공하는 경우 벨리아 마을 NPC 마르셀라에게 동(V) 카포티아 귀걸이로 교환할 수 있다.

단, 이벤트 기간 내에 고(III) 단계 이상 강화에 실패한 경우 귀걸이를 '테르미나 귀걸이 잔해 1개'로 교환할 수 있고, 추후 6개를 모아 유 : 카포티아 귀걸이 또는 고 : 나크의 귀장식을 얻을 수 있다.

참고로 테르미나 귀걸이 및 재료 획득은 8월 24일까지, 보상 교환은 9월 2일까지 가능하므로 계획을 짜는 것이 좋다. 테르미나 귀걸이 강화는 실패 시 내구도가 10 감소하며, 강화 단계가 한 단계 하락한다는 특징이 있다. 이 때 강화 확률은 강화 확률 증가 스택의 영향을 받지 않으며, 장 단계는 80%, 광 단계는 40%, 고 단계는 5%의 확률을 가진다.

이처럼 고(III)를 띄울 확률이 상당히 낮기 때문에 이벤트에 참여하는 유저는 매일 NPC 푸리의 퀘스트를 진행해 최소 6개의 귀걸이를 획득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강화 재료인 테르미나는 최대한 모두 얻어 놓는다. 물론 매일 5시간씩 플레이하기가 힘들 수 있으므로 낚시같은 잠수 콘텐츠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후엔 받은 테르미나들을 모두 사용해 고(III) 단계 강화에 도전한다. 그래서 성공한다면 테르미나 귀걸이를 동(V) 카포티아 귀걸이로 교환하고, 실패한다면 귀걸이 6개를 잔해로 바꿔 '유 : 카포티아 귀걸이' 또는 '고 : 나크의 귀장식'을 가져간다. 단, 동(V) 카포티아 귀걸이를 받은 사람은 잔해 6개 교환 의뢰를 수주할 수 없고, 잔해 6개 교환 의뢰를 완료한 유저는 동 카포티아 귀걸이를 받을 수 없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 매일 도전과제를 통해 테르미안 방울 1개와 테르미나(강화 재료, 최대 8개)를 받을 수 있다.

▲ 접속 시간에 따른 테르미나 획득량

▲ NPC 푸리 위치

▲ NPC 푸리에게서 의뢰를 수주하자

▲ NPC 푸리 의뢰. 폐철광산 몬스터 1000마리가 당첨됐다.

▲ 테르미나 귀걸이 강화

▲ 테르미나 귀걸이는 동(V) 카포티아 귀걸이 또는 잔해로 교환할 수 있다.

▲ 동(V) 카포티아 귀걸이, 받을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