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에 수련의 서가 다시 등장했다. 수련의 서는 주거지에 머물러 있기만 해도 전투 경험치를 얻을 수 있도록 해주는 아이템이다. 여기에 이벤트 형식으로 풀려서 현재 1마일리지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수련의 서는 사용 즉시 경험치를 획득하는 것이 아니라, '흑정령의 수련'을 활성화 시킬 수 있도록 해주는 소모성 아이템이다. 수련의 서는 펄 상점의 마일리지 탭에서 5월 7일 23시 59분까지만 판매가 이루어진다.

▲ 단돈 1 마일리지로 계속해서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혜택!


계정당 1개만 구입이 가능하며, 5월 11일이 되면 사용하지 않은 수련의 서도 일괄 삭제되니 잊지 말고 구입하여 사용하도록 하자. 또, 이번에 구매 가능한 수련의 서는 3일 동안만 지속 시간이 유지되므로 시간을 낭비하지 않도록 주의해서 사용해야 한다.

흑정령의 수련 모드는 게임 화면 우측 상단에 아이콘으로 준비되어 있다. 아이콘을 클릭하는 것으로 ON/OFF 설정을 할 수 있다.

여기서 기억해야 할 점이 하나 있다. 흑정령의 수련은 반드시 본인 주거지 안에서만 활성화가 가능하며, 접속을 계속 유지해야만 전투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는 것이다. 흑정령의 수련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검은사막 클라이언트를 종료하거나 다른 캐릭터로 접속을 하면 아무런 경험치도 얻지 못한다.

▲ 화면 우측 상단에 위치한 흑정령의 수련, 해당 버튼을 눌러야 수련의 서가 활성화 된다


만약 자동으로 경험치를 획득하다가 99%가 되면 자동 획득이 멈추게 된다. 이때는 전투 등으로 경험치를 획득해 레벨업을 한 후 다시 주거지로 돌아와 흑정령의 수련 모드를 활성화시키면 된다.

경험치를 누적 접속이 10분이 될 때 1번씩 경험치를 획득하게 된다. 획득 경험치량은 레벨에 따라 차이가 있는데 56레벨 기준으로 보면 10분당 0.2% 정도를 획득하게 된다.

[레벨에 따른 '수련의 서' 경험치 획득량 - 인벤, 알콩] ◀ 바로 가기 (클릭)

자동으로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지만, 주거지에 캐릭터를 넣어둔 상태로 있어야 한다는 단점 역시 존재하기에 장기간 자리를 비울 경우 등에 활용을 하면 큰 이득을 볼 수 있다. 게다가 흑정령의 수련은 수련의 서를 사용한 이후, 가문 내의 캐릭터가 모두 사용할 수 있으니 경험치를 얻고 싶은 캐릭터 위주로 접속을 유지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 수련의 서 핵심 요점

1. 현재 수련의 서는 5월 7일 23시 59분까지만 1마일리지에 구입 가능
2. 수련의 서는 5월 11일에 일괄 삭제
3. 이벤트 수련의 서는 3일(72시간)동안만 지속 시간이 유지
4. 수련의 서 사용 후 흑정령의 수련을 활성화 시키면 전투 경험치 자동 획득
5. 흑정령의 수련은 캐릭터가 본인의 주거지 안에 있을 때만 활성화 가능
6. 주거지에서 나가거나 접속을 종료하면 자동 경험치 획득은 종료


▲ 수련 중 상태가 되면 캐릭터가 무기를 휘두르며 자동으로 경험치를 획득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