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단 확장팩의 공격대 일정이 공개됐다. 한국 시각으로 9월 1일 군단 출시와 동시에 일반, 영웅 난이도의 던전이 공개되고 신화 던전은 주간 초기화 날짜(목요일) 이후에 열린다. 에메랄드의 악몽 공격대는 북미 시각 기준으로 9월 20일에 일반과 영웅 난이도가 공개될 예정이다.

국내 서버의 정확한 공격대 일정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기존대로 북미 서버의 일정에 맞춰서 공개된다고 가정하면 9월 22일에 에메랄드의 악몽 공격대가 열릴 것으로 예상된다. 정확한 공격대 일정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군단 공격대 오픈 일정 (국내 서버 기준)

09월 01일, 목요일 – 군단이 적용되면, 모든 던전을 일반과 영웅 난이도로 진행, 신화 난이도는 주간 던전 초기화 시간 이후에 진행 가능
09월 22일, 목요일 – 에메랄드의 악몽 공격대 일반과 영웅 난이도 공개, 신화 쐐기돌을 전리품으로 얻을 수 있으며, 이를 이용하여 신화 던전에서 더욱 어려운 난이도에 도전하고 더 좋은 보상을 받을 수 있음
09월 29일, 목요일 – 에메랄드의 악몽 공격대 신화 난이도 와 공격대 찾기 첫 번째 지구 공개
10월 13일, 목요일 – 에메랄드의 악몽 공격대 찾기 두 번째 지구 공개
10월 27일, 목요일 – 에메랄드의 악몽 공격대 찾기 세 번째 지구 공개


공격대 일정이 공개되는 것과 함께 긴급 수정 사항(핫픽스)이 본 서버에 적용되면서 직업 밸런스가 수정됐다. 이번 핫픽스의 주요 변경점으로는 수호 드루이드의 특화가 절반으로 감소하고 무쇠가죽이 75%에서 100%로 상향된 것이 있다.

블리자드 커뮤니티 매니저 Ornyx는 수호 드루이드가 군단 확장팩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지만 특화의 성능이 너무 좋아서 상대적으로 가속이 인기를 얻지 못했다고 했다. 앞으로는 수호 드루이드가 특화에 치중하는 대신 가속을 올려서 무쇠가죽과 광포한 재생력을 더욱 자주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한다.

긴급 수정 사항의 정확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직업 변경점

▶ 죽음의 기사
칼날 얼음의 룬이 일부 냉기 기술의 공격력을 증가시키지 않는 문제가 수정

- 혈기
피의 소용돌이의 공격력이 39%만큼 감소

- 부정
할퀴는 어둠의 공격력이 전투력의 150%에서 무기 공격력의 130%로 수정되고 대상을 바라보고 있어야만 사용 가능


▶ 악마사냥꾼
- 파멸
악마 칼날이 생성하는 격노가 15-20에서 12-20으로 감소


▶ 드루이드
- 조화
엘룬의 축복으로 증가하는 천공의 힘 생성량이 40%에서 25%로 감소
안쉬의 축복이 2.5초당 2의 천공의 힘을 생성하지 않고 3초당 2의 천공의 힘을 생성
달의 일격이 생성하는 천공의 힘이 10에서 12로 증가
특화: 별빛의 보너스가 포인트 당 1.75%에서 2%로 증가
달빛 섬광과 태양 섬광의 주기적인 피해량이 55%에서 50%로 감소
유성이 생성하는 천공의 힘이 5에서 4로 감소
태양의 격노가 생성하는 천공의 힘이 6에서 8로 증가

개발자 노트: 우리는 90레벨 특성(유성, 천공의 교감, 고대의 축복)의 천공의 힘을 생성하는 능력의 일부를 기본 기술로 돌렸습니다. 이러한 변경점은 90레벨 이전과 최고 레벨에 도달했을 때의 특성에 대한 의존도를 낮춰 게임 플레이를 향상시킬 것입니다.

- 수호
특화: 자연의 수호자로 증가하는 최대 생명력과 받는 치유량이 8%에서 4%로 감소.
무쇠가죽으로 증가하는 방어도가 75%에서 100%로 증가


▶ 마법사
- 비전
비전 작렬의 마나 소모량이 기본 마나의 3.2%에서 3%로 감소

- 화염
잿불폭풍이 피해를 입힐 때 추가적인 얼음발 중첩을 소모하지 않음
화염 마법사의 치명타 확률이 5%만큼 증가
임계 질량으로 증가하는 화염구, 불덩이 작렬, 불태우기 주문의 극대화율이 1.3배에서 1.1배로 감소

개발자 노트: 우리는 캐릭터의 장비로 오르는 몇 가지 극대화 확률을 기본 효과로 이동했습니다. 이러한 변경점은 화염의 극대화 확률에 대한 가치를 다른 능력치와 비슷하게 맞추고 장비를 맞춰서 극대화 확률의 한계에 도달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 수도사
- 운무
소생의 안개의 마나 소모량이 기본 마나의 2.8%에서 3%로 증가
특화: 안개 돌풍의 치유량이 8.5%에서 10%로 증가


▶ 성기사
사술에 걸리면 천상의 군마를 사용할 수 없음

- 신성
법의 통치가 신념 수여와 신성한 반사에도 영향을 줌
법의 통치가 짧은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지고 2회 충전됨


▶ 사제
- 수양
회개의 마나 소모량이 기본 마나의 3%에서 2.8%로 감소
포인트당 증가하는 특화: 사면이 1.4%에서 1.5%로 증가

- 신성
침묵 상태일 때 육체와 정신을 사용할 수 없음


▶ 도적
선견지명을 선택해도 죽음의 내리꽂기의 연계 점수가 정상적으로 반환됨

- 암살
고통 독의 최대 중첩 횟수가 4회에서 5회로 증가
맹독의 효과가 중첩될 때마다 입히는 자연 피해량이 전투력의 14.2%에서 17%로 증가
독살의 공격력이 전투력의 50%에서 60%로 증가
독의 대가의 추가 공격력이 40%에서 30%로 감소
파열의 공격력이 전투력의 30%에서 25%로 감소

개발자 노트: 우리는 독의 중요성을 높이기 위해 파열 피해의 일부를 독 관련 특성과 출혈 관련 특성으로 옮겼습니다.


▶ 주술사
- 고양
질풍의 기본 발동률이 5%에서 10%로 증가
대지이빨의 공격력이 전투력의 135%에서 155%로 증가
번개 화살(고양)의 공격력이 주문력의 25%에서 30%로 증가
대지의 쐐기 디버프로 증가하는 피해량이 10%에서 15%로 증가

개발자 노트: 우리는 소용돌이 생성량을 약간 증가시키고 질풍이 좀더 자주 발동하도록 수정했습니다.

- 정기
폭풍의 정령이 생성하는 소용돌이가 8에서 10으로 증가
냉기 충격의 공격력이 52%에서 56%로 증가
마그마 토템의 공격력이 70%에서 80%로 증가


▶ 흑마법사
- 파괴
대혼란이 악마불 집중에도 영향을 줌


■ 버그 수정

▶ 군단 침공
몇몇 악마의 기술이 플레이어의 레벨에 맞춰지지 않는 버그가 수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