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조 하면서 돌격대장 나오면 맨달 도망만다니다가 검은구름무역단과 머독이네 연합으로 전차, 배를 동원해 잡길래, 정말 신기해서 배에서 구경하다 가까이서 보고 싶어 가서 보는데, 검은구름 무역단의 공시디라는 케릭이 저를 죽여버리네요.

죽여놓고 귓말로 하는애기가 돌겨대장 아이템 먹을가봐 죽여버렸다는 겁니다.

자유룻이어서 아무나 먹을 수 있다는 것인데, 아무리 자유룻이라 해도 저는 공격대도 아닌데 먹을 수가 없는데, 자유룻이어서 그랬다는 것이 당체 이해가 되지 않네요..

설령 그렇다 하더라도 물어보고 자유룻이니 먹을 수 있어 멀리 가서 구경하라고 한 번이라도 말을 했으면 멀리서 봤을 겁니다.

죽여놓고 사과는 했느데, 연합챗으로  떠든다고 따굴로 욕하고 비아냥 거리네요...

 

 

 

추가:

추가: 검은구름무역단 운영진 "재즈"님과 대화를 했습니다. 일단 사과는 하셨습니다. 그런데, 가라는 말을 했다는데, 말하면 말풍선이 뜨는데, 말풍선 전혀 없었고, "공시디"라는 케릭이 보라색으로 변하는 것만 봤습니다... 시스템상의 오류나 렉으로 말풍선을 못 봤을 수도 있다는 말도 덧 붙였습니다. 자유룻은 2공대가 연합으로 하다보니 바로 룻이 안되고 한참 후에야 룻이 가능해서 죽였다는 말씀을 했습니다.

결론은 겉으로는 사과는 하는데, 갖가지 인정할 수 없는 이유를 들어 넘어 가려고 하는 듯한 인상을 지울 수가 없었습니다.

검은구름무역단과 같은 큰 원정대가 자신의 원정대만의 이익뿐만이 아니라 모든 유저의 즐거움도 함께 생각했으면 좋을 듯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