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동대륙 유령 원정대 로니 입니다.

조금 전 굉장히 이상한 현상을 겪어 혹시 비슷한 경험을 하신분들이 계실까하여 글쓰게 되었습니다.

 

서버점검을 앞두고 저희 원정대는 해적질을 하고있었습니다.

그러던중 긴모레톱으로 오는 사신 무역선을 발견했고 약탈에 성공하였습니다.

 

문제는 그 후 긴모레톱으로 짐을 팔러갔을때 발생하였습니다.

앞에 사신원정대 분들이 대기중이셨고 저희는 경비를 끼고 짐을 팔기위해 무역선 주차를 한뒤 빠르게 등짐을 매려는 순간 저희 원정대분들이 모두 팅겼습니다.

예전에 인벤에서 "작살로 꼽고 해제했을때 전부 팅긴다." 라는 글을 본 저로써는 일단 버그를 의심했고,

다시 접속하여 이어 진행하려했으나 한번더 팅김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여기서 팅기지 않는 조건을 확인해보니,

 

 첫째, 일정 범위 밖의 사람은 팅기지 않았습니다. 

파티원중 조용히 퀘스트중인 파티원이 하나 있었는데 그분은 팅기지 않고 멀쩡했습니다.

 

 둘째, 짐을 매지않고있을시 혹은 배와 떨어져 있을시 팅기지 않았습니다. 

첫번째 팅 이후 두번째에는 제가 짐을 늦게 팔아 미쳐 짐을 매지못한 상태에서 다른분들이 다 팅기셨습니다.

그때 찍은 스샷입니다.

 

 이 스샷에 보이듯 "금가루"케릭은 멀리 사냥을 하고있었고 저는 배위에서 짐이 없는상태였습니다.

버그가 아니고서야 어떻게 저희만 쏙 팅기는지 의아합니다.

 

여기서 끝나지 않았습니다.

결국 저희는 약탈했던 짐을 거의 다 팔았고 (매고있는 상태에서 팅겼기 때문에) 외침창으로 "사신 버그쓰지마라" 란 식으로 이야기를 하던중 세계정복 원정대분들이 도움요청을 하셔서 돌아가지않고 긴모레톱에서 대기 하고있었습니다.

그리고 세계정복분들 배가 2대가 도착하였고 짐을 옮기려는 순간 또 모두가 팅겼습니다. 세계정복분들도 모두.

 

여기서 제가 유심히 관찰해본결과

세계정복분들 배가 들어오자 사신분들은 서둘러 자리를 피했습니다. 탑승용 펫으로 이야기도중 갑자기 끊고 간다며 뒤로 우르르 빠졌고 그뒤 사신원정대"나쁜새끼"님께서 낚시대를 꺼냄과 동시에 모두 팅겼습니다.

 

버그가 아니라고 보기 너무 힘들어 다른분들의 의견을 여쭙고자합니다.

혹시 이와같은 현상을 겪어보셨거나 관련 버그를 알고계시면 댓글 달아주시면 감사합니다.

 

무력으로 밀려 뺏기고 그런것이라면 인정할수있지만 정상적이지 못한 행위로 인한 피해에 굉장히 화가납니다.

서버점검 직전에 벌어진 일이라 아직 신고를 하진못하였으나 서버가 열리는데로 신고 후 원인을 꼭 밝히도록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