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가움. 전에 한번 똥글싸서 내가 지운적도 있는데 아직도 무슨 스혐이 어쩌니 이야기하는거보니 답답해서 써줌.


자꾸 무슨 5만원이 어쩌구 말을 태워줘서 그렇니 어쩌니 하는데.


그런거 이전에 외부에서 보면 대체 일이 저렇게 터지면 회사를 욕하면 되는데 왜?? 스트리머를 쥐어패는거지???

이러고있단말임?

솔직히 이해안되지않음?

논리적으로 사람이 1이 잘못되면 2를 하면되는데 왜 3을 하고있냐는말임???


나도 이해가안됬는데 몇달전에 메이플 사건 혹시 기억남?? 리퐁대전할때 아직도 그러고있긴한데.

개네는 놀랍게도 리부트와 본섭간에 갈등이 벌어졌는데 넥슨을 패는선택을 한게 아니라 오히려 스트리머와 BJ 유튜버들을 테러했음.

소위 일퀘라는 말을하면서 싫어요 테러를 하며 댓글도 개씹창을내고 실시간방송까지 개박살을 냈음.


딱 스혐이야기보니까 저거부터 기억이 나더라고?


이 이야기했는데. 그래서 그게 스트리머를 괴롭힐 이유가되냐고?


나도 모르겠는데 솔직히 펄어비스 귓구멍막고 눈감고 우리는 예술가입니다. 휴먼들 우리의 독창적인 예술을 감상하고 즐기십시요. 이러고있으니 유저들은 미치고 팔짝뛰다가 그냥 체념한 유저가 태반임.

아니 그게 대체 스트리머를 괴롭힐 이유랑 뭔 상관임?? 


사실 펄어비스를 쥐어패는건 너무 현실성이 없다 느끼는 사람이 태반이고 그냥 가깝고 만만한 스트리머들을 쥐어팼다 보면됨.

그 사이에 순전하게 관심받는게 너무 좋아서 설치던 관종부터 시작해서 쌍팔년도에 사고정지한 어르신들이 대장놀이 하려고 설치던것도 있을거고 기타 여러사유가 있겟지만 

내가 보기에는 그 이상 그 이하의 이유도 아니고 GM메르브가 실시간방송키고 검사하면서 강제로 괴롭힐 수 있었다면 마찬가지로 괴롭혔을 사람이 태반이였을거란 소리임

무슨 고름같은유저만 남아서 그렇다 뭐가 어쩟다 이전에 다른게임에서도 이미 다 벌어졌던일이 검사에서도 그대로 벌어지고있었을뿐임. 스혐은

아 물론 성희롱 이런건 나한테 묻지마셈 , 고소도 넣었다 하고 경찰서에서 처리해줄일이라고 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