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쪽동내는 기준을 잡지 못해서 망한거임

혼잡 많은 메이플같은 경우 컴퓨터 스팩이 낮아도 쉽게 돌아가게 하여 기기의 부담을 줄이고 아기자기한 2d 그래픽으로 접근성을 높임

우리가 하는 게임인 검은사막은 높은 그래픽과 사실성
아름다운 캐릭터와 오픈월드를 내세워 고사양 3d rpg게임의 선두주자로서 성공함

반면 로스트아크는 안좋은 컴으로 하기엔 사양이 높고
고사양 pc를 쓰기엔 너무 구린 그래픽으로 느껴지는 불쾌함의 끝판왕으로 중심을 잡지 못함
시점 또한 2d도 3d도 아닌 요상한 시점을 고집하여 대다수 유저의 호응을 얻지 못했고
단순 수치조절 벨런싱조차 재대로 하지못해 민심은 말 그대로 바닥임
언제 섭종해도 이상하지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