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모든 프레임드랍의 근원은 2D 미니맵이다.
  
  설정->UI편집모드->전투집중모드 설정시 25프레임 올라감

2. 전투집중모드 설정 후, 채팅창, 미니맵, 탑승물 등 필요한 인터페이스를 골라서 켤 수 있다.

  그러나 미니맵을 켜는 것 자체로 프레임 저하가 일어날 수 있음. 
  미니맵 이외의 채팅창 등 다른 인터페이스를 켜고 끄는 것은 큰 저하를 유발하지 않았음.
  다만 일반모드처럼, 전투집중모드에 미니맵만 켰을 때보다 다른 인터페이스를 모두 켰을시가 더 큰 저하를 유발했음

3. 전투집중모드 설정 후, 미니맵을 켠 이후 미니맵을 2D에서 3D로 변경시
 
  2D 미니맵을 켰을 때보다 15프레임~20프레임 정도 상승한다.

4. 심층 사냥 중에 합병을 위해 단체로 길드를 탈퇴했는데, 길드 가입상태와 비교하여 무길드일 때 약 15~20프레임 올랐다

  길드마크가 문제일까? 라고 의문이 들었으며, 

  그렇다면 자기이름 표시 옵션을 OFF 시켰을 경우,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인가?

  -> 자기이름 표시 OFF시 프레임 상승은 없었다.
  -> 자기이름표시와 상관없이 길드마크 혹은 길드가입상태 자체가 프레임저하를 일으킴


3줄 요약

1. 전투집중모드 하면 프레임25 올라감(사양에 따라 다를 수 있음)
2. 2D미니맵보다 3D미니맵이 프레임 저하가 적음
3. 길탈해도 프레임 올라감

2060, 라이젠2600x, 설정 [높음/중간]으로 실험진행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