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뵙습니다.

현재 고급 유자와 특상품 유자가 요리에 적용이 되고 있지 않습니다

이에 대한 이유를 찾아보면서, 요리에 관한 알고리즘(?) 공유 차 문의 내용을 올립니다.

아래는 제가 문의 넣은 내용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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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고급 유자, 특상품 유자가 요리에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비율을 잘 맞춰보면 무언가 나올 것 같다' (이하 비율)라는 메시지가 아니라
'이대로는 아무것도 만들 수 없을 것 같다' (이하 이대로는)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2. 유자 주스와 과일 주스

2-1. 딸기 설탕 소금 생수 -> 과일주스, 비율이 다를 경우 비율 메시지.
딸기 설탕 생수 -> 이대로는 메시지. (정상)

2-2. 유자 설탕 생수 -> 유자주스, 비율이 다를 경우 비율 메시지.
[[[ 유자 설탕 생수 소금 -> 유자가 5개 이상일 경우 유자 주스, 4개 이하일 경우 과일 주스가 나옴. ]]]] 중요!!!

3. 1과 2를 종합하여 보았을 때,
특상 또는 고급 유자 + 설탕 생수 -> 유자 주스의 레시피가 아닌 과일 주스에서 재료가 하나 모자란 것으로 인식하는 것으로 보임.


이러한 현상이 나온 이유는

1. 유자는 과일을 대체할 수 있다는 것이 문제거나,

2. 유자 주스 레시피 자체의 문제. - "유자는 과일을 대체할수 있다" 고 해놓고, "과일 주스"의 레시피가 "유자 주스"의 레시피를 포함하고 있다.

3. "일반 유자"는 이 현상을 인식 하고, 따로 코드를 추가한 것으로 보임. / ex)유자 5개 이상 일 경우 유자 주스 출력

인 것으로 추측됩니다.

해서 해결 방안은

1. 유자가 과일을 대체할 수 없도록 만들거나,

2. 유자 주스의 레시피가 과일 주스의 레시피의 하위 집합이 안되도록 수정

ex) 과일주스 - 과일4 설탕3 생수5 소금1

유자주스 - 유자, 설탕, 생수, 벌꿀. 이라든지,

식초와 유자식초의 레시피처럼, 재료의 구성을 다르게 해야 될 것 같습니다.

1번 또는 2번 둘 중 하나만 바꿔도 될 것 같습니다.

확인 후 답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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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리 알고리즘 정리

1. 요리 재료는 최대 5개까지 넣을 수 있다.

2. 요리 재료의 레시피가 틀렸을 경우에는 '이대로는 아무것도 만들 수 없을 것 같다'는 메시지가,

레시피는 정확하지만 비율이 적을 경우에는 '비율을 잘 맞춰보면 무언가 나올 것 같다' 라는 메시지가 나온다.

3. 요리 재료가 5개인 경우는 모두 맞아야만 레시피가 작동하겠지만,

요리 재료가 2~4개인 경우에는 정확한 재료를 넣고, 나머지를 넣어도 레시피는 작동한다

ex) 채소 절임에 양배추, 식초, 설탕, 발효제 + 말린 생선을 넣어도 요리는 작동한다.

4. 고급, 큰, 특상품 재료들은 기존 재료의 N개분을 대신한다.

ex) 맥주만들때 밀 5개 대신에 특상품 밀 1개만 넣어도 제작 가능

5. 과일류, 생선류, 버섯류, 고기류, 채소류 등 호환되는 재료들이 있다.

6. 이번에 생긴 문제는

[유자는 단독 재료지만, 과일에 포함되기도 한다] 와

[유자 주스 레시피에 소금을 추가하면 과일 주스가 된다],

두 가지가 충돌하여 발생한 현상일 가능성이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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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게임 개발 쪽은 1도 모르기에,

제 논리에 이상이 있다면 따끔한 댓글 부탁드립니다.

가독성이 좋지 않아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