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쓴이 소개: 요리 도인 50 + 공헌도 501.

요리 황납이 조금 바꼈습니다.

그룹챗을 보니까 당황섞인 소리도 많이 보게 되었고

패치한 날, 그리고 다음날 황납을 하면서 느낀점을 바탕으로 앞으로의 황납 방향에 대해서 쓰고자 합니다.


일단 요리 황납은 숙련자 기준으로 버프입니다.

글쓴이는 원래 1일 요리황납 3억을 벌었는데 이번 패치 이후 3억 6천을 벌었습니다.
(1일 도인 상자 250개, 숙련도 1800 기준.)

패치 이전에는 도인상자 원가가 32만원이었고
황납 버프 250 % + 숙련도 버프 100%이상 합쳐서 약 350%로 계산해서 1상자당 112만원 이상으로 팔았습니다.

하지만 패치 이후에는 황납 버프 250%가 사라지는 대신에
도인상자 원가가 64만원으로 2배가 되고
숙련도 버프 100% 이상이 합쳐서 1상자당 128만원 이상으로 판매가 됩니다.

즉 숙련도가 높을수록 이전보다 황납시 더 많은 이득을 얻을 수 있는 구조가 되었습니다.
(마노스 요리사복이 황납 때 매우 큰 버프가 될 것이고 필수 아이템이 되는 것이죠.)

롤백 됐네요. 펄없은 이런 거 보고만 있을 수 없죠. 바로 칼 너프. 롤백.


도인상자 재료가 되는 음식을 제작할 때는
국밥이 생기면서 큰 숙련도를 요구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왜냐면 국밥은 1회 요리당 1개씩만 나오기 때문이죠.

대신에 국밥 재료가 매우 단순해서 요리 과정이 축소되면서 시간이 단축되었고 
원가 또한 기존 정식 1개당 원가하고 비교해보면 조금 더, 경우에 따라서는 많이 싸졌습니다.
(특히 유리한 국밥은 볏골 원조 국밥을 추천합니다.)

그래서 이제 앞으로 기존 정식은 크론 정식 재료 또는 항해 식량으로 사용될 것으로 보이고
(물론, 기존 재고를 그대로 도인 상자 만들어서 팔아도 기존보다 더 이득입니다. 다만, 새로 만든다면 국밥을 추천합니다.)

황납에는 국밥을 사용하는 전략이 많이 보일 것 같습니다.


요약해보자면

1. 도인 황납 + 숙련도가 높을수록 요리 황납 수익이 많이 늘어난다.
(반대로 숙련도가 낮으면 이전보다 수익이 줄어든다.)

2. 도인 황납은 국밥이 대세를 이룰 것이다.
(볏골 원조 국밥이 쉽고 싸게 만들 수 있고 고기를 제외한 모든 재료를 아침의 나라 노드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