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부트에선 각자 캐릭터 특색에 맞는 컨셉을 부여해서 리부트를 한다고 하는데.

펄 어비스측에서는 기존 야수화 변신을 통한 변신 컨셉을 밀어주려 하는 것 같더라구요

하지만 몰벼 자체를 좋아하시는 유저분들이 많으시기도 하잖아요?


현재 전승 자이언트는 

쿨타임이 없는 다양한 기술들과 몰벼를 통한 사냥이 주력이잖아요? 

3분마다 하는 야수화가 주력기라 칠 순 없고


여기에 대한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문제점은 

몰벼가 쿨타임일 때 억지로라도 써야하는 무쿨기들의 너무나도 저열한 대미지와 

다른 직업들이 7~12초 간격으로 2~4개의 주력기들을 돌려가며 사냥할 때


혼자 14초의 주력기 하나를 들고 14초간 약한 대미지의 무쿨기들을 쓰고 있다 보니

하둠 사냥터에서 남들보다 처참한 잡템수와 

캠프 하나 처리하는 데에 너무나도 오래 걸리고 있습니다..


게다가 평타이자 주력기인 광파에도 쿨중 댐감은 당연하지만

광파에다가 분산딜을 넣었다는 것이 굉장히 이해가 안 되는 부분입니다.


첫 분산딜 패치가 아처가 초기에 너무나도 강했다 보니 원거리 광역기(빗발치는 화살)에 분산딜을 넣어

거점전에서 안전하게 폭발적인 딜링을 하여 생긴 것으로 아는데


광파는 거점전에서 광역딜을 하는 용도도 아니거니와 

범위가 그렇게 넓지도 않습니다..


그런데 분산딜이 달린 시점에서 몹 10 마리 가량을 팼을 때 나오는 대미지는 처참하기 그지없고

문제점들만 나열해보자면


다른 캐릭터들과 차별되게 주력기의 존재가 라밤 제외 몰벼 밖에 없으며 

그 동안에 무쿨기를 이용하여 사냥하거나 상향받은 공군을 써야하는데

공군 마저도 쿨타임이 45초. 주력기라고 할 수 조차 없는 쿨타임..



제가 생각하는 문제점들을 요약해보자면 

- 주력기 개수의 부실함

- 몰벼의 쿨타임

- 저열한 무쿨기의 성능

- 광파의 분산딜

- 극딜기 조차 아닌데 비교적 너무나도 긴 쿨타임의 야수 스킬들


여기서 개인적으로 바라는 점은

정말 몰벼 원툴 직업이 된다면 사실상 편의성이야 있겠지만

캐릭터에 대한 재미는 떨어지지 않을까.. 지루하진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펄어비스가 공군을 상향 시켜 간이 야수화 버프를 받게 했듯이

자이언트의 야수화 스킬들의 딜과 쿨타임을 개선하고

쿨타임이 짧은 신규 주력 스킬을 추가한다던지


현재 스킬 목록에도 다른 전승 직업들과 비교될 정도로

공격 스킬의 갯수가 너무나도 부실합니다.


주력기 스킬의 추가와 몰벼 쿨타임 개선, 광파의 분산딜 삭제, 무쿨기의 개선 등을 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각성의 경우엔 

딜링기 땅울음이 없던 시절 킬각을 보질 못 했던 각성 자이언트가

그나마 킬을 안정적으로 낼 수 있게 해준 스킬을 내주어

어느 정도 숨통이 트였습니다.


다만 컨셉적으로 뭔가..앞도약이 뒷도약 만큼의 이동거리를 얻었으면 하는 것과..

전승 자이언트급 만큼은 못 되더라도 

장거리 이동을 할 만큼의 이동기 개선이 되었으면 합니다.


언제까지고 남들 쉬프트w wf we 이런 것들 하나로 쭉쭉 치고 나갈 때

혼자 멀리 가지도 못 하는  앞뿌리치기 지구력 소비에 헉헉 대다가 

w 우클릭 f  쉬프트 a,d 하는 불편함도.. 

이동기 개선만 어느 정도 바라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원하시는 방향성은 무엇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