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유저님들!

 

1차 고소 진행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시간 없으신 분들은 두 줄 요약만 보시면 됩니다.

 

두 줄 요약

1) 20221231, 가문명 [아주빠르게, 부산개장수, 요호이, 란사]가 사기미수죄로 입건이 되었고, 해당 사건은 235, 증거 불충분으로 인해 불송치 결정이 났습니다.

2) 2차 고소는, 가문명 [아주빠르게, 부산개장수, 요호이, 경도] 등이 포함된 23(바뀔 수 있음)20**년에 고소할 예정입니다. (란사는 고소 대상자에서 제외됩니다)

 

---------------------------------------------------------

상세내용

 

1) 입건

이미 말씀드린 대로, 검은사막 가문명 KING7은 다음에 해당하는 가문을, 202212월에 사기미수죄로 고소하였고, 입건(221231)되었습니다.

DESTROYER 길드 아주빠르게

DESTROYER 길드 부산개장수

요호이 <- 가문명을 세탁했습니다. 사건 당시 DESTROYER 길드 서열 3위 가문명 HLIVON.

니플헤임 길드 란사

 

2) 수사결과

해당 사건은 증거가 불충분하여 불송치 결정이 났습니다. 1차 고소는 검찰 단계로 넘어가지 않고, 경찰 수사 단계에서 종결되었습니다. 고소 당한 디트님들 기쁘시죠? 아직 안 끝났습니다.

 


 

작년 12월 고소 접수하고, 입건 전 고소인 조사에서, (제 노트북을 들고 가서) 수사관에게 디스코드 음성채팅녹음 자료를 보여드렸고, “왜 그 자료를 고소장과 함께 제출하지 않았냐?”는 수사관의 질문에 개인적인 사유로 제출하지 않겠습니다라고 답변했습니다.

 

 

 

증거 불충분으로 불송치 결정이 난 이유는, 1차 고소에서 제가 결정적인 증거인 디스코드 음성녹음 자료를 제출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 녹음 자료에 사기 미수죄를 입증할 수 있는 내용이 들어 있습니다. ‘아주빠르게가 제게 돈을 요구하는 내용이라든지 등등 이에 관한 대략적인 내용은 제가 작년에 쓴 글에 나와 있습니다.

 

이에 대해 고소 당시 선임한 변호사님과도 상의했고, 이 결과는 예상한 것입니다. 정확히 말하면, 제 계획대로 된 것이죠. 1차 고소 때는 핵심 증거(녹음자료)를 제출하지 않으니 불송치 결정이 날 것이고, 2차 고소 때 디스코드 음성녹음 자료를 제출해서 유죄를 입증하겠다는 것이 그 계획입니다.

 


 

3) 2차 고소

2차 고소는, 가문명 [아주빠르게, 부산개장수, 요호이, 경도] 등이 포함된 23(바뀔 수 있음)20**년에 고소할 예정입니다. (란사는 고소 대상자에서 제외됩니다)

란사가 제외되는 이유는 별도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1차 고소로 수사가 진행되었다가 증거 불충분으로 종결이 되었기에, 다음에 2차 고소할 때는 반드시 유죄를 분명히 입증할 디스코드 음성녹음 자료를 제출해야, 이 사건은 다시 재입건이 되어서 조사가 진행이 됩니다.

 

증거 불충분으로 종결이 되었다는 말은 증거가 확실하면 검찰로 송치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검찰로 송치가 되면, 특별한 이변이 없는 한 검사는 경찰 수사 결과를 용인하여 공소 제기를 하며, (판례나 양형기준을 참고할 때) 이런 경우는 벌금형으로 판결이 납니다. 여러 번 말씀드렸지만, 사기 미수 벌금형은 전과기록에 남습니다. 디트님들에게는 전과나 벌금보다는, 검은 사막 계정이 영구 정지가 된다는 소식이 더 충격적일 겁니다.

 

사기 미수 관련 디트님들이 오래 게임을 하시도록 2차 고소는 가급적 천천히 진행하겠습니다. 사기 미수 공소시효는 10년이기에, 이론적으로 이 사건은 대략 2031년에 고소를 한다고 해도 수사가 진행이 됩니다.

 

고소가 빨리 진행이 되지 않으면, 피고소인은 매우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결과도 물론 중요하지만, 그 결과가 진행되는 과정이 매우 고통스럽습니다. 그래서 저는 천천히 진행하려고 합니다. 사기미수 관련 디트님들은 고통을 즐기시는 것 같아서, 도와 드리고 싶습니다.

 

몇 년이 지났는데 고소 안 하네? 이제 끝났구나 하는 순간, 아무도 생각하지 못하고 모두의 기억에서 사라지는 망각의 때, 고소의 단검이 심장을 찌르면 디트님들 희열을 느끼실 겁니다. 혹시나 했는데 역시나 구나. 디트님들! 1차 고소는 애피타이저이고, 2차 고소가 메인 요리이니 천천히 음미하시면서 즐기시기를 바랍니다.

 

2차 고소는 아주 천천히 진행할 계획이고, 완전 비공개로 진행합니다. 핵심 증거와 참고인 진술서(양식 서류로, 고소하게 될 때 함께 제출하면 됨)까지 확보했으니 급할 것 없습니다. 2031년 이내로 고소만 하면 되는 것이니, 관련자 외에는 신경 쓰지 않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관련 디트를 고소하겠다는 약속을 지켰고, 고소 진행 상황과 결과도 공개하겠다는 약속도 지켰습니다. 제가 한 말은 완벽히 지켰습니다. 이후로 진행이 될 2차 고소는 절대로 인벤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비공개이니 기대하지 마세요.

 

4) 관련 디트님들에게

 

제가 작년에 여러 차례 말씀드렸죠? 사과하면 고소하지 않고 조용히 끝내지만, 사과하지 않으면 반드시 고소한다고요. 저는 약속을 지켰습니다. 이 사건은 특히 서열 1아주빠르게가 주범이니, ‘아주빠르게가 나서서 사과하고 관련 길드원들도 사과하게 하면 당사자들 말고는 아무도 모르게 넘어갔을 겁니다. 이렇게까지 된 이유를 모르시죠?

 

저를 먼저 괴롭힌 것은 당신들입니다. 사기 미수도 큰 잘못이지만, 한 번은 참아야겠다고 생각하고 조용히 살려고 하는데, 제가 가입하는 길드를 공격하고 저를 괴롭히면서 압박을 하니, 제가 계속 참을 수 있겠습니까?

 

당신들이 타인을 공격하면, 타인도 당신들을 공격할 수 있다는 것을 왜 모릅니까? 타인을 죽이려고 했을 때는 당신들도 죽을 각오를 해야죠. 은혜도 갚아야 하지만, 원수도 철저히 갚아야 한다는 것이 저의 신조입니다. 이왕 이렇게 되었으니, 끝까지 갈 수밖에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