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검은사막 입문하자마자 커마한 거 올렸다가

몽달귀신같다.. 눈이 몰린거 같다.. 그냥 못생겼다.. 등등

난 이쁜거 같은데 다들 못생겼다고 하는 걸 이해 못 했는데

이제는 못 생겼었다는 걸 알겠어요 ㅠㅠ

 

그 이후로 겜중간중간 얼굴 볼 때 마다 어색한게 보이면 또 건드는 식으로

성형수술을 무한반복했습니다 -_-;;

그 시간에 파밍을 했더라면... 정말...

눈이 크면 그건 너무 비현실적이라 이상하고..

홍채와 동공크기의 비율도 중요하고.. 동공의 투명도도 중요하고..

 

부위 초기화로 갈아엎고 갈아엎고 다시 하길 반복..

하다보니까.. 인게임에서는 이쁘게 나오는 각도 찾으면, 뭘 어떻게 해도 이쁜데..

하다보니 깨달은게... 캐릭터 선택창에서 보이는 모습이 어색함없이 이뻐야 진짜 이쁜거더라구요..

 

반면 레인저는 본판이 이쁜건지, 캐릭터선택창에서의 얼짱각도인지..

대~충 만들어도 캐릭터선택창에선 항상 위치보다 이쁘더라구요.. 

 

암튼 젤 어려웠던 거를 3순위로 들자면

1. 눈모양 - 눈동자말구요... 눈 형태라고 해야하나.. 눈동자는 홍채랑 동공만 건들면 되는거라 비교적 심플했어영

 

2. 얼굴형 - 위치 본판이 세로 얼굴이 좀 긴 편(?) 이더라구여. 워낙 건들게 많다보니(위치/회전각도?/크기)...

얼굴형을 건드는 자체도 까다롭긴한데..그러면서 망가지는 다른 부위들...  

 

3. 입 모양 - 얼굴형이랑 눈모양이라는 큰 틀만 완성되면 다 끝날줄 알았는데, 입술이 어색하면 옥의 티 같이 뭔가 찝찝하더라구여.. 입술 끝선이 아래로 향하게 할 것이냐 위로 향하게 할 것이냐..

또, 어느 순간엔 위에서 보면 입이 툭 튀어나온 것 같았는데.. 그거 집어넣는데.. 그러면 얼굴형이 건드려지게 되니까 얼굴형 전체가 또 망가지고...  

 

후.. 암튼 커마 툴에 대한 개념은 그때에 비해서 많이 찬거 같구영..

첫짤은 성형전 흑역사의 얼굴.. ㅠ

 

**올리고보니 속옷 이벤트때 얻은 거 안 입히고 찍었네요 ㅠㅠ 막짤은 호피무늬 추가 짤인데..

또 다시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자합니당..

어색한 부분이 이제 또 있을까용??

 

 

 

 

**모양 안 바꾸고, 색깔만 바꿔서 2가지 버전 짤 추가했어용 ㅎㅎ

동양인과 서양인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