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블랙크로우 길장 흑발흑형 입니다.


 지금 제가 글을 쓰는 이유는 블랙크로우라는 길드장으로서의 글이 아닌 한길드의 가장 흑발흑형으로서 글을 쓰는것임을

알아주셨음 합니다. 저는 길드 운영에 있어서 사실 딱딱하고 과한 통제 및 제재 압박 강요 이런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일상 생활에 있어서도 스트레스가 많은데 게임에 와서도 통제 및 강요하는 부분이 있다면 이게 게임다운 게임일까 라고 생각을 했고 저는 어느정도의 자유성은 최소한의 통제속에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을 했으나 제 뜻처럼 되지않는 부분이 상당히 많은듯하고 지금까지 일어난 일들이 모두 제 잘못된 판단으로 일어난것 같아 저희 길드구성원 형 동생분들께 죄송하다고 느껴집니다.


 사실 저는 두부라는 아이가 월챗에서 어그로를 끌거나 각종 말들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제가 품을려고 했었던 이유가 무엇인가 하면 제 나름 생각으론 아 이아이가 어느정도의 관심과 사랑이 필요하구나 라고 판단을 했고 저는 사람과 사람이 대화로서 말을 했을때 이사람이 나쁜아이인지 아닌지 판단할수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이 아이가 우리길드의 관심속에서 블랙크로우에 가입하기전 과 후로 나뉘었을때 변화되는 모습이 보인다면 사람들도 호의적으로 생각을 할꺼라 판단을 했고, 그 부분에 대해서 어떻게 해야할까 라고 생각을 많이 해왔습니다. 하지만 제생각과 다르게 두부를 좋게 보는 사람들도 있었고 반대로 나쁘게 보는 사람들도 존재했으며이는 저희 길드원내에서도 있었습니다.


 저는 이를 한 학교의 한 학급으로 비유를 하고 싶습니다. 저는 그 학급의 담임선생님으로서

모두를 끌고 가야하는 상황인데 제가 보기에도 누군 이쁘고 누군 거슬리고 그렇다고 그 거슬리는 학생을 저까지 같이 나서서 제재를 가한다면 이는 담임 선생님으로서 자격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타의든 자의든 각종게시판에 두부에 관한 다소 과한 관심을 보여주셨고, 저희 길드원 내에서도 말이 나왔으며 결국 두부랑 통화를 하게 되었는데 두부랑 얘기해본결과 두부가 자기가 나가는게 맞는것 같다고 얘기를 하였고, 저는 두부가 길드원 형동생들에게 얘기를 하고 나가길 원했으나 추방을 하는게 길드장으로서 보기 좋을꺼같다고 얘기해 주었고 그간 정이 쌓였음에도 아쉬움과 안타까움 속에서 추방을 진행하였습니다.


 발렌시아 서버 게임유저분들

  저는 이게임에 대해서도 잘모르고 길드장으로서도 많이 부족합니다.

하지만 온라인 게임일지라도 많은 사람들이 얘기하고 소통하는 공간이라면 이또한 사회의 일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두부의 모든행동이 옳다고 모든 말들이 진실이라고 얘기를 할수는 없지만 두부가 속해있었던 전 블랙크로우라는 가족, 가장으로서 따뜻하고 관심있는 시선 부탁드립니다. 또한 발렌시아 서버를 크게 멀리 보았을때 우리가 이서버에서 서로 소통하고 많은인원이 즐겁게 지낼려면 어느정도의 서로간의 이해와 관심이 필요하다고 느껴집니다. 두부 관련해서 지나온 모든일들에 대해 제가 진심으로 사과 드리겠으며 미리씌워져 있는 색안경을 조금은 벗어주셔서 활기차고 긍정적인부분에서 시끌벅적한 발렌시아 서버 게시판및 게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시한번 제가 쓴글은 제마음속에서 우러러 나온글이며, 두부 관련해서 일어난 모든일에 대하여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