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편은 클럭스, 아쳐, 단타클랜 편입니다.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상편에서 쓴 세 길드 관련 쓸 말이 너무 많아서 세길드 몰아 쓴거 후회 하고 있습니다.

 

정보가 후달리는지라ㅠㅠ소재 많은 세 길드 쓴게 실수임

 

그러니까 중편 하편은 내용이 좀 적을거에요 양해좀

 

 

1. KLUX

 

배알꼴리는 사람 많지? 아주 그냥 혼자 다 박살냈는데 성은 뭐 남 먹여줘야 된거고. 그래서 다들 말하는 현자타임이 올 가능성이 제일 높을거라 생각하지만 어떻게 수습했는지는 알길이 없음. 그런데 첫 공성에서 싸움에서 이긴거는 이긴거고 위기감 좀 가져야 함. 본인들 강한건 널리널리 알렸지만 클럭스 잡으려고 몇 길드가 모인건지 본인들도 보고 놀랐을거라 생각함.

 

적 만들어놓는다는게 얼마나 위험한지 본인들도 느껴야 하는데 지금은 7~8개 길드가 클럭스를 쳤지만 더 규모를 불려서 온다면? 혹은 이번처럼 손발안맞는 거대 연합이 아니라 장비좋고 단합잘되는 3~4개 길드 연합이 들어온다면?

 

길드 인원은 100명 한정이고 시간이 지나면 클럭스처럼 손발 잘 맞고 싸움 잘하는 길드 분명 생길거임. 독보적인 모습을 보여줄수야 있겠지만 그런거야 내가 알수 있는바가 아니고. 지금 게시판봐도 알겠지만 클럭스 대상 언플러들 되게 많음.솔직히 이건 누가 봐도 티 나지만 거기에 휘말리는 멍청한 사람도 있고 그냥 시류에 편승해서 같이 까는 사람도 있고 알면서도 그냥 까는 사람도 있고.

 

여러 이유가 있겠지? 그 중에 하나는 게시판과 관련된게 아닐까? 어쨌든 적대길드인 베가는 공식적으로는 게시판 활동이 매우 드뭄. 부캐로 언플하는지 안하는지는 판별할 수가 없는 바지만.(심증은 가나 물증은 없다는게 이 경우)클럭스 내부적으로도 게시판 이용에 대한 가이드라인이라도 생겨야 하지 않을까? 하여튼 인게임이나 게시판이나 가장 핫한길드. 물론 좋은쪽으로도, 그리고 나쁜쪽으로도.

 

??????????????????

 

아마 놀란 사람 많으리라 생각함. 나도 그랬으니까. 아무리 성을 못먹었다지만 그래도 그렇게 강한 모습 보여준 길드가 클럭스인데? 연합 혼자 다 처발라 버린 그 클럭스인데? 아무리 짱구를 굴려봐도 답이 안나옴. 짱구 굴린다고 해서 당사자들에게 듣지 않는 이상 정확한 사유는 알기 힘들겠지만 또 정확하지못한 추측을 해보자면 이런 시나리오가 생기지 않을까?

 

너무 오래 지속되고 있는 전쟁 피로감 누적 : 전쟁이 너무 길었다. 나는 좀 낚시도 하고 싶고 놀면서 게임하고 싶은데 나무 캐다가 자꾸 길을여는바람이 뒷통수에 꽂힌다.

 

나는 더 레드 길드가 죽어도 싫다 : 애당초 클럭스와 더레드는 별로 사이가 좋지 않은 편이었다. 그런 관계로 죽어도 싫다 하는 인원들이 빠져버린 시나리오도 생길수 있지 않을까? 이 시나리오는 좀 무리수인가?

 

대규모 길드이기에 발생하는 존재감 실종 : 길드가 너무 커진 관계로 자기 자신의 존재감 상실.......나도 안다, 시나리오가 갈수록 태산인거. 그러니까 여기서 그만.

 

 

 

2. 아쳐

 

단일 클래스 길드? 좋게 포장한거지 이건. 활쟁이 밖에 없으므로 단독으로 공성 불가. 부캐 딴클래스로 참전하겠다면 길드 정체성이 모호해지고. 용병/연합 전문? 초반 몇번이야 재미로, 참여하는데 의의를 두고 하겠지만 나중가면? 아 시발 아주 전쟁하느라 물약빨아야하고 뭔 시발 활쏘는데 세렌디아 정식까지 처먹으면서 쏴야해? 어차피 열심히 해봤자 거래도 안돼서 보상도 안해주는데..아 몰라 안해.

 

용병은 당연히 돈받고 싸워야 용병이지 뭐 보상이 안돼는데 어쩔까 싶다. 설마 활쟁이들 데려오는데 고양이 두당 한마리씩 사줄 길마가 있으면야 뭐 모르겠지만. 진행될수록 동기부여측면에서 문제가 생길듯. 레인저 집단이라는 태생적 한계로 인해 칼페온에서 단독공성은 힘들테고, 어차피 연합으로 갈 수 밖에 없는 운명. 그것도 하필 지는 연합에 붙은 관계로 길드원들 불만 많지 않을까? 얼마나 연합 내에서 대우 받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리고 다음 공성때도 연합에 속해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단도리 잘해야 할듯.

 

 

정보력이 딸리는 관계로 칼페온에 참전할지 몰랐기에 공성 전 인원 정보는 나한테 없으므로 공성 직후와 3일 후 데이터만 있음. 어찌됐건 본캐 레인저만 모집하는 관계로 인원 충원이 다른 곳보단 한정정일테지만 조금 늘리긴 한거보니 열심히 모집은 하고 있는듯.

 

그리고 연합 내부에서 어떤 대우를 받는지는 모르겠다. 현재 클럭스랑 전쟁선포는 아닌걸로 아는데 만약이라도 전쟁이 걸려버린다? 사냥은 솔플이지만 때쟁/소수전에서도 레인저만으로 이루어진 전투병력이 얼마나 효과적으로 대응할수 있을까 싶다.

 

 

 

3. DantaClan

 

아마 느꼈을거다. 소수인원의 무력함을. 연합 탈퇴하겠다는 이야기를 봤는데 솔직히 까놓고 이야기 하자. 베가와 동맹 결성해서 공성 참전 의사 밝히고 난 뒤로 한 행동뒤에 가장 잘한 행동임. 앞으로 칼페온 공성에 참여할지 하지않을지는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는 다른 지역으로 가지 않을까 싶다.

 

그리고 아프리카BJ 방송 클랜이라는 한계 때문이기도 한데 전쟁을 녹방으로 때리지 않는 이상 힘들거다. 적대길드가 있다면 상대가 바보가 아닌이상 방송 켜놓고 뭐하는지 무슨 이야기 하는지 다 보고 움직일거거든.

 

칼페온에 참전하지 않는다면 내 글에서 보는 마지막 단타클랜의 이름이 될 수도 있다.

 

 

 

다른 서버 BJ들은 게임 접은 사람들 많다고는 하는데 조금씩 인원 불려가며 게임 하고 있는거 같다. 개인적으로는 조금 아쉬운게, 공성 후 분석글 작성하면서 모자란 부분 보충하는데 이 방송 참고해서 했었거든. 솔직히 말하면 계속 연합에 있어서 내가 글 쓰는데 참고하고싶다.

 

솔직히 쓸 내용이 별로 없음. 본인들도 느낀바이겠지만 연합내에서 큰 비중도 없고 더 레드 지휘소 위치 아무리 어필해도 본척도 안했다며? 난 단타클랜이 연합에서 빠지는게 아쉽지만 그런 대접 받고 남아있으면 배알도 없다고 욕먹을걸. 하여튼 이 덕에 연합 길드 마스터 들의 성향 등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됐음. 앞으로도 이 방송에서 얻은 소스가 글쓰는데 큰 밑바탕이 될거고.

 

비밀로 하려 했는데 요새 날 스파이 취급하는 사람들이 몇몇 있기에 밝히는 바임. 나 당신들 길드에 첩자 같은거도 없고 제대로 된 정보원 같은거도 없으니까 의심 그만해라. 당사자들은 모르겠지만 조금 물러서서 보면 아주 작은 소스 가지고 이것저것 덧붙이면서 추측글 예상글 시나리오 이런거 작성하는데는 아무 문제 없다.

 

쪽지로 되게 정보원이 많으신가봐요. 길드 몇군데 소속되있는거에요? 혹시 인게임 아이디가 xxx에요? 우리 길드 들어왔다 공성 끝나자마자 탈퇴한 xx지?

 

이런 쪽지 이제 naver. 이전 글에서도 밝혔듯이 지나가다 주워들은 이야기나 가끔 단비같은 쪽지 정보제공, 게임상 아는 사람들이 귀뜸해주는 내용 및 다른 사람들이 작성하는 글 참조하고 검은사막 방송에서 참조하는 등 종합해서 글 작성하고 있으며 나한테 쪽지 보내서 언플시도하는 사람들 걸러내기도 힘듬. 그냥 난 재밌게 쓰고 서버 유저들이 재밌게 봐주면 좋겠음.

 

쓰다보니 갑자기 넋두리처럼 되서 단타님한테 미안합니다. 단타클랜 관련 내용 쓰는 파트인데 쓰다보니 내 이야기가 나왔네요. 어쨌든 중편 여기서 마무리 합니다. 하편 너무 기다리지 마세요 빨리 올라갈수도 있지만 새벽은 되야 올라갈수도 있으니까 저도 제가 언제 올릴지 모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