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생각해보면

충각으로 어린해왕류 해왕류 잡는게 더 좋았다

차라리 생활 마노스류에 따른 메리트를 더 주는 이득패치로 갔으면

사냥이냐 해양이냐 취사선택할 수 있었을텐데

숙련된 선장기준으로

어린해왕류내단벌이 줌찢기준 1시간 7000은화
일반해왕류는 1.2억 은화 정도였는데

줌찢을 해야 하는게 단점이라면 단점이었음.
노줌찢으로는 사냥하는게 훨씬 이득이었으니까.

내단이 무거워서 풀무게 질러야 했었음.
일반해왕류는 팔아도 길드자금으로 들어가서 일주일 꼬박해서 길드원들
인센벌었음. 나름 길드기여한다는 생각에 배도 열심히 탓고.

즉 본인사냥 포기하고 

일주일 길드자금 내단 20억 정도 벌면 본인인센으로 5억가져가는식이었음.
그 이상 할수도 있지만 인센환전할때 세금이 너무 세서 의미가 없는건 RG?
남들 사냥할때 배만탔단 말임. 

이게 졸라게 호불호가 갈려서 돈이 된다고 해도 할사람만 했는데
이런식으로 대양러 5명정도가 길드먹여살려서 초식길드 지탱해왔음.
그래서 다른 길드 모집할때보면 대부분 대양러 우대해줬을꺼임.


이번 대망의 시대는 

사냥으로 1시간 1천만 은화 벌게 잡템 너프하는거랑 다를게 없다고 생각함.
물물교환....그딴거 만들시간에 파티로 잡는 해왕류나 만들었으면
해양이 흥했을거라 생각함.


머 배로 혼자 대포쏘는거? 한두번해보니 질려. 그냥 충각질로 잡는게 
더 잼났음.빡치기도 했지만 그게 검은사막 다운거니까.

어설프게 따라하다 이도저도 아닌게
지금 해양 머하고 싶은지 모르겠음. 그냥 게임 접속하기가 싫어짐.

업그레이드 배를 내고싶었으면 그냥 더센 해양몹을 내서
거기서 재료나오게 하면 그만이었음.

자꾸 지들이 게임하는 사람들 통제하고 싶어해서 머 추가하고 머 추가하고
이거아니면 안되고 요고아니면 안되고 ㅅㅂ.

걍 졸라센 몹이나 만들어서 필드에 깔면 사람들이 알아서 잡는데
꼭 지들이 원하는대로 움직여야 되게 만들고 ㅅㅂ.



원래 초식길드들 먹여살리고 안터지게 인센 확보하는게 해양이었는데
이제 아예 항해할수록 마이너스로 만들어놔서
길드 터질일만 남았음

성먹는 길드들만 남아서 잘들 싸우고 노셈.

물물교환이라는 희대의 병.신. 컨텐츠는 누구 생각에서 나왔는지 모르겠지만
펄어비스는 모아니면 도식으로 패치하니

기존 해양러 다접고 
나도 이제 게임은 모바일이나 간간히 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