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은 기본적으로 다 캐릭터가 많을수록 유리하고 게임 개발 방향도 캐릭터와 캐릭터 + 가문을 키워나간다는

느낌이 강하게 들도록 설계가 되어있다.


검은사막이 전투지향 RPG 인것은 확실하지만 검은사막의 모든 매력이 전투인것이 아니라 그것 이외에 다양한 즐길거리가 존재하면서

캐릭터를 이런저런 방법으로 이동시키고 키우면서 정말 내가 한 가문을 운영하고있다는 느낌을 받는 사람도 있을것이다.

그런 입장에서 가문의 스킬이 단순 스펙증가는 자연스럽지 못하다.


가문스킬은 직접적으로 가문운영에 도움이 되며 간접적으로 전투에 도움이 되도록 수정해야한다.

건의하자면 다음과 같다.

1. 물품 이동 마차 갯수, 이동속도, 종류
  현재 모든 가문에서 운영하는 마차는 5개 1500LT의 무게를 가진다. 이 상태에서
   - 마차 갯수 증가
   - 마차 전환 : 아이템 화 되어있는 귀족마차 풀강, 페리도트 숲길마차 등을 창고 물자 수송용 마차로 사용하여 업글
   - 특수 마차 : 낮은 무게, 매우 빠른속도의 마차 선택 가능

2. 캐릭터 전환으로 인한 이동
   - 캐선 이속 감소 1시간 -> ?
   - 사전에 저장한 지역으로 캐릭터 이동(원래 이동할수 없는 마을, 사냥터 한가운데[사막과 같은곳 제외])
   
3. 부 캐릭터 성장 지원
   - 최고 레벨 캐릭터의 레벨이 높을수록 렙차이가 나는 캐릭터의 경험치,기술경험치 획득 증가 (돈내고)
   - 56렙 이하 낮은 레벨 캐릭터가 본캐의 공격력과 방어력을 일부 차용하여 가져옮

4. 어디선가 본거같은 캐릭터 파견
   - 성장한 캐릭터를 사냥터, 채집지역에 파견하여, 직접활동에 비해 낮은 수율로 아이템 획득
 

전투 쪽으로는 너무 타 게임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다 캐릭 육성자에게 유리한 혜택을 주고있어 생략.

가장 어울리는 방식중 하나를 고민하는편이 좋은거 같다.

가문스킬은 단순 스펙업보다는 여러가지 가문 유틸쪽이 어울린다고 생각하여 적어보았습니다. 



이외에도 여러가지 뭐 일꾼 부리기 스킬이라던지, 가문 홈으로 캐릭터 귀환시키기 라던지 이것저것 떠오른게 많았는데.

가장 어울리는걸 적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