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위 유저층이 더이상 템 올릴 것 없어서 파밍을 멈추는 것에 강박관념을 가지고 있나?
뭘 계속 숙제같은걸 내줘야 최상위 유저층이 할게 생겨서 만족하나?
뭐 알피지 게임 답게 성장할게 더 있으면 좋긴하겠지만
마냥 랜덤요소를 추가해서 최상위 유저층의 소모컨텐츠만 늘리는게 능사가 아닐 것 같은데

좀 성장이 어느정도 된 사람들에게 소모좀 시키고 싶으면 지속적으로 소모하며 즐길 수 있는걸 장려해
먼저, 추적해서 갔는데 긴탈캐선으로 한번에 시간들여서 찾아간 사람을 바보만드는 현 시스템이나 수정하자
왜 계속 놀이판을 축소시키고 파밍하는 시간만 늘리는지 모르겠어
보호적인 시스템만 강화하니까 인게임에서도 채팅으로 배틀을 하지 

랜덤요소로 성장컨텐츠 소모하는 것은 강화로 만족하고 
즐기는 컨텐츠에서 소모를 하게 디자인 했으면 좋겠다.

일단 시스템적 악용부터 없애야하고
1. 긴탈 모션 중 캐릭터 선택 비활성화 / 서버이동 비활성화
2. 전투 상황일 때 캐릭터 선택 비활성화 / 서버이동 비활성화
3. 카오 캐릭터 유저의 자유결투장 입장 비활성화

뭐? 막피는 어떡하냐고? 막피 패널티 강화해달라고 해 
막피 유저도 오히려 저격을 가면 이 시스템적 악용을 이용해서 
저격간 사람 바로 바보만드는데? 
막피 유저를 보호하는게 애초에 이 시스템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