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억압뉴비들의 3~4월 1차 스펙업(고악세,유삼신기)
이후 2차스펙업 (유악세)

2. 시즌섭 스택뿌리기로 인한 연어복귀/뉴비유입/억압뉴비들의 악세강화(악세강화를 하려면 악세를 사야하니까)

3. 플레이어의 성장은 빠르게 치고올라오는데
맞춰야하는 악세의 공급처가 정해져있음. 공급처는 늘지않았음
어틈팽창을 해주긴했는데 그래도 수요가 공급을 뛰어넘음.

4. 은화량이 시스템상 많아져봐야 아이템획득률 및 획득처가 한정적인 이상 인구수가 늘어나면 수요 > 공급 즉 과수요 상태이기 때문에 인플레는 자연적임.(사람은 늘어나는데 사냥터가 한정적임)

5. 이것은 펄없이 해결해주거나 뉴비/고인물들이 적절히 게임을 싸면 해결될문제임(인구수가 줄어드니까)

라고 생각함.
은화가 어디에서 모이든 그게 인플레가 아니란마리야.
막말로 안쓰는 파템가격이 올라간게 아니잖아 공급이 후달려서 가격이 올라간것에 다른 프레임씌우면안되 악세 드랍율을 올려주던가 사냥터를 늘려달라고 하는게 맞는것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