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랑입니다^^


마시장에서 아두 암컷 120억 구매 - 동르곤을 팔았죠


열심히 키우던 중 펄업에서 이벤트로 크론석을 마구 뿌리더니 크리스마스에 파사장이 크달근원석을 또 뿌림


그간 또 열심히 달렸던 카마 메인퀘, 재배등으로 발굽,여물 모은 거로 환상마 트라이 시도


클스마스 전까지 20트 실패했고 4트분 모아서 돌부리 거점 가서 3트만에 성공했네요.


이거 이팩트가 실패나 성공이나 큰 차이가 없는 거 같아서 첨엔 실패한 줄 알았는데 메세지가 막 뜨더라구요^^


봤더니 아두 수컷이 딱 떴네요.


어제까지 암컷은 28렙에 속도 162%까지 키우고 마지막 '준마의 기상' 스변한 후에 자동 돌려놓고 출근했습니다.


그간 놀면서 조련렙만 올려서 지금 조련 명장 3렙인데 이게 말 키울때 스탯에 큰 영향을 주는 거 같네요.


물론, 말스탯의 결정적 요인인지는 아직 모르겠지만 최소한 조련렙이 높을수록 좋은 스탯이 되는 거는 확실한 거 같아요.


이후라도 환상마 구해서 조련하실 분이라면 조련렙을 올리는 게 좋은데


말포획으로 올리는 방법이 젤 좋지만,


잘 때, 출근할 때 5~7티 말 구해서 자동돌리기 해놓으면 조련렙 생각보다 아주 잘 오릅니다.


이거 말 황납으로 팔면 자낚 시켜둔거보다는 못할 수도 있지만 조련렙까지 생각하면 충분한 돈벌이도 되구요.


검사 3년반동안 준마6마리 만들고 자가용말  케릭 늘어날때마다 1대씩 맞춰줬었는데 드디어


환상마까지 갖게 되었네요.


제가 들은 경험으로는 환상마는 25트가 고비인 거 같아요.

그거 넘어가면 그 말은 묵혀두셨다가 나중에 이벤트를 보던가 하고 그냥 사는 게 좋을 거 같네요.

말하자면 그 돈으로 동템을 만들어 팔아서 환상마를 사는 게 더 쉽게 환상마를 구하는 방법일 수도 있다는 거죠.

케릭마다 잘 되는 컨텐츠가 있는 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