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키리 기본 가이드 ver 0.1

0. 읽으시기 전에...
 - 이 글은 현존하는 발키리 관련 정보 중 기본 중의 기본들을 모아서 정리한다는 목적으로 작성되고 있습니다.
 - 따라서 기초적인 스킬 정보와 사용팁 등을 차근차근 정리할 계획입니다.
 - 가이드가 없어서 공부할 겸 작성중인 필자 자체가 초보인 탓에 많은 자매님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 이정도는 모두 알겠지, 설마 이걸 모르겠어? 하는 그런 것도 인게임 가이드 등에 표기되어 있지 않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그러한 모든 팁들이 모여서 꿀팁이 되고 가이드의 완성도를 높여줍니다.
 - 이 글은 수정되고 내용이 추가 될 때마다 버전 및 수정일자가 반영됩니다.
 - 본문을 꾸미거나 가독성 관련으로 조절하는 것은 어느정도 궤도에 오르면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1-1. 비각성 패시브
 
 - 발키리의 검술
 - 기본공격입니다. 타격 개체수와 신성력 회복량이 달라진다는 것 외엔 딱히 신경 쓸 것도 없습니다..



 
- 고귀한 맹세
 - 마찬가지로 별로 신경쓸 것 없습니다. 애초에 느리니까..


  - 체력 단련
 - 방어력과 생명력을 증가시켜줍니다.
 - 마스터 레벨까지 올릴 경우 스킬포인트 60이 필요하며 근접+6 / 원거리+7 / 마법+7 / 최대생명력 +200이 추가됩니다.


 
 - 무한의 숙련
 - 마스터 레벨까지 올릴 경우 스킬포인트 90을 필요로 하며, 최대 생명력 +700 / 모든 적중률 +2%가 추가됩니다.


 
 - 숙련된 사냥꾼
 - 마스터 레벨까지 올릴 경우 스킬포인트 38을 필요로 하며, PVE 공격력 +15가 추가됩니다.





1-2. 비각성 회복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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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엘리언의 숨결
 - 자신 및 아군의 HP를 회복합니다.
 - 스킬레벨이 올라가면 쿨타임이 줄어드므로 마스터하는게 좋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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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믿음의 서약
 - 지구력을 소모해 신성력을 회복시키는데, 꾸욱 누르고 있으면 일정 간격을 두고 지속적으로 회복합니다.
 - 생각보다 회복력이 좋은 편이라 굳이 마스터 할 필요는 없으며 자동습득 1레벨로 충분합니다.





1-3. 비각성 회피기

 - 회피 이동
 - 전진은 거의 쓰지 않지만 후방은 생각보다 자주 쓰게 됩니다. 
 - 스킬을 사용하면 구르기로 회피합니다. 몬스터 헌터 생각나네요. 랜스는 스텝이었지만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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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좌우 베기
 - 측방으로 회피하며 동시에 공격합니다.
 - 설명에도 있듯이 타격당한 대상은 등을 보이게 됩니다.
 - 헥세 마리 지역에서 발견할 수 있는 해골 전사의 경우 방패를 들고 있어 정면 방어가 생각보다 튼튼한데, 좌우 베기를 맞추는 것으로 백어택을 노려볼 수 있습니다.



 - 방패 추격
 - 회피기보다는 오히려 이동기로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PVP 등에서는 익숙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된다면 좋을지도.






1-4. 비각성 버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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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천상의 창
 - 생각보다 딜량이 나오긴 하지만, 주력딜로 생각할 정도는 아니며 특화스킬 까지 감안해서 딜링기 사이사이에 우겨넣는 느낌으로 써주면 좋다.



 
 - 엘리언의 가호
 - 지속시간이 너무 짧은 탓에 생각보다 사용할 수 있는 장면은 적은 느낌.
 - PvP 상황에서 흑정궁 시전 등의 상황, 혹은 패턴을 잘 알고 있는 보스와 전투중 등 사용처는 한정 될 듯.
 - 필자는 배우지도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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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천상의 울림
 - 쿨타임이 25초, 지속시간이 60초. 무한 지속되는 버프로 쿨타임이 꺼질때마다 써주면 편하다.
 - 필드사냥 중에 어그로를 잡는 용도로도 자주 사용한다.






1-5. 비각성 반격기

 
 - 방어 태세
 - 반격기 사용의 전제조건.
 - S를 눌러 물러나는 상황에서도 가드가 되긴 하지만, 굳이 커맨드를 사용하지 않아도 자동방어가 되고 방어력 증가 버프도 받을 수 있으니 콤보의 중간중간, 가령 방패던지기 직전이라던가 빛의 심판 등 시전 중 얻어맞을 가능성이 있는 스킬을 사용하기 전에 한번씩 넣어주는 것도 좋다.



 - 방패 반격
 - 기절... 걸리던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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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의의 반격
 - PvE 보스와의 1:1 상황에서 쓸만하다.
 - 데미지도 좋은 편이고, 신성력도 회수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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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하늘 치기 
 - 필자는 써본 적이 없다...






1-6. 비각성 공격기 : 딜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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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단죄의 검
 - 높은 딜링 능력. 다만 좁은 범위는 감안해야 한다. 이펙트도 나름 멋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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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거룩한 힘
 - 선딜레이가 꽤 긴 편. 빛의 심판보다는 짧지만 그래도 순간적으로 쓰기엔 어렵고, 방패 던지기나 단죄의 검 등으로 대상을 눕혀놓고 쓰는 경우가 많다. 생각보다 딜은 안나오는 느낌이지만 극까지 배우면 몹들이 이쁘게 모여주지 않는 경우엔 방패던지기보다 쓰기 편하다.
 - 신성력 소모가 좀 되는 편이므로 잔량에는 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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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방패 던지기
 - 검은 사막이 판타지임을 증명하는 스킬 중 하나.
 - 소지한 방패를 던져서 다단히트 시키는데, 흐름까지 배우면 제자리에서 회전한다. 선딜이 약간 있긴 하지만 신경쓰이는 수준은 아니며, 방패가 제자리에서 회전하는데 밀려나지 않는 적을 대상으로 할 경우 거리감에 주의. 다만 타격 범위 자체는 나름 준수한 편이라 캐릭터와 딱 붙어있지 않는 이상, 대부분 맞는다.
 - 연타 횟수가 좀 되는 터라, 가드를 당해도 가드게이지를 순삭하는 느낌. 






1-7. 비각성 공격기 : 유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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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날카로운 빛
 - 딜링은 그럭저럭. 넉백효과와 끌어모으기, 신성력 회복 용도로 쓰는 경우가 많고 선딜, 후딜이 지극히 짧은 편이라 특정상황에서는 꽤나 애용하는 편.
 - 몰이 1회당 1번씩은 사용할 수 있는 쿨타임이므로 적당히 써주면 신성력 관리에 꽤나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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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의로운 돌진
 - 비각성 상태에서는 가장 많이 쓰게 될지도 모를 추격기.
 - 커맨드도 쉬운 편이라 전진 중에 F만 눌러주면 발동된다. 다만 쿨타임 중이라면....-ㅅ-..
 - 극을 찍게 되면 딜량이 극적으로 상승한다. 다만 범위는 극적으로 좁다. 잔몹의 경우는 접근 순간 개피를 만들어줄 수 있겠지만 그것뿐이다. 취향대로 올리면 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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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방패 치기
 - 백어택을 노리는 용도로 한번씩 사용하는 스킬.



 - 방패 밀치기
 - 기술 효과는 넉백 단 하나다.
 - 딱히 쓸일 없다. 넉백 시키고 방패 던지기를 하면 거리가 적절하긴 하지만, 애초에 방패 밀치기의 타격 범위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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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생명력 회복기이긴 한데, 미묘하다. 범위는 좌우로는 적절하나, 전방으로는 짧은 편. 문제는 적정 사냥터에서는 엘리언의 숨결로 충분히 커버가 되는 피해량이고 커버가 안되는 사냥터에선 빛 가르기를 쓰기보다 반격기 등을 이용하는게 더 편한 느낌이 있다.
 - 개인 취향을 타는 듯하니 개인적으로 써보고 판단하는게 나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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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섬광 베기
 - 마스터하면 그럭저럭 딜이 들어가는 느낌이지만, 문제는 마무리다. 
 - 끌어 모으기 능력은 그리 대단하지 않고, 경직 시간도 길지 않다. 모아놓고 곧바로 방어 태세라도 켜지 않는 이상 괜히 얻어맞아 기분 나빠질 수 있다.
 - 범위는 꽤 넓은 편이지만 전진성이 있어 예쁘게 모으기는 힘든 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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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진 검술
 - 초반에는 주력이 될 만하지만, 마스터하지 않는다면 거의 쓸일은 없다.
 - 그나마 신성력 회복과 범위 확대라는 기능이 마스터 레벨에 있기에 유틸기에 포함 될 수 있었지만... 부족한 기본 성능은 어떻게 할 수가 없다.






1-8. 비각성 쓰레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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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질주 베기
 - 그나마 발동이 빠른 편이라 달리면서 한대씩 쳐서 인식시키는 용도로 쓰긴 한다.
 - 그 외엔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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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징벌
 - 여러가지 의미에서 스트레스의 주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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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날아 차기
 - 그다지 쓰고 싶진 않지만 신성력 회복용으로 한번씩 첫타용으로 쓰긴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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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연속 차기
 - 개그인가 싶은 느낌이긴 한데, 1:1 상황에서 잔몹이 개피라면 신성력 회복을 겸해서 가끔 생각나면 써줄만은 하다.
 - 커맨드 잠궈버리고 신경 안쓰는게 나은 상황이 가끔 연출되긴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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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반격 태세
 - 애초에 띄워지는 몹들이 조금 한정적인데다 전진성도 낮고, 유도성은 당연히 없다. 모션도 그리 멋진건 아니고 딜도 약한 편. 커맨드 잠궈놓고 신경 안쓰는게 편할지도 모른다...






1-9. 비각성 흑정기

 - 찬란한 빛의 돌진
 - 흑정기에 포함시키긴 했으나, 단순하게 주력딜로도 볼 수 있다.
 - 분노 충전을 기다리지 않고, 사냥 중 적당히 피가 많은 몹을 대상으로 써도 적당한 효과를 볼 수 있고, 몹스터는 타격당하면 적당히 밀려나서 기술 종료 후 방패 던지기 등으로 연계하기도 좋은 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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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빛의 심판
 - 넓은 범위. 사람에 따라 멋지게 느껴질 수 있는 이펙트. 다만 뭔가 엉성한 것 같은 마무리.
 - 선딜이 겁나 길다. 경우에 따라선 심판 딜레이 중에 이미 체력의 3~4할을 손해보는 경우도 있다.
 - 딜링 능력은 좋은 편이지만 마무리 타격이 끌어당기기 판정인지 아직 안 죽은 대상이 끌려와서 후딜중에 두드려 맞기도 한다.
 - 분노 100%가 아니라면 쓰지 말자... 위치의 화염구 폭발보다 좁은 범위에 절망한다.









2-1. 각성 추격기

 - 사선 추격



 - 필사의 돌진







2-2. 각성 유틸기

 - 빛의 파동



 - 숭고한 정신



 - 엘리언의 숨결



 - 정화의 방패







2-3. 각성 반격기

 - 강인한 방어






2-4. 각성 공격기

 - 랜시아 수련
 - 각성 무기 평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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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성 강타 -> 빛의 폭렬 연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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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의의 랜시아 -> 거룩한 계시 연계기



 - 응징



 - 신성한 대지






2-5. 각성 흑정기

 - 엔슬라의 신성
 - 천상의 창 -> 엔슬라의 신성 연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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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격 찌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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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0909 ver 0.101 / 이미지 엑박 문제 ; 원본 링크를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인벤 스크린샷 게시판으로 이동.
170911 ver.0.200 / 비각성 스킬 추가. 적당히 나누어서 배치.
170911 ver 0.210 / 비각성 스킬을 글상자로 나누어 구분.
170911 ver 0.300 / 각성 스킬 추가.
170911 ver 0.305 / 비각성 일반;비각성 흑정기;각성 일반;각성 흑정기 순서로 정리. 신성강타 이미지를 변경.
170912 ver 0.340 / 각성 스킬 글상자 적용 및 항목표제 손질. 

- update 예정 / 글접기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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쪽지도 받습니다 ㅇㅅ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