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식이네요, 지진회피로 대입해보면
지진회피후  응답 > 대지화살 정도인데 글쎄요 보통 지진회피를 쓰는 타이밍과
맨몸 대지화살을 쓰는 타이밍이 같지 않고, 지면응답과 대지화살도 보통 연계로 쓰는 상황이 안나오다보니
이렇게 되면 큰 스킬을 먼저 빼고 멀리서 원소연계를 신경쓰면서 넣어야 유의미한 쿨타임 감소가 있을듯 합니다.
그리고 지진회피/텔로 이탈후에는 지진회피 쿨 줄이기보단 그 시간에 cc,딜을 넣지 않을까요?. 

+균붕의 경우에는 대신 요즘 다들 수막쓰시니까 일단 논외할게요.)

번폭의 경우에는 보통 벼락이후 우클로 연계하시니 자연스럽게 0.5~1초 정도 감소가 있겠네요.


유낙의경우 대표적으로 염구 염폭 싸이클로만 프리딜까지 염두하면 0.5초에서 2초까지도 줄 것 같고요

본래 글 수정했습니다. 제가 잘못 봤습니다. 죄송합니다. 
>>  영상 올려주신분 보니 같은 계열의 연계가 아닌 그냥 패시브를 이용한 연계한 경우에 동일원소 스킬(번폭,눈보라,유낙,지진) 모두 쿨타임 감소가 되네요. 제가 섣불리 파악하고 글을 써버렸네요..


이렇게 되면 지진회피 쿨감이 훨씬 유의미해질 듯 합니다. 응답과 대지화살 빈도가 높다보니. (1~2초?)
3단특화를 챙기는 유낙/눈보라 빈도도 높아지겠네요. 
패치노트에선 갸우뚱 했지만 위에 글 써주신분 영상을 보니 위자드도 생각보다 더 좋은 조건을 받았네요.
1~2초 쿨이 안타까운 경우도 꽤 많으니까요.


그래서 다시 위자치 피빕 가장 유의미한 대조점은
위치 : 마력회피 모션 및 속도, 전,측면/후방이동(2연)
위자드 : 패시브를 활용한  "연속" 사용시 동일 원소 특정스킬 쿨감중첩 


위자드의 경우 지진회피 빈도수와 말뚝화력이 더 늘었고,
위치의 경우 기존 마력회피 모션에 텔분리로 더 유연하게 회피/포지셔닝이 가능해졌네요.

사실 위자드의 텔 분리를 기존 위치 마력회피로는 메꾸기 어려운 격차가 있었던 것 같아요.
저도 전승위자드분들 많이 뵙고 직접 했었고,  마력회피 정말 잘 다루시는 위치분들도 많이 만나뵈었었는데,
이번 패치로는 각자 장점이 더 명확해 이제는 취향의 영역이 아닐까 싶네요.

해서 결국 결론은 그대로입니다
제 경우 근래 공거점은 다 각성으로만 하는데도 이렇게 전승 알아보는 이유는..
옆동네 "일부"분들 제발 엮어서 내려치기 좀 그만해주세요.
오늘 패치 후 자기 캐릭탓 하기에는 다른데 문제가 있는것 같은데요. 정말 보기 힘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