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래도 패치되고나서 격변이 많으니까 파트너를 구할려고해도 다들 연습을 기피하는 경향이 크네요


자결에서 통계모으기에는 너무 실력편차가 들쭉날쭉하기도하고 높은 수준에서 캐릭끼리의 비교적 객관적인 정보를 모으기엔 뭔가 조금 아쉬웠습니다


그래서 생각보다 많은 정보를 못모으기도 했고 담주되면 또 확바뀌기때문에 잠시 보류해둘게요  간단하게 리뷰하면 1:1 ,쟁, 거점전에서도 상당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번에 회칼이나 잡기 나토 성능뺏어가면 어떻게될지 감이 안오네요 기본적으로 스탠스 유지가 힘들게 된 닌자라서 지금도 아주 좋은 성능들의 이니시로 재미를 보는것이지 이게 사라진다면 헛점이 많은 닌자 입장에서는 상대방들이 닌자들의 약점을 파악하기 시작하면 게임이 힘들어질것같긴합니다


오히려 틈이 많아진 지금은 때쟁이나 거점전때 더욱더 빠르고 안전하게 이니시를 벌일 수 있어 큰힘을 발휘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것도 거점 한번 더하고 짧게라도 평가해보고싶었는데 점령거점 한번 하고 그후에는 무혈이라 해보지도 못했네요


저도 딱히 높은공이 아니지만 공이 높을수록 정말  강할것 같습니다





05-11 점령거점입니다   상대들이 크게 강한길드는 아니었지만 2:1 다굴맞는 상황이고 액티브차이가 상당히 많이 나는 게임이라 밀리고있음에도 불구하고 닌자는 인원에 관계없이 자유롭게 죽이고 다닐 수 있습니다

죽은것도 어쩔수없이 상대 수리 끊으러 가던가 성채딜 타임때 죽으면서 딜,내 몸 던져서 막을 상황을 제외하곤 3~4데스정도밖에 안되는것 같습니다


아직 본인들의 캐릭에 익숙해지지 못하신분들이 많은 부분이 큰것 같긴하지만 나중에 숙련도가 높아진다하더라도 기본적으로 닌자가 할일이 전보다 더 다양해지긴한것 같습니다


다음패치때 어떻게 건드릴지 정말 궁금하네요


지금 상태로는 강한캐릭임에 부정할수 없지만 이중 하나라도 제기능을 못하면 스탠스가 유지 안되는 닌자로써는 쉽지 않은 길을 걸어갈 것 같습니다


닌자 각성스킬의 슈아 전가 리뉴얼이 새로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수라난무의 경우는 마우스 컨트롤로 앞뒤 방향 맞춰서 상황에 맞게 가드를 변경할수는 있으나 똥덩어리 기술임에 부정할수는 없습니다  굳이 수라난무에 뭔가를 달아주고싶었다하면 도중에 캔이라도 될수있게 만들면 좋았겠으나 아무 생각이 없는 펄없팀에서는 어떤게 문제점인지 잘 인지하지 못하고 있다 생각합니다


개인적인 바램으로는 진공3타보다는 이음새1타에 전가를 남겨두고 수라난무보다는 차라리 사형이나 배덕쿨을 5~6초정도로 늘리고 거기다가 슈아를 붙여주는게 더 좋지않았나 싶습니다 크게 밸런스에 지장도 안갈것 같구요


그리고 굳이 회칼 건드리게 되면 CC보다는 슈아가 남아있어야 닌자가 살아갈수 있지않을까싶습니다 이니시나 판정면에서도 굉장히 우수한 스킬이었지만.... 굳이 들고가게된다면 ㅠㅠ


혹은 닌자도 쿠노처럼 비각가드를 달라!


412이후로는 아마도 CC패치를 바꿈에서 인해 연산이 좀 느려진 기분인것같은데 핑지연현상이 굉장히 심합니다

판정을 받아야할 기술들이 늦게 판정이 뜬다던가 혹은 제 화면에서는 기술이 사용됐으나

상대방입장에서는 아얘 시동조차 안걸렸다던가 잡기 풀기 반고장 이라던가 등등 지연현상이 꽤나 많이 나옵니다 


단편적인 예로는 도깨비나 나토 혹은 회칼 번살이 끊기는 것들이 있죠 단순히 예전에 선딜에 걸렸던 그보나 약진 이런 문제가 아닌걸로 알고 있습니다 (타직업동일)


이런부분 고쳐내지 못할것 같으면 CC라도 412이후로 돌려내야하지 않을까 싶고 그 외 CC바꾼 이유가 잡기유무에 따라 캐릭의 성능차이가 크게? 났던점을 감안한 것인데 지금처럼 슈아랑 전가가 다 사라졌는데 굳이 CC를 이렇게 유지해야하나 싶네요. 1:1 이든 쟁이든 싸움의 다양했던 수들이 훨씬 줄어들었습니다 

(EX 라인 싸움중 틈을 노리고 온 위자드궁, 발키리궁 등 잡기로 상대방 스킬을 끊어야하지만 저항덕에 진형을 흐트려야한다던가 1:1에선 원콤이 안나는적에게는 적당히 떄리고 기상 공방과 함께 추격해서 잡는다던가의 여러가지 플레이)



여하튼 닌자자체는 현재 아주 강하다고 생각합니다




P.s 여담으로 쿠노는 아직 패치전의 게임을 하고있다 싶을정도로 강하더군요

이니시도 완벽하며 스탠스또한 완벽합니다 상대하는 닌자 입장에서는 답이없습니다. 비빌 스킬의 부재와 판정으로 인해기껏해야 이동기를 잘 활용해서 아웃복싱을 해야 그나마 싸움이 되며 이또한 상대의 직업 이해도가 어느정도되면 결국 한참 불리한 심리전에서 싸워야하기때문에 정말 노답입니다 ㅡㅜ


그리고 여담2로는 워리어 정말 불쌍하게 됐습니다


쿠노와는 꽤 많은 겜을 해봤는데 노답 스킬셋인것 같아 하소연좀 해봤습니다


나머지입장에서는 닌자가 사기가 될수도 있습니다


일단 담주에 뭔가 뺏겨도 그만큼 다른직업도 건드려질테니 


PVP나 캐릭에 대한 파악과 리뷰는 담주부터 진행해야하지 않을까 싶습니당



별거 아니지만 기다리게 해서 죄송합니다













---------------




요약


닌자 강하다

하지면 여기서 뭔가를 가져가면 지옥길을 걸을지 모른다

펄없은 게임을 모르고 패치를 지르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