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 글은 쓴 이유는 첫째로 자기자... 아. 아닙니다.

검은사막 정가, 강화를 섞어 공방합 720까지 간 노하우, 팁을 알려드리고자 글을 썼습니다.

먼저 강화일지부터 보고가시죠. 원래 그간 쭉 했던 걸 보여드리고자 했으나 그림파일이 5개밖에 들어가지 않더라고요 ㅎㅎ






정리 드리자면

동 검은별 주무기 : 50일 파밍 후 정가           

동 검은별 각성무기 : 30~40 트

동 툰그라드 목걸이 : 5트

동 발타라 허리띠 : 3트

동 검은별 보조무기 : 9트

고 죽신, 고라뚝 : 9트, 5트 

동 폐허의 반지 : 19트 

아래로는 빠른 스펙업을 위한 자잘한 팁입니다. 가독성이 진짜 안좋으니 시간 없는 사람들은 빨간줄만 읽고 스킵하세용

저는 일단 망치로 운좋게 주무기를 띄운 행운아가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일단은 가장 큰 스펙업을 할 수 있는 동검별 주무기를 확보하기위해 상당기간 파밍에 투자해야 했습니다.

그래서 동투발라 셋팅을 빠르게 맞춘 후 동검별 주무기를 정가하기 위해 바로 심층을 갔습니다. (우사 시작)

여기서 ※★중요☆※ 

심층을 가기 전에 유튜브로 파밍 잘하는 사람의 루트와 스킬 루틴을 정확히 캐치하고 사냥을 시작한다.

귀찮지만 꼭 필요한 선행 요소입니다.

저는 사냥터를 한번 체득하면 오랜기간 그 사냥터에서 사냥합니다. 이유는 그만큼 사냥하는 루트와 스킬루틴은 단시간에 개발되기 쉽지 않습니다. 1. 잘하는 사람과 꼭 비슷한 스펙으로 영상을 찾아보는 걸 추천 드리며, 남의 사냥터 조언에 쉽게 사냥터를 바꾸는 행위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영상의 체득은 그 사람의 잡템수율의 99.0% 정도로 수렴할 정도로 연습합니다. 

2. 거점 투자 꼭하세요.

3. 악세 순수익이 높은 사냥터일수록 야영지 버프를 추천 드립니다.

동 검별 주무기를 정가한 이후 저는 곧바로 심층을 졸업했습니다. 바로 핏빛 수도원으로 갔습니다. (매구로 전이)

여기서 ※★중요☆※ 

1. 사냥터마다 좋은 캐릭터가 있다. 저는 핏빛 수도원에 매구가 엄청나게 강하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곧바로 전이해서 존나게 사냥했습니다.  그리고 하루 펄의상 한개 예구(레인저 프리미엄 의상이 잘 사지는 거 같습니다) + 카프라스 예구 300개 (최저가보다 살짝 위에 있는 금액으로 예구 )를 시작.

매주 동검별 10트씩 시작 + 카프라스 돌을 마그누스, 확정강화로 받은 그리폰투구에 10단씩 바르기 시작.

저는 동검각무가 존나게 안붙었습니다. 뉴비에게 너무 가혹하더라고요. 그래서 카프라스 수급을 하루 300개에서 500개로 늘렸습니다. 장기적으로 동단델20단을 위해서 말이죠. 그리고 40트에 수렴할 때 쯔음. 슬슬 중꺾마의 의지가 없어질때 동검별이 붙었고, 그동안 모았던 카프라스를 동 우르곤(정가)에 20단을 박아버렸습니다.

이 시점에서 저는 공방합 680쯔음에 도착하여 있었고 저는 가이핀 지하(우사)로 다시 사냥했습니다.

여기서 ※★중요☆※ 

악세는 전부다 노강따리를 거래소에 팔았습니다. 
왜 광 팔이를 해서 팔지 않았냐면 강화는 잘될때도 있고, 안될때도 있습니다. 그날 강화가 망해서 멘탈이 깨지면 정해진 사냥계획을 지키지 않을 수도있다는 생각에 그냥 전부다 노강따리로 팔았습니다.

아토락시온 버스를 해주는 길드를 찾아가라.  이것도 존나게 중요합니다. 아토락시온은 트라이할때는 정말로 효율이 좋지 않은 컨텐츠지만 숙련이 된다면 정말로 좋은 효율의 악세파밍, 순마덩 파밍, 금괴 파밍이 가능합니다.

뭐 이후부턴 남들하고 똑같이 가이핀 사냥하면서 크론석 쌓이면 강화하고 돈모으고를 반복하면서 스펙업을 했습니다. 참 간단하쥬?

자주 갔던 사냥터를 나열해드리자면

혼자 사냥하기 심심할때 : 가이핀 지상, 툰크타 불씨 모으기

혼자 있고 싶을때 : 옥진 불씨모으기, 심층, 가이핀

유튜브 보고싶을때 : 붉은오크

그리고 길드에서 쩔해준다고 하면 바로 받으세요. 경험치 이벤트나 이럴때 무조건 받고 한마리씩 월드보스에 주차하면 파밍시간이 단축됩니다(1억금괴, 보스상자, 오색찬란광명석 등등)

마지막으로 빠른 스펙업을 위해서는 정말 좋은 인프라 구축이 수반된다고 생각합니다. 

(정말로 많은 메이드, 정말로 많은 무게, 좋은 요정 등등. 이 게임은 인프라 구축에 100만원도 안듭니다. )

주변에 스펙업이 느린 사람들을 보면 다들 그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적은 메이드, 월드보스 주차안함, 벨 주차캐릭 없음, 요정 없음, 쓸데없이 나침반, 보물지도작, 사냥터 이리저리 왔다갔다 등등)

검은사막은 이동수단이 다른 게임처럼 편리하지 않고 불편합니다. 그래서 어떻게 최단시간에 최대한의 효율을 뽑아낼 수 있는지 각자 생각해서 사냥하고 강화를 하던지 정가를하던지 하십쇼.

다들 득템하고 강화 잘되시길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