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전승 란은 비각 란의 고질적인 딜링기 부족을 강스킬 깡계수로 올린 캐릭이며, 다른캐릭은 비각->전승으로 환골탈태하지만, 비각=전승인 캐릭이다.
덕분에 사냥티어는 높지만 이는 사실 깡계수외에 사냥편리성이 같이 고평가된거고, 다른 1티어캐릭의 딜+안정감보다 딜+편리성으로 평가받은 편이다.

2.전승 스킬 기획당시 많은 캐릭들이 각성 강스킬을 2개를 핵심 [딜링] 스킬로 받았는데, 귀무 받는걸로 결국 딜링 스킬은 [1스킬]이 되버렷고 그것도 각성보다 못한 모션으로 선후딜을지닌 [x같은 꿰심]을 가져왓다. 물론 딜도약하고 캔슬위해서는 살풀이를 허공에 던져야 한다

3.전승란은 계수와 성능이 올라간 강 스킬을 몇개 받앗는데 이중에 즉발기나 캐스팅 기는 [살풀이]외에 하나도 받지 못햇고 이로인해 살풀이 선cc로 시작하는 딜링 말고는 전투능력을 거의 상실해버렸다.
(일경구화 CC맞고 누워잇다면 돌진기까지 쓰고 검무3타 돌린후 살풀이 지화 풀콤보로 넣어보고 안죽으면 튀자)

4.전승이후 [강 횡월추]에는 통 슈퍼아머가 잇엇는데 너프하면서 이를 삭제
그래서 전란에게 남은 딜링기는 살풀이, 지화, 검무, 일경구화, 탄각추 아차차 난원격
그것도 1즉발 4채널링만 남게 되었다.(강추도, 강봄바람 노딜 이동기)
커맨드 문제는 부수적인거고, 딜링이 이거밖에 없어서 사냥이 쉬운거다.

5.전승너프 막차타면서 딜링기는pvp데미지 칼질, 1타에서 슈아뺏기, 1타cc맨몸 등의 불합리를 버티고

6.리부트햇는데 까보니까 
신무 cc삭제(전각란공용)
공중추도->살풀이연계 공식화하면서 꺽는각 너프 +기존 커맨드 반파(자꾸 제자리살풀이가나갑니다)
s+시프트후 s+q같은 변태같은 연계기 추가
패시브나 운무림 활강 비거리 스킬쿨 같이 받은것도 잇지만 커맨드나 슈아 cc등에서 PVP에선 오히려 너프먹음





일단 까기를 중구난방으로 했는데 놓친거 있을수도 있고  정리하자면

1.리부트시 란이 가진 이동능력에 너무 매몰하다보니 PVP너프막차로 딜링스킬 다칼질한거 하나도 AS안했음

2.란이 가진 스킬이 A를 중심으로 A-1 ,A-2, A-3으로 분화하는거엿다면
강스킬을 A베이스로 AA로 만들어서 비각의 A-1, A-2, A-3 쓸필요도 없고 써봐자 노딜로 만들어놨음(예 일경구화, 탄각추, 운무림 이하 스킬들)

3.핵심스킬들 채널링에 1타 맨몸임, 
특히 꼭 언급해야할 선홍검무에 1타 방어게이지 감소 존나 고까움 
풀히트에 다주던가 노잡기에 방막캐릭한테는 자살에 가까운 리스크 플레이 하라고 1타에만 방어게이지 감소준거 초초초하이리스크 로우리턴이라 아.무.의.미 없음

4.현재 전란 PVP 운용하는 사람들 대부분이 방어 버리고 수정이나 유물, 누베로 공 인추 땡겨서 우로or살풀이+지화 일격이탈만 반복하고있음, 아니면 철벽 칼크먹고 트리나 전투도끼 하던지
이만큼 양극화된 이유는 전란이 전장에서 슈아돌리다가 공이속 디법맞으면 전투불가로 사망선고 확정이라

전란을 3차원 이동기 좋은 회피기반 채널링 스킬로 딜링하는 캐릭 컨셉이 맞다면
이번에 신캐 처럼 [디법해제기능]과 위에서 언급한 [방어게이지 감소를 가진 맞딜기 추가 혹은 상향] 그리고 [강 : 스킬의 추가 및 꿰심 삭제 그리고 스킬개편]이 더 필요함

강횡월추가 왜 강스킬인지 다시한번 생각해보기바람 진횡월추랑 비교하면서